비즈니스 인사이트

지금 당장 무료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검증하세요 !

무료로 아이디어를 확인할 수 있다면 바로 하시겠어요?

2024.09.30 | 조회 450 |
0
|

어프루브

나만의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검증하세요.

많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지만, 우리는 다양한 이유를 들면서 실행에 옮기는 것을 주저해요. 혹시 실패할까 봐, 혹은 아이디어가 충분히 좋지 않을까 봐 걱정되기 때문에요. 그리고 실패에 따르는 비용도 부담되기도 하죠.

 

혹시 무료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확인하는 법이 있다면 어떨까요? 실패해도 그뿐, 성공하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거에요.

 

오늘은 한 디지털 아티스트가 무료로 자신을 세상에게 알린 방법을 이야기를 해 드릴게요. 브루클린 출신의 Max Kolomatsky의 이야기는 우리에게 무료로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세상에 보여주고 아이디어를 검증했던 방법을 말해주고 있어요.

 

 

 

간단한 생각과 실행으로 컨텐츠 침체기를 극복했어요.


맥스는 틱톡과 인스타그램에서 @cool_lookin_bug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뉴욕 출신의 디지털 아티스트에요.

 

컨텐츠 구상에 고민을 하던 맥스는 어느 날 브루클린 거리를 걷다가 우연히 기둥에 붙은 전단지를 보고 포스터를 좀 더 깔끔하고 세련되게 멋을 더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곧바로 집으로 돌아가 그 포스터를 재디자인했고, 기존의 포스터 옆에 재디자인한 포스터를 붙였어요.

 

"디자인이 형편없는 것을 보면 다르게 만들 방법을 상상하게 됩니다. 그게 저를 설레게 했어요."

 

가장 좋은 점은 맥스는 원래 간판을 폄하하거나 표지판에서 제거하지 않는다는 점이에요. 대신 그는 간판의 사진을 찍고 재디자인을 한 다음 작품을 가지고 돌아와 원래 전단지 옆에 붙인 후 달라진 점을 직접 보여줬어요. 그리고 그 차이는 사람들의 반응을 직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해 주었죠.

 

 

 

Catan 게임 나이트 포스터


맥스가 처음 재디자인한 포스터는 Catan 보드게임 나이트 포스터였어요. 기존 포스터는 텍스트가 많고 복잡했지만, 맥스는 이를 심플하고 매력적으로 만들었어요.

 

그는 포스터에 게임과 관련된 일러스트레이션을 추가하고, 텍스트를 간결하게 정리했습니다. 재디자인된 포스터는 원작자였던 마리아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단순한 행동이 맥스의 창의력을 되살렸고, 그는 이를 기점으로 계속해서 다른 포스터들도 둘러보기 시작했어요.

 

 

 

Jose의 냉장고와 스토브


맥스는 브루클린의 작은 가전제품 상점인 'Jose's Refrigerator & Stove'의 낡은 간판을 발견했어요. 그는 이 간판을 새롭게 디자인하여 더 깔끔하고 눈에 띄는 버전을 만들었어요.

 

상점 주인인 Jose는 새 디자인을 매우 좋아했고, 이를 매장 창문 안쪽으로 옮겨 보존했으며, 심지어 복사본을 만들어 정문에도 붙였어요. 이는 맥스의 아이디어가 실제로 가치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 주었죠.

 

 

 

수리공 광고 포스터


지역 수리공의 광고 포스터도 맥스의 손을 거쳤어요. 원래의 포스터는 단순한 텍스트로만 이루어져 있었지만, 그는 여기에 밝은 색상과 눈에 띄는 일러스트레이션을 추가함으로써 사람들의 눈에 더욱 쉽게 띄게 했어요.

 

 

 

강아지 배변 처리 안내문


 

맥스의 최근 프로젝트 중 하나는 강아지 주인들에게 배변 처리를 상기시키는 거리 안내문이었습니다. 원래의 공격적인 어조와 단순한 디자인을 개선하여, 더 친근하고 부드럽게 눈에 띄는 안내문을 만들었어요.

 

이 프로젝트는 사람들로 하여금 공공 공간의 메시지 전달 방식에 대한 논의를 불러일으켰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알리기도 했어요.

 

 

 

맨해튼 식료품점 광고


맥스는 맨해튼의 도미니카 식료품점 광고도 개선했습니다. 그는 매장의 특산품인 엠파나다와 트레스 레체스 케이크를 상세하고 컬러풀한 일러스트레이션으로 표현했습니다.

 

그 결과로 맥스의 프로젝트들이 지역 소상공인들의 마케팅을 돕는 창의적인 방법을 제시했고, 효과적일 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어요.

 

 

자신의 프로젝트들을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알렸어요.


맥스는 이렇게 본인의 프로젝트를 해 왔던 방식을 아주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예술계에도 그와 같은 경력을 쌓을 수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고 생각하고, 이러한 지식을 공유하고 싶어했어요.

 

그래서 맥스는 프로젝트의 모든 과정을 틱톡과 인스타그램에서 공유했고, 영상들은 수백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얻게 되었어요.

그렇게 맥스는 도시 곳곳에서 무료로 자신의 아이디어를 검증하고 반응을 확인한 결과로 New York Times의 그림 그리기, Vans Shoes의 애니메이션 제작, Adobe의 바이럴 시리즈 제작, Sony의 뮤직 비디오 감독 등 끊임없이 러브콜을 받았어요.

 

또한 수많은 사업체에서 계속해서 디자인 요청을 받았어요. 맥스는 그러한 와중에도 계속해서 자신이 무료로 포스터를 재디자인하는 것을 멈추지 않았죠.

 

 

 

배운점을 정리해 볼게요.


맥스의 이야기를 통해 무료로 아이디어 검증을 하는 것에 대해 알게 되었어요. 거리를 다니며 맥스가 필요로 하는 곳들을 적절히 찾았고, 맥스는 단지 들었던 생각을 실현했을 뿐이에요.

 

또 그가 처음 포스터를 재디자인 했을 땐, 원작자의 반응이나 대중의 반응을 알 수 없었어요. 하지만 지속해서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행에 옮겼고, 그 결과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죠.

 

맥스의 방식에서 배운 점으로, 우리들도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아이디어를 무료로 검증할 수 있어요.

  1. 작은 규모로 시작하기 : 맥스가 단 하나의 포스터부터 시작한 것처럼, 여러분의 아이디어도 작은 규모로 시작하세요.
  2. 실제 환경에서 테스트하기 : 맥스가 실제로 거리에 포스터를 붙인 것처럼 실제 고객이 있는 환경에서 아이디어를 테스트하세요.
  3. 피드백을 수집하기 : 직접적인 반응을 관찰하고, 가능하다면 사용자들과 직접 대화를 나누고 피드백을 받으세요. 
  4. 반복하고 개선하기 : 받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아이디어를 계속해서 발전시키세요. 맥스는 각 프로젝트마다 새로운 접근 방식을 시도하고 확인했어요.
  5. SNS를 적극 활용하기 : 맥스가 틱톡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더 큰 공감을 일으킨 것처럼, SNS 활용해 이야기를 더 멀리 알리세요. 이를 통해 더 많은 피드백과 오디언스들을 얻을 수 있어요. 

 

 

 

마치며..


맥스의 프로젝트가 단순히 하나의 보드게임 포스터에서 시작했지만 지금은 이를 바탕으로 점점 더 확장해 나가고 있어요.

 

여러분의 아이디어가 무엇이든, 그것을 실행에 옮기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더군다나 무료로 할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죠.

 

완벽함을 추구하다 보면 시작조차 하지 못할 수 있어요. 작은 규모로 시작하고, 실제 환경에서 테스트하며, 피드백을 수집하고, 계속해서 개선해 나가세요.

 

지금 당장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검증해 보세요. 이후에는 여러분의 삶이 변화될 것임을 확신합니다.

 

 

 

 

어프루브 뉴스레터를 구독하고[ 어프루브 랜딩페이지 템플릿 패키지 ]와 [ 어프루브 비즈니스 제안받기 ]를 경험해 보세요!

 

[ 어프루브 뉴스레터 ]를 구독해 주시면 랜딩페이지를 손쉽게 만들어 볼 수 있는[ 어프루브 랜딩페이지 템플릿 패키지 ]와여러분의 아이디어로 전략을 세울 수 있는 [ 어프루브 비즈니스 제안빋기 ] 링크를 전달해 드리고 있어요.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직접 실현해 보세요!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어프루브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의견이 있으신가요? 제일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
© 2024 어프루브

나만의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검증하세요.

자주 묻는 질문 서비스 소개서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사업자 정보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