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빌더가 실패하는 가장 큰 이유를 아시나요?

2023.12.11 | 조회 574 |
0
|

빌더 엠제이

제 도전과 성장을 낱낱이 공유합니다.

“빌더클럽”에 게시된 글입니다. 클럽 가입 방법은 글 하단을 참고해주세요.

– 문제를 잘못 정의해서?

– 시장이 너무 작아서?

– 스킬셋이 부족해서?

 

아니요, 아닙니다.

저는 단연코 “이게” 압도적 1등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아무도 뭐라하지 않아서”

 

내가 어떤 퍼포먼스를 내던, 나 스스로가 아니면

아무도 피드백해줄 사람이 없습니다.

 

많은 1인 빌더들이 이 문제 때문에

실행을 늦추고, 과정이 늘어지며 생각만 많아지곤 합니다.

 

결국 모든 계획은 흐지부지 끝나고

“역시 좀 더 준비가 돼서 와야겠어” 라거나

“좀 더 좋은 팀을 꾸리고 도전해야겠어” 라는 식으로 합리화하며 마무리-

 

왜 그렇게 잘아냐구요? 제가 그랬고, 저와 함께 의지를 다지던 동료들이 그랬기 때문이에요.

 

그래서입니다.

제가 이 니시노식, “제 모든 과정을 낱낱이 공개합니다!” 모델을 도입한 것은.

제 유료 멤버십에 딱 한분이 결제를 시작한 그 순간부터,

뒤에서 쿵- 쿵- 쿵- 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추가 결제 알림이 올 때마다 그 소리는 더욱 거대해져요.

 

아, 그렇습니다. 안일하고 나태해지기 쉬운 1인 빌더의 삶에..

“책임감”이라는 지치지 않는 추적자가 등장합니다!

 

단순히 서로 과정을 공유하고 동기부여하는 모임에 참여했다면 어땠을까요?

적당히 하다가, 또 합리화하며 도망가도 아무도 절 잡지 않았을 거예요.

하지만 돈을 받는다면?

그때부턴 완전히 얘기가 달라집니다.

 

월 12,500원. 저는 이 돈의 가치를 압니다.

작년까지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볼수도 있었고 (이제 인상해서 안되네요..😂)

피자스쿨 고구마 피자 한판을 먹을 수도 있죠. (이거 정말 맛있죠)

 

심지어 제 회고를 읽고 댓글을 달고 함께 논의한다면

돈으로 절대 비할 수 없는 시간도 써주시는 겁니다.

 

이 어마어마한 중압감과 책임감이 저를 일깨웁니다.

 

유튜브를 키려던 손을 탁!

의미 없는 술자리를 가려는 발을 탁!

조금 피곤하다고 침대에 들어가려는 몸을 탁!

 

이제 저는 그냥 잠들수 없습니다.

조금이라도 더 읽고 쓰고 코딩하고 마케팅 퍼널을 설계해야 합니다.

 

이제 저는 미룰 수 없습니다.

저는 더 미친 실행력을 가져야 합니다. 세계 최고의 실행력을 갖춰야 해요.

 

성장을 정체시킬 수 없습니다.

저는 더 격렬하게 메타인지를 하고 찢어질 듯이 성장해야 합니다.

 

여러분들께 보답하는 유일한 방법은,

“미친 성장 과정”을 보여드리는 것뿐이니까요.

 

어서 빨리 진흙탕을 구르고,

처참한 실패를 하고,

그걸 딛고 일어나 조금의 성공을 해내는 모습을

보여드려야 하는 겁니다.

 

아, 저는 이러한 쫓김을 원했습니다.

 

제가 얼마나 빠르고, 또 제대로 실행하고

얼마나 깊게 회고하는지에 이 모든게 달려있다니.

전 이 떨림과 리스크가 너무 설렙니다.

 

이 멤버십으로 돈을 번다? 그건 현실적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이 멤버십으로 성장을 극대화한다? 그건 200% 가능한 일입니다.

 

저를 믿고 멤버십을 결제한 분들,

그리고 “나 자신”에게 떳떳하기 위해서 매일을 보낸다면

1년, 2년, 5년, 10년 뒤의 저는 얼마나 빠르게 성장할까요.

 

그런 제 몸부림이 여러분들께도 전이되며

함께 성장해나간다면.. 이 커뮤니티는 진짜 역대급 빌더들로 가득해질 겁니다. 장담할게요.

 

약속드리겠습니다.

 

부끄럽고 빈약하고, 숨기고 싶은 실패더라도

성공할 가능성이 희박한 계획이더라도

다음 주면 무너질지 모르는 제 결심이더라도

남들은 모두 비웃을 꿈이라도

 

다 공유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제 가치를 알아봐주신 분들.

보답을 안한다면 제가 스스로에게 부끄러워 살아갈 수 없을 겁니다.

미친 실행력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설익은 생각이더라도 뱉어야 성장한다. 설익은 행동이더라도 행해야 성장한다.”

 

기대해주세요.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만약 제가 빌드하는 모든 과정을 실시간으로 공유받고 싶으시다면..

빌더클럽으로 오세요!

 

빌더클럽은 ‘빌더 엠제이’의 유료 멤버십을 구독해주신 분들을 위한 커뮤니티이자, 제 뇌공유를 100% 올리는 플랫폼입니다.

(“절대로” 퍼블릭 콘텐츠보다 더 나은 콘텐츠를 담는게 아닙니다. 저는 이미 퍼블릭 콘텐츠를 만드는 데에 수십 시간을 쏟고 있습니다.)

 

모든 회고와 과정은 “빌더클럽”에서 “거의 매일” 공유됩니다.

현재, 12월 8일에 시작하여 3일동안 3개의 회고와 2개의 고민을 공유했습니다.

 

저희는 이런 논의를 하고 있습니다.

유료 멤버십 가입자 분들은 ‘빌더클럽’에 초대되어 제 회고와 고민을 공유받습니다. 함께 논의하고, 또 자신의 회고와 고민을 올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매주 1-2회, 1주일 동안의 정리본을 멤버십 가입자들에게만 프라이빗 뉴스레터로 발송합니다.

 

제가 어떤 프로젝트를 하고 있는지, 지금까지 어떤 프로젝트를 도전했는지를 보고 싶으시다면 이 글을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빌더 엠제이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의견이 있으신가요? 제일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

© 2024 빌더 엠제이

제 도전과 성장을 낱낱이 공유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