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편] 2022.06.20~21

골똘히 성찰하기

2022.06.21 | 조회 283 |
0
|

독일에서 보내는 편지

경험주의자 독일 교환학생의 해외 생활 일지입니다.

포르투 여행 중엔  악몽을 꿨다괜찮아졌다고 생각한 어릴  일이 나를  괴롭힌다.

그날 아침엔 몸을 가만히 웅크리고 있었다. 오전에 가려고 했던 타르트 집도, 일찍 가서 오래 구경하고 싶던 미술관도 가고 싶지 않았다. 그저  탁한 기분이 자연스럽게  마음에서 떠나도록 놓아뒀다.

 

천천히 움직였다.

먼저, 여행에 오기   급하게  신라면을 끓여 먹었다. 몸과 마음이 지칠 때면 어김없이 찾았던 콩나물국밥을 떠올리면서 신라면의 국물로 그것을 대신하려고 했다. 조금 나아지는 기분이 들자 샤워를 하고 싶은 의지가 생겼다. 내게 샤워는 일종의 명상 같은 행위이다. 나는 기분이 좋지 않거나 휴식이 필요할  샤워를 하면서 마음을 다스린다. 다행히 숙소의 샤워부스는 넓었다. 덕분에 편안한 마음으로 몸을 씻어낼  있었다.  행위에는 아침의 악몽도 희미하게 만들  있는 힘이 있었다.

 

독일 생활 중에도 악몽을 꿨던 그날의 아침과 같은 날이 왕왕 있었다. 상처받았던 과거, 후회되는 예전  모습을 불현듯떠오르게 하는 어떤 날과 사람이 있고 나는 그것을 계속 되돌아본다. 

그리고 나는 여기서  순간순간들을  깊이 성찰하는 법을 배우고 있다.

나누고 싶은 이야기가 있으시면 답장이나 댓글 남겨 주세요! 언제나 환영합니다.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독일에서 보내는 편지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의견이 있으신가요? 제일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

© 2024 독일에서 보내는 편지

경험주의자 독일 교환학생의 해외 생활 일지입니다.

 에서 나만의 뉴스레터 시작하기

자주 묻는 질문 / 문의하기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 admin@team.maily.so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