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가치를 찾는 방법

당신만의 초능력은 무엇인가요?

우리는 모두 세상에 태어난 이유, 존재의 이유가 각자 있어요.

2024.02.19 | 조회 63 |
0
|

리아인사이드

뉴스레터 구독으로 자신의 가치를 찾으세요. 자기 발견 여정에 있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가이드와 영감을 제공합니다.

안녕하세요, 구독자님💛 리아인사이드를 구독해주셔서 감사해요. 🙏🏽

구독자님은 우리 모두 각자 고유한 ✨초능력✨이 있다고 믿으시나요?

무엇이 구독자님을 🤩흥미롭게 하고 🔥심장을 뛰게 하나요?

 

좋아하는 풍경, 장소, 시간, 활동 등 설레는 순간을 묘사해보세요. 
좋아하는 풍경, 장소, 시간, 활동 등 설레는 순간을 묘사해보세요. 

 

✔️ 들어가기에 앞서.. 

먼저, 이 글은 지금 조금이라도 답답함과 고민을 갖고 계신 분들을 위한 러브레터입니다. 삶을 멋지고 진취적으로 꾸려가며 전진하고 있는 분들도 멋지지만, 자신의 진정한 재능이 무엇인지, 삶에서 추구해야 할 가치가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하고 계신 분들에게 특히 더욱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글이 구독자 마음에 깊이 닿기를 바랍니다.

 

 

🧘🏽‍♀️ 나를 위한 삶

자신이 정말로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모를 때가 있어요. 내가 뭘 하고 싶은지, 내가 뭐가 필요한지, 나는 지금 무얼 원하는지 분명하고 정확하게 설명하기 힘들 때 말이죠. 우리는 종종 누군가가 원하는 모습대로 살아가곤 합니다. 내가 아닌 다른 누군가를 위한 삶을 살아야 하는 이유는 없는데 말이죠. 중요한 것은 내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 무엇을 원하는지, 나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분명하고 정확하게 아는 것입니다. 우리 스스로 자신을 알아주어야 하죠. 인간관계 또한 자신이 오롯이 행복해질 때부터 시작해요. 상대방도 여러분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며 기쁨을 느끼죠. 쉽게 다시 말해, 엄마가 행복하면 아이도 행복하다 하죠. 우리는 대한민국 사회에서 남의 눈치, 시선, 가족의 말들 다른 사람이 바라는 기준에 따라 살아가고 있는 모습이 많아요. 그 모습이 잘못됐다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지금부터 제가 보내는 이야기는 분명하게 정확하게 남 눈치 보지 않고 구독자님이 살아가고 싶은 삶을 자신있게 즐기며 행복하게 살아가자는 이야기예요.

 

 

💞선택 장애에서 벗어나기

“ 나는 다 좋아!” “나는 다 괜찮아!” “너가 하고싶은걸로 해~!” 제가 입에 달고 살던 이야기예요. 정말 다 괜찮았고 내 주변 사람이 좋아하면 저는 좋았어요. 때론 불편함도 감수할 수 있었고 3남매중 첫째로 자란 터라 희생이 익숙했던 것 같아요. 늘 누군가를 챙기기 바빴고 소외된 사람이 있으면 그 사람에게 시선이 가곤했죠. 나를 돌보기 보다 다른 사람들을 더 많이 돌보았던 시기에 내면 아이와 저는 점점 멀어지고 있던 사실을 몰랐어요. 저의 정체성을 잃어간 채 그렇게 다른 사람이 원하는 저의 모습으로 달려갔습니다. 나를 알아가는 것은 세상에서 가장 중요해요. 스스로를 알아가기 위해 자신을 돌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자신을 알아가는 것, 그것이 바로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여정입니다.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내가 지금 어디에 있고 싶은지를 스스로 결정하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자유입니다. 내가 뭘 먹고싶어하는지 내가 지금 뭘 하고 싶은지 내가 지금 어디에 있고 싶은지 다른 사람이 지정해주는 것이 아니라 내가 스스로 선택하고 주체적으로 사는 삶 말이죠.

 

우리는 스스로 선택하고 주체적으로 사는 삶에서 자유를 느껴요. 
우리는 스스로 선택하고 주체적으로 사는 삶에서 자유를 느껴요. 

 

🌿흔들리지 않는 갈대처럼

하지만 이런 삶은 실패와 실수의 연속이예요. 삶은 때때로 예상치 못한 외부 요인들로 인해 요동칩니다. 내가 원하지 않았던 퇴사,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이별, 동료들과의 갈등, 가족간의 오해 내가 컨트롤 없는 것들로 인해 삶이 좌지우지 될 때가 있죠어떤 상황이 오더라도 의연해질 있는 방법은 삶의 불확실성을 인정하는 거예요. 그리고 구독자님 안에서 부터 답을 찾으면 세상이 변하고 내가 컨트롤 하지 못하는 상황이 오더라도 흔들리지 않을 있어요. 

내가 좋아하는 것을 알고, 내가 원하는 길을 따를 때, 우리는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나 자신이죠. 내 삶의 운전대를 남에게 맡기는 것이 아니라 내가 잡고 원하는 길을 선택해서 가는 것, 잘못 갔다면 다시 후진해서 돌아올 수 있고 낭떠러지 라면 가지 않을 수 있죠그것이 바로 진정한 삶의 주인공이 되는 길이에요. 스스로 선택했기 때문에 책임 또한 겸허히 져야하고 경험들이 축척 되다보면 몸으로 익힌 경험들은 삶의 지혜와 자산이 되는 같아요. 이 모든 것의 시작은 나를 아는것, 즉 나를 사랑하는 것 부터 랍니다.  

 

 

🫂내면 아이를 만나세요.

내가 정말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스스로와 대화를 시작해보세요. 어렵다면, 리아가 함께 천천히 한 걸음씩 도와드릴게요! 기억하세요, 구독자님의 인생은 오로지 구독자님의 것입니다. 남들의 기준에 맞추어 살지 말고, 구독자님만의 기준으로 구독자님의 삶을 만들어 나가세요.  누구도 구독자님의 인생을 대신할 없다는 을 잊지 마세요. 

 

“인생에서 저지를 수 있는 가장 큰 실수는 실수할까 봐 끊임없이 두려워하는 일이다.”

Elbert Hubbard (앨버트 허버드)

 

내면의 자아와 친해지는 시간이 필요해요. 
내면의 자아와 친해지는 시간이 필요해요. 

🪄초능력 발견하기 

무엇이 구독자님을 흥미롭게 하고, 심장을 뛰게 하나요? 스스로 한계를 정하지 않는 한 우리가 노력하는 만큼 우리의 인생은 달라진 다는 것을 꼭 잊지마세요. 구독자님이 누구든지 어디에서 왔는지 상관없어요. 제가 집중하고 싶은 건 구독자님이 가지고 있는 특별한 초능력이거든요. 궁금하지 않으세요? 구독자님의 진짜 초능력이 무엇일지.. 🤔

우리 모두는 각자의 고유한 장점과 능력을 가지고 있어요. 앨버트 허버드의 말처럼 실수를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만의 길을 걸어가시길 바랍니다. 

구독자님의 삶이 이 러브레터를 통해 조금이나마 더 풍부하고 의미 있는 여정이 되기를 진심으로 희망해요. 내면에 숨겨진, 눈부신 초능력을 함께 발견해나가보아요 우리 

오늘의 황금열쇠 키워드 : 자기사랑💝

진심을 담아, 리아 Dream 🌈

 

러브레터 무료 구독으로 구독자의 가치를 발견하세요💡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실질적인 가이드와 영감을 구독자의 메일함으로 주1회 보내드릴게요 🥰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리아인사이드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의견이 있으신가요? 제일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

© 2024 리아인사이드

뉴스레터 구독으로 자신의 가치를 찾으세요. 자기 발견 여정에 있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가이드와 영감을 제공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