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에 대한 고찰#1]MBTI 과몰입 지역커뮤니티에서 느낀점

3월 1주차 뉴스레터 "MBTI에 대한 고찰"

2022.03.02 | 조회 707 |
0
|

마음 헤아리기 참고서

MBTI 또는 심리학을 일상에서 잘 활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정리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구독자님! 이번 한 주간 알아두면 좋은 심리학 용어나 내용을 큐레이션하여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꼭 읽어보셔서 구독자님께서 놓치지 않고 소화하시면 좋겠습니다.

지난 한 주간 커피 한 잔☕ 후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더 재밌고 흥미로운 컨텐츠로 보답드리겠습니다~!


╰(*°▽°*)╯이번주 꼭 소화해야하는 마음 헤아리기 참고서!

"대전 MBTI에 진심인 휴먼들" 소모임을 운영중인 나

1월 : 대전 MBTI 커뮤니티를 시작하다

우리 뉴스레터 구독자라면 다 알 것이지만 나는 처음부터 MBTI 커뮤니티를 시작해야겠다고 계획하고 시작하지 않았다. 어쩌면 11월부터 지난 4개월 동안 방향을 정하지 못한 채 다양한 시도를 하며 시간이 흘러가는 대로 지내왔다는 생각이 많이 드는 요즘이다.

작년에는 주변 사람들과 내 생각을 공유하고 내가 하고 싶던 성격유형검사 검사과정을 런칭하는데 집중했던 것 같다. 파일럿 테스트도 진행하고 이게 과연 내가 직업으로 선택하여 잘 할 수 있는지 시험해보는 과정이었던 것 같다.

그러다 우연한 계기로 MBTI 커뮤니티를 알게 되었고, MBTI에 관한 내용으로뉴스레터를 제작하면서 사람들의 반응이 좋아서 오프라인 커뮤니티를 만들어야 하겠다고 생각했었던 것 같다. 또한 날 잘 이해해주는 내 지인들의 조언과 격려도 내가 새로운 도전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어 지금까지 커뮤니티를 이끌어 올 힘이 되었다. 그래서 나는 커뮤니티를 시작하기로 했다.

지난해 가을 3개월 동안 스타트업에서 다양한 것들을 많이 경험하지 못했다면 아마 스타트업 이전에 경험한 것들을 변하지 않는 진리라 믿으며 굳어지었을 것 같다. 또한 날 잘 이해해주는 내 지인들의 조언과 격려도 내가 새로운 도전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어 지금까지 커뮤니티를 이끌어 올 힘이 되었다. 그래서 나는 커뮤니티를 시작하기로 했다.

2월 : 수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며 성장하다!

우리 소모임 대표 배너에요ㅎㅎ 업그레이드 시급함;;;;
우리 소모임 대표 배너에요ㅎㅎ 업그레이드 시급함;;;;

처음에는 오프라인 커뮤니티지만 코로나 확진자도 늘어나는 추세이고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병행하고 싶어 줌으로 시도해 보았지만, 초기3주 동안은 회원 가입은 있었지만, 참여로 이어지지는 않았다.

그래서 나는 "온라인 커뮤니티와 다르게 반응이 없구나" 라는 생각이 많이 있었고 정모가 계속 취소는 경우도 일쑤였다. 호기롭게 시작했던 처음에 비해 점점 초조해지는 마음이 늘어가고 폐쇄에 대한 고민도 들었었다.

그러던 와중에 2월 중순부터 점점 참여해주시는 회원들이 늘어나면서활성화되어가는 모습을 보니 신기하기도 하고 너무 감사한 요즘이다.

매주 토요일에 다양한 주제를 준비하여 소통하고자 계획하여 진행하다 보니 인원 제한이 있어 여러 회원과 어울리기는 어렵다고 생각하여 2월 말부터는 주말 이틀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내가 런칭하려고 계획했던 DISC 성격 검사도 오프라인으로 회원님들과 같이 해보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요즘이다.

커뮤니티를 운영하며 느낀점과 계획

내가 가진 생각이 전부는 아니라는 것을 정모 때마다 매번 새로운 시각으로 볼 수 있도록 느끼게 해준다는 것이 나에겐 긍정적인 영향을 많이 주는 것 같다. MBTI 다양한 유형을 가지신 우리 모임 회원님들과 이야기하며 너무 많은 응원과 도움을 받고 있어 감사한 마음이 너무 많다.

서로의 생각과 감정을 공유하며 성장해가다 보니 좀 더 성숙해지는 우리가 되는 것 같다.
서로의 생각과 감정을 공유하며 성장해가다 보니 좀 더 성숙해지는 우리가 되는 것 같다.

우리 모임의 취지 역시 사람에 대한 이해를 잘 해보자는 취지이다 보니 내가 놓치고 있거나 힘들어하는 부분을 잘 헤아려주고 이해하고 그래서 많은 도움이 되는 것으로 생각한다.

지역 오프라인 커뮤니티를 20대 중반부터 해오면서 사람 사이의 갈등으로 인해서 모임이 많이 해산되는 경우를 많이 겪었다 보니 초기에는 많은 걱정이 있었다. 그렇지만 요즘은 그런 걱정은 기우에 지나지 않았다고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다.

앞으로는 우리 모임 사람들과 정말 많은 것들을 해보고 싶다.

다양한 성격유형검사도 해보고, 심리와 관련된 주제로 소통도 계속 이어 나가고, 여행 같은 외부 활동도 같이 해보며 모임 사람들과의 관계를 잘 만들어 나가고 싶다. 모임을 운영하며 틈틈이 뉴스레터에도 재미있는 것이 있거나 하면 같이 공유해서 나눠 볼게요~^^

이번 주제와 관련된 뉴스레터 다시보기


다음 뉴스레터 전까지 놓치지 말아야할 명언🎵

어떤 일을 달성하기로 결심했으면 그 어떤 지겨움과 혐오감도 불사하고 완수하라. 고단한 일을 해낸 데서 오는 자신감은 실로 엄청나다.

Arnold Bennett. 소설가  

이번 한 주간 "마음 헤아리기 참고서"에 대하여 잘 소화한다면 구독자님의 마음을 윤택하게 만들어 줄 이야기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한 주간도 밝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생활하기를 바래봅니다~!

'마음 헤아리기 참고서' 에 커피 한잔을 보내주신다면 카페인의 힘을 빌려 더 좋은 컨텐츠로 보답드리겠습니다! ☕

추가 공지사항!

제가 이것 저것 시작한게 많아서ㅠ 뉴스레터를 틈틈이 쓰고 있습니다ㅠ 정기적으로 올려야 하는데 늦더라도 양해해 주시면 감사해요^^;

일주일에 한,두 편이라도 시간을 내서 써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 맘 아시죠?ㅎㅎ

 

3월 16일에 Zoom으로 관계에 대하여 작게 시작하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소소하게 이야기 나누어 보려고 하니 관심있는 구독자분들은 참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놓치면 후회하는 5분테스트!📑

정식 검사 전 MBTI 검사 체험하기!

스트레스 자가 진단 테스트 시작하기

회사에서 나는 어떤 사람일까 5분 테스트 시작하기

가볍게 MBTI 연애 유형 알아보기!


뉴스레터에 쓸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있거나 여러분이 궁금한 내용을 대신 정리해주었으면 하는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매우 적극 반영하여 제작해보겠습니다~

 

협업 문의 : kcsconsultant2021@gmail.com

성격유형검사 교육 : https://event-us.kr/MBTIBestfittype/event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마음 헤아리기 참고서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의견이 있으신가요? 제일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

© 2024 마음 헤아리기 참고서

MBTI 또는 심리학을 일상에서 잘 활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정리해드립니다.

뉴스레터 문의 : kcsconsultant2021@gmail.com

자주 묻는 질문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 | 070-8027-2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