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포함)구독자님, 메리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에도 슬기로운 문구생활

2024.03.18 | 조회 1.13K

문구구절절

문구덕후들을 위한 문구이야기, 문구구절절 BY 문구소녀

문구 뉴스레터, <문구구절절>의 두번째 뉴스레터 발행입니다.

첫 번째 문구 뉴스레터, 어떻게 읽으셨나요?

인스타그램에 태그와 함께 후기를 남겨주신 분들도,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도 계시는데요

제 글을 읽고 반응을 해주시는 걸 보는 일은 부끄러우면서도... 참 신이 나는 일이더라고요!😳

아무래도 저 개인이 경험하고 접하는 문구들에 대한 이야기라 소개하는 문구 이야기의 바운더리가 넓지 않을 수도 있는데요, 저 또한 뉴스레터를 준비하면서 여러 가지 문구 제품을 더 사용해 보고 더 넓고 깊은 경험을 해보게 되는 계기가 됩니다.

구독자님께서 경험하신 문구나 문구 브랜드에 대한 이야기도 적극적으로 해주시면 이 문구구절절을 읽는 많은 분들에게도 전할 예정이니 저의 문구 이야기들에 덧붙여 구독자 여러분의 문구 이야기들도 더해져 더욱 풍성한 문구구절절이 되면 좋을 것 같아요.🍀

구독자님의 문구에 대한 경험과 크고 작은 이야기는 뉴스레터 하단에 댓글로, 혹은 제 인스타그램 디엠 등으로 언제든지, 얼마든지 전해주세요! 📩

추가로 드리고 싶은 말씀📩 제 인스타그램에는 종종 협찬 제품을 광고하는 컨텐츠도 올리고 있는데요. 모든 협찬 제품을 싣는 건 아니고 제가 선정한 주제와 어울리거나 사용해보고 정말 마음에 들어 꼭 소개하고 싶은 제품들도 뉴스레터에 함께 소개할 예정입니다. 뉴스레터에는 최대한 제가 직접 구입하고 사용해본 문구 위주로 다루되, 내돈내산 하지 않은 협찬 제품을 다룰 때에는 뉴스레터 앞에 '광고' 표기를 붙여 보내드릴 예정이니 참고해주세요!😉

내일은 어른과 아이 모두 설레이는 크리스마스🎄입니다.

구독자님, Happy Christmas! 


🎄올해의 크리스마스 카드

매년 연말과 연초에 주변 사람들에게 크리스마스카드나 연하장을 보내시나요?

저는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치열했던 한 해가 가는 게 아쉬워 크리스마스와 연말 분위기를 빌어 그동안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곤 하는데요.

크리스마스카드의 빨간색과 초록색은 쓰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설레게 하는 것 같습니다.

작년 말에는 마블링을 배우기 시작해서 만들어둔 마블링 페이퍼를 이용하여 크리스마스카드를 만들었어요.

작년에 만들었던 크리스마스 카드
작년에 만들었던 크리스마스 카드
작년에 만들었던 크리스마스 카드
작년에 만들었던 크리스마스 카드

올해는 마음에 드는 카드가 많아서 사서 모으기 시작했더니 꼭 크리스마스가 아니더라도 그 자체로 선물 같은 카드가 많아 소개해 보려 합니다.

➊ STUDIO P.S

STUDIO P.S의 제품은 사실 편집샵에서 종종 보기도 했지만 딱히 구입까지는 하지 않았는데요, 그 따뜻한 감성이 계속 생각이 나서 뒤늦게 찾았더니 온라인에는 품절이 되어 살 수 있는 곳이 없었고 뒤늦게 오프라인에서 겨우 파는 곳을 발견해서 그곳에 남은 재고를 모두 구입한 카드입니다.

웜톤의 따듯한 흰색에 단정하고 깔끔한 금박 라인, 내용물이 비치는 트레이싱 봉투의 은은함이 어떤 메시지에도 잘 어울릴 것 같아요.

➋ 썸캣츠

썸캣 작가님은 인스타그램에서 우연히 발견하고 팔로우하게 되었는데요. 고양이가 들어간 제품은 사실 다 좋아하긴 하는데, 거기에 크리스마스 분위기까지 더해지니 더욱 귀여워진 카드를 그냥 지나칠 수 없죠!

당기면 귀여운 산타 고양이들이 우루루 나오는 형식이라던가, 펼치면 길어지는 폴딩 형식도 포인트랍니다.

➌ 아크룸

코튼같은 폭신한 촉감과 박음질 때문에 따스해보이기까지 하는 아크룸의 카드 세트

사실 그 의미까지는 모르고 구입한 카드 세트인데, 리본을 풀어 카드를 꺼내보니 더 따스한 의미가 설명된 종이가 한 장 더 들어있었어요. 아크룸의 수익금 일부를 소아암 환우들에게 기부한다는 것.

- 밑에는 아직 구입하지는 않았지만 장바구니에 담아 둔 카드들을 소개해요👇

➍ TWL <크리스마스 팝업 카드>

TWL 홈페이지
TWL 홈페이지

영국에서 온 이 팝업카드들은 그 자체로 오브제 역할도 되서 선물로도 손색없을 것 같아요.

고양이 팝업 카드도 있는데 귀여운 고양이들이 엉켜있는 모습을 보고는 빛의 속도로 장바구니에 담아놨어요.😅

➎ 툴프레스의 크리스마스 징글벨 카드

TWL 홈페이지
TWL 홈페이지

감각적이고 흔하지 않은 일러스트 스타일이라 툴프레스의 제품들을 좋아하는데요, 이 카드 역시 툴프레스만의 일러스트와 레터프레스 방식으로 제작되었어요.

툴프레스의 제품들은 패턴화 되어있는 제품이 많아서 액자에 넣어 인테리어 소품으로 써도 근사하더라구요.


✏️굿노트로 다이어리 쓰시나요?

저는 아직까지 애플펜슬이 익숙하지 않아서 굿노트는 많이 쓰지는 않지만, 굿노트로 다양한 필기를 하시면 유용할 정보👇

텐바이텐에서 2022년 굿노트 다이어리 템플릿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어요.

텐바이텐 홈페이지
텐바이텐 홈페이지

😊"안녕하세요, 저는 문구소녀입니다."

12월 초, 이야기를 통해 듣는 여행을 떠나는 '로컬디깅클럽'에서 문구와 여행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왔습니다.

사실 처음 디엠으로 인터뷰 제의를 받았을 때는 너무 평범하고 말도 잘 하지 못하는 사람인 내가 낯선 분들과 녹음을 한다는 것 자체가 부담이고 게다가 여행이라곤 몇몇 나라밖에 다녀오지 못했는데 무슨 이야기를 드릴 수 있을까, 자신이 없어서 거절했었어요.

하지만 다시 한번 제안을 해주셨고 여행과 문구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생각하니 제가 문구소녀를 처음 창업하고 일본으로 문구 사입을 하러 다니던 이야기를 해드리면 좋겠다라고 생각했어요.

인스타그램 외에 '문구소녀'라고 불리고, 저 자신을 '문구소녀'라고 지칭하는 게 어색해서 웃음이 자꾸 나더라구요.

그래도 제가 좋아하는 것들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하니 이야기가 술술 나왔습니다.

나중에는 '아 이 이야기도 할걸!' 하는 아쉬움까지 있었어요.

혹시 인터뷰를 듣다가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디엠이나 메일 보내주시면 제가 아는 한 열심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로컬디깅클럽 들으러가기

아래는 인터뷰 질문에 대해 제가 작성한 답변을 공유해 드려요. 녹음에는 하지 못했던 이야기들이 아쉬워 제가 작성한 인터뷰 답변의 초안을 그대로 옮겼어요.👇

인터뷰 서문으로 보러가기


📔(제품 협찬)1년을 마무리하며, 연기(年記) 쓰기

연말이 되면 꼭 잊지 않고 하는 일이 있으신가요?

저는 예전에는 각종 시상식 방송 일정을 챙기며 꼭 시청하다가 집에 티비가 없는 환경이 되니 자연스럽게 안 보게 되었어요. 그래도 한 해를 평소와 같이 보내는 건 아쉬운 일이니 한 해를 돌아보며 그래도 내가 이룬 건 무엇인지, 잊고 있던 건 무엇인지 복기하고 기록해 보곤 했는데요.

매년 그 양식이 같은 것도 아니고, 때로는 그걸 꺼내보지 않으니 작년에는 어떤 도전과 어떤 생각들을 했는지 기억나지 않을 때가 많아요.

그런 의미에서 10년 다이어리를 써볼까, 고민을 했는데 마침 <나에 대한 모든 기록>이라는 제품을 소개받았습니다.

처음에는 ‘도서’로 분류되어 있어서 한 권의 책인 줄 알았지만, 일기 쓰기가 부담스러운 사람들을 위한 연기(年記) 쓰기 다이어리이더라구요. 작가님은 꼭 연말이 아니더라도 1년에 하루를 골라 ‘내가 기록하고 싶을 때’ 기록하는 걸 추천하지만 저는 연말에 쓰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나로 살기 위해 나를 기록하는’ 연기쓰기.

작가의 말부분에서 아래의 문장들이 기억에 남더라구요.

기록한 만큼 당신의 소유가 될 것이고 그 안에서 당신의 이야기를 발견할 것이다. 그리고 당신이 얼마나 애써왔는지도 알게 될 것이다.

나에 대한 모든 기록, 김수현

매년 같은 형식의 질문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질문에 대한 답을 하다 보면 차곡차곡 쌓이는 나만의 기록들이 10년이 모이고, 10년 동안의 나만의 기록은 나에게 정말 큰 자산이 될 거예요.


구독자님, 이번 뉴스레터는 어떠셨어요?

쓰다보니 오늘도 참 구구절절해졌네요🙄

댓글이나 인스타그램 디엠으로 다양한 의견과 문구구절절에서 다뤄줬으면 하는 문구 이야기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곧 다가올 2022년 새해에도 <문구구절절>로 함께 문구 이야기해요🙂👋

🚫 본 뉴스레터에 사용된 이미지 중 이미지 하단에 출처가 표기되지 않은 이미지는 문구소녀가 직접 찍고 제작한 이미지로 허가 없이 이동 및 재가공은 불가합니다. 

✦ 문구 뉴스레터 <문구구절절>과 함께 이벤트/ 협업 관심 있는 분들은 메일로 제안 부탁드립니다🙂

📩 mungugirl@gmail.com

 

문구소녀 인스타그램

문구소녀 블로그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

© 2024 문구구절절

문구덕후들을 위한 문구이야기, 문구구절절 BY 문구소녀

자주 묻는 질문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 | 070-8027-2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