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및 비즈니스 전략

최악의 직장을 떠난 후, Pete는 어떻게 성공했을까?

Pete Codes의 리얼 성공담

2024.10.06 | 조회 614 |
0
|
from.
Radie

Radies Trend Radar.

"글로벌 IT 트렌드를 한눈에 정리해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주에는 Pete Codes의 성공 스토리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Pete 2019년에 정말 최악의 직장을 그만두고 새로운 길을 걷기로 결심했어요. 당시 그는 도박장에서 일하고 있었는데, 매일같이 폭력적인 고객들과 무례한 동료들을 상대해야 했죠. 결정적인 사건은 고객이 상사를 칼로 위협한 일이었어요. 그 순간, Pete "더 이상은 못 참겠다"며 직장을 그만두게 됩니다.

 

No CS Degree 블로그 시작

Pete는 퇴사 후 No CS Degree 라는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이 블로그는 코딩 학위 없이도 개발자로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죠. 처음엔 큰 기대 없이 시작했지만, 몇 달 만에 뉴스레터 스폰서를 구하면서 첫 수익을 창출하게 되었답니다.

 

비즈니스 확장 – 다양한 수익 모델 만들기

블로그로 얻은 첫 번째 수익을 바탕으로, Pete는 다양한 비즈니스로 확장하게 되었어요. 그는 고스트라이팅 서비스를 시작했는데, 특히 기업들의 소셜 미디어 계정을 대신 관리해주는 서비스였죠. Twitter LinkedIn을 중심으로 고객을 확보하며, 콘텐츠 작성을 대신해 주었습니다. , 뉴스레터 스폰서십과 직업 게시판 템플릿 판매 등을 통해 다양한 수익 모델을 구축했어요. 그 덕에 월 500만 원에서 1천만 원의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었습니다.

 

 

맞춤형 이메일 마케팅의 힘

Pete가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 중 하나는 바로 맞춤형 이메일 마케팅이에요. 그가 이메일을 보낼 때는 단순한 대량 발송이 아니라, 각 고객의 상황에 맞춰 개별적인 메시지를 보냈죠. 짧고 간결하게 고객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하면서 높은 응답률을 기록했어요.

 

 

소셜 미디어를 통한 성장

Pete는 소셜 미디어, 특히 Twitter LinkedIn에서 자신의 성장을 투명하게 공유했어요. 그는 'Building in Public'이라는 접근법을 사용해 자신의 비즈니스가 성장하는 과정을 고객들과 나누었고, 이를 통해 신뢰를 쌓았습니다. 소셜 미디어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그에게 관심을 가졌고, 많은 고객들이 그에게 고스트라이팅을 의뢰하게 되었죠.

 

 

 

기업을 위한 고가 서비스 제공

Pete는 소비자 대신 기업을 대상으로 고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어요. 그는 저가의 전자책 판매 대신, 기업들이 더 큰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고스트라이팅과 같은 고가의 서비스를 제공한 것입니다. 이 전략이 성공하면서 그는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Pete의 성공 스토리가 주는 교훈


이제 Pete는 더 이상 직장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어요. 그는 창업가로서 새로운 삶을 살고 있으며, 매달 500만 원에서 1천만 원의 수익을 창출하고 있죠. 그의 이야기는 새로운 도전을 꿈꾸는 이들에게 큰 영감을 줍니다. "안정된 직장을 떠나는 게 두렵지 않냐"고 물었을 때, Pete "가끔은 더 큰 기회를 위해 작은 안정감을 포기해야 한다"라고 말하곤 했습니다.

 

 

 

 

마무리

이제 당신도 Pete처럼 자신의 길을 만들어 가고 싶다면, 매주 최신 해외 뉴스레터를 통해 성공 전략을 얻어보세요! 구독을 통해 글로벌 트렌드와 창업 스토리를 한눈에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주 해외 최신 트렌드와 성공 스토리를 받아보고 싶다면, 구독하세요! 구독자에게는 더 많은 심층 콘텐츠와 독점 자료를 제공합니다.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Radies Trend Radar.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의견이 있으신가요? 제일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
© 2024 Radies Trend Radar.

"글로벌 IT 트렌드를 한눈에 정리해 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서비스 소개서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사업자 정보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