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분 만에 훑어보는 TCP와 UDP

OSI 4계층에서 동작하는 TCP와 UDP의 특징과 차이점에 대해 간략히 정리해봅니다.

2021.09.23 | 조회 510 |
0

재그지그의 개발 블로그

웹 프론트엔드 개발과 관련된 뉴스레터를 보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구독자 님!
뉴스레터를 구독해신 분들께 매번 감사드립니다. 🙇‍♂️


추석은 다들 잘 보내셨나요? 저는 연휴를 맞이해 간만에 기술 관련 포스트를 작성했습니다. 컴퓨터 네트워크 관련이고, TCP와 UDP의 특징과 차이에 대해 다룹니다.

어렴풋이 알고 있던 개념이긴 했지만, 공부의 필요성을 느껴서 좀 자세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글을 쓰다보니 아직도 제가 잘 모르고 있던 부분이 많더군요. 😭

포스트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 혹시 알고 계신 분이 있을지 모르겠는데 지난 번 포스트는 제가 메일을 보낼까 말까 하다가 보내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단독으로 보내기에는 너무 홍보글 같아서... 😅

제가 이번에 책을 냈습니다. 책 제목은 나는 주니어 개발자다 이고, 장르는 개발 관련 에세이입니다. 집필 후기 글을 블로그에 썼는데, 혹시 책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아래 링크에 들어가셔서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구매는 두 팔 벌려 환영입니다.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
댓글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의견이 있으신가요? 제일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

© 2024 재그지그의 개발 블로그

웹 프론트엔드 개발과 관련된 뉴스레터를 보내드립니다.

뉴스레터 문의 : wormwlrm13@gmail.com

자주 묻는 질문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 | 070-8027-2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