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삽시일반

나도 부족하지만 AI도 별거 아니다. (aka 효진적 사고)

아직 AI가 개발자를 대체하긴 이르구나. '나도 부족하지만 AI도 별거 아니다'는 식의 효진적 사고로 계속 개발을 해갈 수 있을 듯 하네요.

2024.08.03 | 조회 344 |
0
|

Hello.Stranger

"하루를 13시간 앞서 시작하세요:" 해외 IT 트렌드를 가장 먼저 만날 수 있게 '아침 7시'마다 뉴스레터를 보내드려요.🛸

안녕하세요. 구독자님. 요즘 진짜... 너무 덥네요. 🥹 뜨거운 것은 둘째치고 한증막 사우나인 마냥, 너무 습한 여름이 시작되었어요. 그럼에도 컴퓨터 앞에 계시는 구독자님이라니, 멀리서나마 응원하겠습니다!📣

지난 뉴스레터에서 잠깐 언급드리긴 했지만, 해외 개발자 커뮤니티인 Stack Overflow에서 개발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가 공개되었어요. 설문조사 내용 중에 AI섹션과 관련된 내용을 조금 더 심층적으로 풀어보고자 합니다.

이번 설문조사도 그렇고 제가 평소에 사용해오던 AI도 그렇고 느낀바는 이렇습니다. 아직 AI가 개발자를 대체하긴 이르구나.  '나도 부족하지만 AI도 별거 아니다'는 식의 효진적 사고로 계속 개발을 해갈 수 있을 듯 하네요.


1. AI를 활용하는 개발자

1) AI 도구를 사용하는 개발자는 얼마나 될까?

저를 포함한 많은 개발자들이 개발에 AI를 활용해보았을 것 같아요. 저같은 경우는 뉴스레터 메인 사이트인 stranger.im 를 개발할 때, FE영역을 AI가 도와주었어요! 👍

그럼 Stack Overflow를 사용하는 전세계 개발자들은 AI를 얼마나 활용할까요? 무려 61.8%의 개발자가 개발 프로세스에 AI를 사용하고 있다고 답변했어요. 반면에 앞으로도 사용하지 않겠다는 개발자가 24.4%나 되네요.

AI를 사용하는 개발자가 61.8%
AI를 사용하는 개발자가 61.8%

 

2) 개발자는 AI를 '여기'에 활용한다.

앞서 설문조사에 응한 개발자중에 61.8%에 달하는 개발자가 AI를 활용한다고 해요. 그럼 이 사람들은 어떻게 활용하는지 보겠습니다.

멤버십 구독자만 읽을 수 있어요

가입하시려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댓글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의견이 있으신가요? 제일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

© 2024 Hello.Stranger

"하루를 13시간 앞서 시작하세요:" 해외 IT 트렌드를 가장 먼저 만날 수 있게 '아침 7시'마다 뉴스레터를 보내드려요.🛸

뉴스레터 문의 : hello.stranger1337@gmail.com

자주 묻는 질문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