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플랜 마쿠스트 ep.32 마쿠스트 시, 챗G 소설

구독자님에게 보내는 서른두번째 편지

2024.04.23 | 조회 29 |
0
|

소쿠리 잡화점

인생의 가장 소중한 순간을 기록하세요 바로 지금

사람들은 각자의 불행을 어떻게 지나갈까?
사람들은 각자의 불행을 어떻게 지나갈까?

어둠 속에서 시작된 이야기는 스페인의 작은 마을에서 펼쳐졌습니다. 한 남자가 저렴한 스페인 와인 한 병을 구입했습니다. 그는 파산에 이르고, 마지막 만찬을 준비하면서 자신의 운명을 고뇌했습니다. 숯불 위에서 스테이크 등심을 구웠을 때, 그는 어둠 속에서 희망을 발견했습니다. "사람들은 각자의 불행을 어떻게 지나갈까?" 그가 생각했습니다. "나는 행복하다. 아직 난 이 단막극을 비극으로 만들지 않아!"

 

한 남자가 자신의 아내와 함께 해변을 거닐고 있었다. 바닷가에서 파도가 밀려오는 소리를 듣고 남자는 말했다.

"매일 파산, 파산하니까 파산이 노랫소리 같아."

아내는 고개를 끄덕이며 손을 남편의 팔에 감았다. "맞아, 노랫소리 같기도 하지."

그들은 햇볕 아래에서 함께 걷다가, 어느 한 순간에 파도가 머리 위를 넘쳐왔다. 바람이 불고 파도가 바위에 부딪치며 물줄기가 높이 솟았다.

"파도소리 같아." 아내가 중얼거렸다.

남편은 아내의 말에 고개를 끄덕였다. 그러던 중, 한 마리 갈매기가 날개짓을 하며 그들을 따라붙었다. 남편은 갈매기를 향해 손을 흔들었다.

"우리를 따라가는 것 같아." 그가 말했다.

아내는 갈매기를 바라보며 미소를 지었다. "그렇지. 함께 하고 싶어하는 거야."

그들은 해변을 따라 걸으면서, 갈매기와 함께 하늘을 나는 기분이었다. 파도가 내리쬐는 소리와 바람이 부는 소리, 그리고 갈매기의 울음소리가 서로 어우러져 멋진 선율을 이루었다.

그들은 해변을 더 이상 걷지 않고 멈춰 서서, 파도와 바람, 그리고 갈매기 소리를 모두 즐겼다. 그 순간, 그들은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며 함께 있는 것이 얼마나 소중한지 깨달았다. 함께 흘린 눈물과 웃음 소리가 바람과 파도에 섞여 울렸다.

나는 행복하다. 아직 난 이 단막극을 비극으로 만들지 않아!
나는 행복하다. 아직 난 이 단막극을 비극으로 만들지 않아!

 

매일 파산 파산하니까 파산이 노랫소리 같다는 아내의 말이 또 노랫소리 같기도 파도소리 같기도 폭우에 휩쓸리는 나무와 차와 오토바이와 간판들과 낙뢰에 전율하는 고층빌딩 피뢰침과 미네랄이 살아 있는 물, 물을 마시고 감탄하는 중년 남자, 하루 필수 단백질을 섭취하기 위해 나는 매일 달걀 한 개를 먹노라 선언하는 사람. 사람의 외로움과 슬픔 이민자처럼 사는 삶과 그런 것을 추상하는 추상과 새로운 세계가 펼쳐질 것이라는 믿음 아내의 믿음 배반의 시간들
쳇베이커를 들으면 모든 것이 우울하고 좋아 그 우울이 깊숙이 깊숙이 스미는 내 피부와 난 키스해 사랑은 멀어 생각에 젖은 배우들 대사를 잊은 언제든 헝클어진 방 와인에 취해 시를 쓰지 이런 일은 얼마나 사이를 살아가는 일인지
無智가 달고 中古스러워. 매직 클래식 오후. Good Night!

마쿠스트의 시 © MAKUST

 


이 에피소드 말고 다른 에피소드가 궁금하신가요?

소쿠리 잡화점 더 보기


독립출판 프로덕션 '캐롯가든'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버튼을 눌러 보세요!

캐롯가든 NOW

 

마쿠스트의 흑백 필름 사진 작업과 일러스트 활동을 응원하시는 분은 메일 하단의 '구독하기' 버튼을 눌러 '노플랜 마쿠스트' 뉴스레터의 구독자가 되어 주세요.


이 메일은 발신 전용입니다. 혹시 답장을 보내고 싶거나 의견 또는 응원을 해주고 싶으신 분께서는 leesshop@gmail.com 이쪽으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소쿠리 잡화점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의견이 있으신가요? 제일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

© 2024 소쿠리 잡화점

인생의 가장 소중한 순간을 기록하세요 바로 지금

자주 묻는 질문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 | 070-8027-2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