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플랜 마쿠스트 ep.27 Chat GPT와 짧은 소설

구독자님에게 보내는 스물일곱번째 편지

2024.04.06 | 조회 60 |
0
|

소쿠리 잡화점

인생의 가장 소중한 순간을 기록하세요 바로 지금

알츠하이머, 첨탑 위의 해
알츠하이머, 첨탑 위의 해

처음 챗G에게 보여 준 텍스트는 ‘알츠하이머 런던 폭우 위스키 섹스온더비치 알리바이 샹그리라 너의 깊은 비밀 스모킹 시가렛트 발레와 벌레 마스크 기억을 잃어버릴 때 까뮈 뫼르소 마리 부조리 첨탑 위의 해 알제리인’ 이었다. 두서 없는 단어의 나열이었다. 챗G는...

 

“제가 이해하는 바로는 여러 영화나 작품의 제목들을 나열하신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작품의 제목들을 통해 무슨 말씀을 하시는지 알려주시면 제가 그에 맞게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특정 영화나 작품에 대한 질문이 있으신 건가요?” 라고 대답했다.

나는 “시로 만들어줘” 라고 말했다.

알츠하이머 런던 폭우 위스키 섹스온더비치
알리바이 샹그리라 너의 깊은 비밀
첨탑 위의 해 알제리인
마스크, 기억을 잃어버릴 때
까뮈 뫼르소 부조리
리의 이야기는 바람에 날아가 버린다.

written by Chat GPT

 

릴리는 시간의 페이지를 통해 자신의 여행을 시작했다.
릴리는 시간의 페이지를 통해 자신의 여행을 시작했다.

이런 시를 만들었다.

나는 영어로 short fiction이라고 적었다. 영문의 짧은 소설을 챗G가 써내려갔다.

Title: The Forgotten Bookstore

In a corner of the city, there stood a forgotten bookstore where the glow of books had long dimmed. Though the old sign had disappeared, within its walls, stories still thrived.

Amidst dusty shelves, lived the elderly owner, Mr. Everett. He spoke little but cherished stories within each precious book.

On a rainy day, a girl named Lily stumbled upon the bookstore by chance. Led by curiosity, as she stepped inside, Mr. Everett greeted her.

"Welcome, traveler. Have you come in search of whispers of time?"

Lily replied that she sought stories.

"Then you've come to the right place. Every book holds the promise of a new beginning."

And so, Lily embarked on her own journey. Amidst the tales, she discovered magic.

잊혀진 서점, 시간의 속삭임에 오신 건가요?
잊혀진 서점, 시간의 속삭임에 오신 건가요?

제목: 잊혀진 서점

도시 한 구석에 불빛이 꺼진 잊혀진 서점이 있었다. 옛 표지판은 사라졌지만 그 속에는 여전히 살아있는 이야기가 있었다.

먼지에 뒤덮인 책장 사이로, 나이 든 주인 에버렛 씨가 살았다. 그는 말은 없었지만 이야기를 사랑하며 각 책을 소중히 여겼다.

비오는 날, 소녀 릴리가 서점을 우연히 발견했다. 호기심에 이끌려 안으로 들어가자, 에버렛 씨가 반겨주었다.

"어서 오세요, 여행자. 시간의 속삭임을 찾아 오셨나요?"

릴리는 이야기를 찾는다고 답했다.

"그렇다면 올바른 곳입니다. 모든 책은 새로운 시작을 약속합니다."

그리고 릴리는 자신만의 여행을 시작했다. 이야기들 사이에서 마법을 찾았다.

중간에 내가 말한 건 좀 더 강한 메타포를 섞어줘 한글로 번역해줘 이러한 문장이었다. 어떤 알고리즘으로 이런 철학적인 단편을 쓸 수 있는지 놀랍다. (내가 체험한 건 Chat GPT 3.5.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 에피소드 말고 다른 에피소드가 궁금하신가요?

소쿠리 잡화점 더 보기


독립출판 프로덕션 '캐롯가든'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버튼을 눌러 보세요!

캐롯가든 NOW

 

마쿠스트의 흑백 필름 사진 작업과 일러스트 활동을 응원하시는 분은 메일 하단의 '구독하기' 버튼을 눌러 '노플랜 마쿠스트' 뉴스레터의 구독자가 되어 주세요.


이 메일은 발신 전용입니다. 혹시 답장을 보내고 싶거나 의견 또는 응원을 해주고 싶으신 분께서는 leesshop@gmail.com 이쪽으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소쿠리 잡화점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의견이 있으신가요? 제일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

© 2024 소쿠리 잡화점

인생의 가장 소중한 순간을 기록하세요 바로 지금

자주 묻는 질문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 | 070-8027-2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