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토크 거리] 연애..남매?🤮 열어 보니 감동😭

예능 '연애남매' 토크 거리를 발굴해 공유 드려요!😀

2024.03.18 | 조회 137 |
0
|

김동태 대리

신입과 팀장 사이에 낀 김동태 대리가 전하는 無논란 점심시간 토크할 거리

안녕하세요, 구독자님. 김동태 대리입니다.
상쾌한 하루 시작하셨는지요?

아래와 같이 점심시간 이야기해 볼만한 K-콘텐츠 토크 거리를 정리해 공유드리오니,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연애 예능의 탈을 쓴 가족 예능, '연애남매'

출처: Jtbc
출처: Jtbc
  • '환승연애' 시즌 1, 2 제작을 맡은 이진주 PD의 신작 연애 예능으로 3월 1일 첫회 공개했어요.
  • 남매가 모여 서로의 정체를 감추고 연인을 찾아가며 내 혈육의 연애도 지켜보는 가족 연애 예능 프로그램이랍니다.
    • 방영 전에는 '연애'와 '남매'라는 단어가 함께 있다는 이유로 소름이 돋는다는 평이 다수 있었어요.😁
  •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웨이브(Wavve)를 통해 선공개 및 독점 스트리밍.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50분 Jtbc 통해 방영하고 있어요.
    • (참고) 웨이브 기준 회당 평균 러닝타임 약 150분으로 긴 편입니다.😅
  • 현재(18일 기준) 3회까지 공개되었어요.
  • 총 네 남매가 출연하고 한혜진, 코드 쿤스트, 뱀뱀, (여자)아이들 미연, 조나단-파트리샤(남매)가 패널로 나와 출연자의 모습에 리액션을 해요.

'연애남매'를 알아야 하는 이유

  • 화제성↑, 2화(8일 공개) 기점으로 구글 트렌드 관심도는 약 3배 상승했어요.😮
    • 2화에서 공개된 초아-철현 남매의 이야기가 화제가 되었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설명)
데이터 출처: Google 트렌드
데이터 출처: Google 트렌드
데이터 출처: 썸트렌드
데이터 출처: 썸트렌드
  • 비드라마 부문 화제성 연애 예능 프로그램 1위, 환승연애를 제쳤어요!😲
    •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펀덱스(FUNdex)에 따르면 ‘연애남매’는 지난 11일 기준 TV-OTT 통합 비드라마 부문 화제성 순위에서 연애 예능 프로그램 중 당당히 1위를 차지했어요.
    • 관련 기사 👇

점심시간 동료들과 이 드라마 이야기를 하고 싶다면, 알아야 하는 포인트

하나, 각 남매의 캐릭터 그리고 룰

  • 총 네 남매가 출연해요. 

1) 찐남매 바이브, 재형-세승 
오빠-여동생 남매이고, 서로를 "야!"라고 부르며 티격태격하는 일반적인 남매 바이브를 자랑해요. 그래도 동생 세승은 오빠를 띄워주기 위해 무려 배우 공유를 닮았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굉장히 힘들었다고 인터뷰하기도 했어요.😂 지난 3화에서는 출연자의 직업이 공개되었는데요. 재형은 회계사, 세승은 경영전략 컨설턴트입니다.

2) 아빠 같은 오빠, 용우-주연
오빠-여동생 남매이고, 8살 나이 차이가 나요. 용우는 주연을 업어 키웠어요. 어린 시절, 부모님 사이에 불화가 있었고 용우는 많이 힘들었다고 말하기도 했어요. 하지만 동생 주연이에게만은 힘든 모습을 보여주지 않았고, 아버지의 부재를 느끼지 않도록 해주고 싶었다고 해요. 그리고 주연에게는 졸업식에 가족들이 와서 축하를 받는 로망이 있었는데, 주연이가 초등학교 졸업할 당시에 용우는 군대에 갔었다고 해요. 대신 친구들을 불러 대신 졸업식에 참석하게 했다고 하네요.😮 용우는 파일럿이고, 주연은 주얼리 회사에 다니고 있어요.

3) 서로의 존재에 기대어 나아가는, 초아-철현
누나-남동생 남매예요. 남매의 어머니는 암투병 끝에 세상을 떠나셨어요. 초아는 어머니의 투병 생활을 함께 하며 서울로 대학을 갈 수 있는 기회도 포기했어요. 그 후 남매는 서울로 올라왔고, 서로가 유일한 가족으로 열심히 살고 있어요. 사실 이 방송에는 가족을 활용한 요소들이 많이 활용이 돼요. 부모님이 만들어 준 반찬으로 같이 식사를 하고, 부모님이 전화를 해 잘 있는지 안부를 묻기도 하죠. 사려 깊은 제작진은 초아, 철현 남매에게 괜찮을지 묻기도 했어요. 두 사람은 오히려 그 모습을 보고 대리 만족을 느끼고, 여럿이 함께 밥을 나눠 먹으며 이게 가족이구나 생각이 든다고 했어요. 그래서 일까요? 철현은 여기서 매형 찾기(?)가 목표라고 밝히기도 했어요. 초아와 철현 남매의 서사가 밝혀진 2화는 많은 시청자가 뭉클하게 했고, 시청 유입으로 이어졌어요. 초아는 다이어트 컨설턴트, 철현은 광고 모델이라고 해요.

4) 누나는 내가 지킨다, 윤하-정섭
누나-남동생 남매로, 정섭은 "출연자 중에 누나가 제일 예쁘다"라고 할 정도로 누나바라기예요. 또한 윤하가 0표를 받은 사실을 알게 됐을 때 정섭은 굉장히 열받아 했어요. 그만큼 누나에 대한 애정이 대단한 남동생이에요. 틈틈이 누나의 마음이 어떤지 묻기도 한답니다. 누나인 윤하도 정섭이 얼굴만 볼 땐 제일 잘생겼다고 할 정도 둘 사이는 믿기 힘들 정도로(?) 좋은 편입니다. 윤하는 첼리스트이고, 정섭은 AI 연구원입니다.

  • 연애남매의 룰(rule): 환승연애와 유사해요!
    • 남매들이 모여 합숙을 합니다.
    • 이곳에서 누가 자신의 남매인지 밝힐 수 없어요.
    • 매일 밤, 자신의 마음을 설레게 한 사람에게 문자를 보내요.
      • 그리고 동시에 자신의 혈육이 문자를 몇 개 받았는지 각각 알게 되어요.
        • 그렇기에 문자를 못 받은 혈육을 안쓰럽게 생각해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 나이와 직업은 처음에 막 밝힐 수 없어요.
      • 지난 3회에 어린 시절과 현재 모습을 '사진 앨범'이라는 장치를 통해 직업을 밝혔어요.
    • 고백은 최종 선택일에 하고, 그 전에는 호감 표시만 가능해요.

둘, 이건 단순한 연애 예능이 아닌 '가족' 연애 예능

  • 물론 목표는 이곳에서 좋은 사람을 만난다는 연애 예능은 맞습니다.
  • 하지만 중간에 혈육을 '큐피트'로 활용하기도 하는데요, 이 과정에서 남매가 팀플을 하기도 합니다. 혈육의 연애하는 모습에 못 볼 것을 봤다는 듯이 굴기도 하고, 흐뭇해 하기도 하는 리액션을 보는 재미도 있어요.
  • 무엇보다 다양한 형태의 가족을 보여주면서도, 남매의 서사를 배려 있게 소개합니다.
  • 네 남매가 모여서 또 하나의 가족을 되어가는 모습에서 잔잔한 감동을 느낄 수 있어요. 
    • 지난 3화 방송에서 초아-철현, 용우-주연 남매가 모여 이야기를 나누며 사진을 찍으며 순간을 남기는 장면이 있었는데, 너무너무 따뜻하고 몽글한 마음이 들었다는 의견이 많았어요. 네 사람 가족이 되어주라..😭

셋, 패널들의 리액선, 특히 조나단-파트리샤 남매의 리액션

  • 패널 중 조나단과 파트리샤는 현실적인 찐남매 바이브를 제대로 보여줘요.
    • 파트리샤가 갑자기 한 출연자를 보고 멋있다고 리액션하자 조나단은 '주제 넘는 리액션'이라고 코멘트해 빅재미를 만들었어요.
    • '자신의 혈육이 제일 예쁘다'라는 발언에 조나단은 크게 놀라며, 기존과는 다른 꾸며진 모습이니까 그런 거 아니냐고 자신만의 해석을 하기도 했어요.
  • 이전에 '환승연애'에서 조곤하게 팩폭을 하던 뱀뱀은 연애남매에서도 활약하고 있어요.
    • 여자 출연자들이 분주하게 출근하는 것과 달리 여유롭게 있는 남자 출연자를 보며 저 분들은 출근 안 하냐고 차분하게 말하기도 했어요.

예능 '연애남매', 점심시간 토크 거리 활용 방안

하나, 어떤 남매가 최애이세요?

  • 찐남매 바이브, 누나 바라기 남매, 키다리 아저씨 오빠 남매, 서로의 존재에 의지하는 남매 등 다양한 모습의 남매가 출연하는 만큼 각자 선호를 이야기해 볼 수 있어요.

둘, 누가 커플이 될까요?

  • 현재 첫 번째 데이트를 마친 상태입니다. 
  • 첫 번째 데이트는 정섭&세승, 용우&초아, 철현&주연, 재형&윤하 조합으로 진행되었고, 데이트 당일에는 데이트 상대에게 문자를 보냈어요.
  • 하지만 그 다음 날, 직업을 공개하고 주연은 철현이 아닌 재형을 선택했어요. 
  • 다음 방송(4화)에서는 랜덤 전화를 통해 데이트 상대가 정해진다고 해요.
  • 어떤 커플 조합이 좋은지 가볍게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그럼 논란 없이 편안한 점심시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동태 드림


 

이번 뉴스레터 다 보았다면?

김동태 대리의 뉴스레터를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보시면서 불편했거나 개선되었으면 하는 사항이 있다면 말씀 주세요! 구독자님의 의견으로 더욱 발전하는 김동태 대리가 되겠습니다.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김동태 대리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의견이 있으신가요? 제일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

© 2024 김동태 대리

신입과 팀장 사이에 낀 김동태 대리가 전하는 無논란 점심시간 토크할 거리

자주 묻는 질문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 | 070-8027-2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