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잘 되어야 한다"

일단 나부터 잘돼고 봅시다

2021.09.13 | 조회 773 |
0
|

ADHD 집중력 연구소

ADHD, 멘탈헬스, 집중력을 높이는 뇌과학 이야기를 보내드립니다.

출처: 남자의 자격

👉원본영상 보러 가기

 

그동안 제가 너무 여러분 뼈만 때렸죠? 오늘만큼은 괜찮다는 위로를 드리려고 해요.🤟

 

너 참 이기적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저는 친구에게 몇 번 들었는데요, 꽤 충격이었나 봐요.😲

그 소리에 끙끙 앓던😷 저를 보고 다른 친구가 이런 이야기를 해주었어요.

세상에 이기적이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냐고, 남한테 사기 치는 것도 아닌데 그거 좀 이기적이면 뭐 어떻냐고요.🤷‍♂️

 

'이러다 내가 이기적인 인간이 되어 사람들이 모두 외면하면 어쩌나' 걱정하고 있다면 아직 자기보호 능력이 현저하게 부족하단 증거입니다. 
심리적으로 자기를 보호하는 일을 이기적으로 생각하는 것은 '내가 사는 곳엔 맑은 공기가 너무 많아서 참 걱정이야'라고 한탄하는 일처럼 어리석고 기괴합니다. 

- 정혜신 《홀가분》 中 -


 

그러니 일단은 이기적이고 봅시다. 

내가 잘 되어야 남에게 베풀든가 하죠. 

잘 되고 나면 다른 사람도 성공시키고, 고맙다는 인사도 받고 그러자고요.👍

 

오늘 만큼은 복불복 정신!


📢 팩폭 게시판을 만들었어요.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은 팩트 폭격을 남겨주세요. 팩폭레터에서 꼭 다룰게요. 

👉https://dapper-mars-397.notion.site/d433490bdb7340a7865d3b52c59f56e0

 


👀 오늘 레터 어떠셨나요? 여러분의 피드백이 팩폭레터를 성장시킵니다.

👉운영자에게 팩폭 날리러 가기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ADHD 집중력 연구소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의견이 있으신가요? 제일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

© 2024 ADHD 집중력 연구소

ADHD, 멘탈헬스, 집중력을 높이는 뇌과학 이야기를 보내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