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rDee - Oliver Twist 가사 해석

구독자님도 들어야 되는, 요즘 세상에서 제일 랩을 잘 하는 래퍼

2021.07.01 | 조회 1.58K |
0
|

힙뀽이의 힙합 이야기

오직 힙합 관련 이야기만 올릴 예정입니다.

들으면서 보자고

[Intro]

I just wanted some more

나는 그냥 더 먹고 싶어

I wanted some more

나는 더 원해

ArrDee는 1968년 영화 "올리버!"를 언급하고 있는데, 특히 이 영화의 대명사인 올리버 트위스트가 더 많은 음식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7tOkpntQtBM

https://genius.com/23291000

ZEL, this shit crazy

젤, 이거는 미친 짓이야

I just wanted some more, Oliver Twist

나는 그냥 더 먹고 싶어, 올리버 트위스트

Never before has a boy asked for more (Never)

아들이 더 달라고 한 적이 없어요 (절대)

More? I just wanted some more, Oliver Twist

더요? 나는 좀 더 먹고 싶어, 올리버 트위스트

(Wanted some more)

좀 더 원해

Hah

[Chorus]

I just wanted some more, Oliver Twist (More?)

나는 좀 더 먹고 싶어, 올리버 트위스트 (더 줘?)

Think I didn't take risks to get to this 'sitch?

내가 위험을 감수하고 이 문제를 해결하지 않을까?

Don't take the piss (Nah)

헛소리 마라 (아, 진짜)

I've been scummy, I admit

내가 살이 쪘네, 어 인정

I did what I did, but I deserve this

나는 그럴 자격이 있잖아

ArrDee는 새로 찾은 성공을 즐기고 있으며, 자신이 창출한 모멘텀을 계속 이어가기를 열망합니다. 과거에 저질렀던 "스무시한" 행동을 숨겼음에도 불구하고, 2021년 6월 Capital XTRA와의 코미디 기반 인터뷰에서 그는 이 대사의 의미를 확대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yVymnjcYxhk

https://genius.com/23291000

That's why the bottle got popped at six (And thеn?)

그래서 6시에 술병 터진 거지 (그리고?)

And I'll holla one thot by the evеning

저녁까지 한 잔 마시자고

I used to think I'm just dreaming (What for?)

예전에는 꿈을 꾸는 줄 알았어 (왜)

I just wanted some more, Oliver Twist (More?)

나는 좀 더 먹고 싶어, 올리버 트위스트 (더 줘?)

Think I didn't take risks to get to this 'sitch?

내가 위험을 감수하고 이 문제를 해결하지 않을까?

Don't take the piss (Don't do it)

헛소리 마라 (아, 진짜)

I've been scummy, I admit

내가 살이 쪘네, 어 인정

I did what I did, but I deserve this

나는 그럴 자격이 있잖아

That's why the bottle got popped at six (Then what?)

그래서 6시에 술병이 터진 거지 (그리고?)

And I'll holla one thot by the evening

그리고 저녁까지 한 발 쐈어

I used to think I'm just dreaming

예전에는 꿈을 꾸는 줄 알았어 (왜)

[Verse 1]

Now I'm up and my ex-girl's all in her feelings (Fuck off)

이제 나는 일어났고, 전여친이 완전히 빠져있네 (엿이나 쳐 드셔)

It's too late, darlin', 'cause

늦었어 자기야

This ship is sailed away from your reaching

나는 니들이 못 닿는 곳울 향해 항해하고 있지

Arr Dee는 과거에 자신을 버린 친구들과 친척들이 현재 자신의 성공에 얼마나 뒤쳐져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https://genius.com/23291000

Ain't one for preaching

설교할 사람은 아니지

But I've come a long way from all the rules I was breaching

하지만 내가 부신 규칙에서, 크게 벗어났지

Some lessons, there ain't no teaching (Nah)

어떤 교훈은, 가르침이 없어 (ㄹㅇ루)

Gotta do it and learn for yourself, I never did want no help

스스로 배워, 나는 절대 도움을 원치 않지

Biggz just told me he's worrying 'bout my health (My health)

Biggz가 방금 내 건강을 걱정한다고 했어

ArrDee는 자신이 독립적이라고 생각하며 2021년 5월 엔지니어 Fumez와 함께 했던 "플러그 인 프리스타일"부터 자신의 관대한 라이프스타일을 주제로 랩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And of course, I had help
But I still thank me and nobody else (Nobody else)
I’m the reason that I’m at where I’m at
Why I pop bottles like it’s good for my health (Ah)

https://genius.com/23291000

'Cause I've had four pints

난 4파인트나 마셨으니까

And three shots of rum

그리고 럼주 세 잔

And it's half-past twelve (Don't watch that)

그리고 12시 반이네 (그거 보지 마)

In the afternoon, not the morning

오후야, 아침이 아니라

Told him it's evening time somewhere else

다른 곳에서는 저녁 시간이라고 했지

In the world (Somewhere, bruv)

세상에서 (어디에서, 브루브)

Arr Dee는 "어디서 5시야"라는 구절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는 평소보다 이른 시간에 술을 마신다는 것을 정당화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ArrDee가 자신의 노래에 이 시간을 사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며, 2021년 3월에 Drake의 소위 “AM/PM Series.”를 언급한 것으로 보입니다. 

https://djbooth.net/features/2018-12-03-drake-am-pm-series-expanded

https://genius.com/23291000

Plus, how you think I've made it so lit? (Huh)

호우, 어떻게 내가 개쩔어진 거 같냐? (응?)

I mean, besides the fact I'm the shit

내 말은, 내가 형편없다는 사실 말고~

[Chorus]

I just wanted some more, Oliver Twist (More?)

나는 좀 더 먹고 싶어, 올리버 트위스트 (더 줘?)

Think I didn't take risks to get to this 'sitch?

내가 위험을 감수하고 이 문제를 해결하지 않을까?

Don't take the piss (Nah)

헛소리 마라 (아, 진짜)

I've been scummy, I admit

내가 살이 쪘네, 어 인정

I did what I did, but I deserve this

나는 그럴 자격이 있잖아

That's why the bottle got popped at six (And thеn?)

그래서 6시에 술병이 터진 거지 (그리고?)

And I'll holla one thot by the evеning

저녁까지 한 잔 마시자고

I used to think I'm just dreaming (What for?)

예전에는 꿈을 꾸는 줄 알았어 (뭣 때메?)

I just wanted some more, Oliver Twist (More?)

나는 좀 더 먹고 싶어, 올리버 트위스트 (더 줘?)

Think I didn't take risks to get to this 'sitch?

내가 위험을 감수하고 이 문제를 해결하지 않을까?

Don't take the piss (Don't do it)

헛소리 마라 (하지 마)

I've been scummy, I admit

내가 살이 쪘네, 어 인정

I did what I did, but I deserve this

나는 그럴 자격이 있잖아

That's why the bottle got popped at six (Then what?)

그래서 6시에 술병 터진 거지 (그럼 어째?)

And I'll holla one thot by the evening

그리고 저녁까지 한 발 쐈어

I used to think I'm just dreaming

예전에는 꿈을 꾸는 줄 알았어

[Verse 2]

Now dreaming's the way I be schemin'

이제 꿈은, 내가 계획하는 방식이야

Manifested, now I'm succeedin'

발견했어, 이제 성공하고 있어

I've read the secret, I know the meaning

비밀을 읽었고, 나는 의미를 알아

아르디는 론다 번이 2006년에 쓴 자기 계발서 'The Secret'을 읽고 삶의 의미를 알게 되었다고 주장합니다. 그 책은 당신의 운명을 증명하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번 씨는 인생의 어떤 것도 이룰 수 있다고 주장했고, 아르디는 이것을 마음에 새겼습니다. "꿈은 제가 계획하는 방식입니다."

https://genius.com/23291000

You want more? You don't get there pleadin', bruv

더 줘? 그렇게 간청할 수 없어, 브루스

Fight for your cause, kicking and screamin' (Trust me)

대의명분을 위해서 싸워, 발로 차고 소리 질러 (내 믿어)

'Cause I come from the shore, but the poor part

내가 해안에 왔으니까, 하지만 불쌍한 부분은

All you see is crackheads fiendin', man's smokin' weed and

눈에 보이는 건 마약중독자들, 존나게 피우고

All the guys from dem sides

반대파 사람들 전부

Comin' down OT, dealin' (Them man there)

내려간다, 거래하자 (거기 너)

I push her buttons, I pull strings

난 그녀의 단추를 누르고 줄을 당겨

I've got her hooked and due to be reelin'

내가 그녀를 낚아 챘지, 그리고 휘청 거릴 거야

I ain't faking a thing but

아무것도 속이지 않겠지만

You should take what I say with a pinch of salt (Trust me)

니는 내가 하는 말을 좀 더 신중하게 받아들여야 돼

'Cause I find shit funny

난 존나 웃겨서 그래

But that's 'cause you laugh in times of no hope

하지만 그건 니가 희망이 없을 때, 웃기 때문이지

That's how I learned to cope (That's how I learned, bruv)

그렇게 대처 법을 배웠어 (그래서 배웠어, 브루브)

[Chorus]

I just wanted some more, Oliver Twist (More?)

나는 좀 더 먹고 싶어, 올리버 트위스트 (더 줘?)

Think I didn't take risks to get to this 'sitch?

내가 위험을 감수하고 이 문제를 해결하지 않을까?

Don't take the piss (Don't do it bruv)

헛소리 마라 (하지 마 브루브)

I've been scummy, I admit (Sure)

내가 살이 쪘네, 어 인정 (몰론)

I did what I did, but I deserve this

나는 그럴 자격이 있잖아

That's why the bottle got popped at six (Then what?)

그래서 6시에 술병이 터진거지 (그리고?)

And I'll holla one thot by the evеning (Ayy, ayy, ayy)

저녁까지 한 잔 마시자고 (Ayy, ayy, ayy)

I used to think I'm just dreaming (Ayy)

예전에는 꿈을 꾸는 줄 알았어 (Ayy)

I just wanted some more, Oliver Twist (Oliver Twist)

나는 그냥 더 먹고 싶어, 올리버 트위스트 (Oliver Twist)

Think I didn't take risks to get to this 'sitch?

내가 위험을 감수하고 이 문제를 해결하지 않을까?

Don't take the piss (Don't do it)

헛소리 마라 (하지 마)

I've been scummy, I admit

내가 살이 쩠네, 어 인정

I did what I did, but I deserve this

나는 그럴 자격이 있잖아

That's why the bottle got popped at six (Fuck that)

그래서 6시에 술병 터진 거지 (씨발)

And I'll holla one thot by the evening

그리고 저녁까지 한 발 쐈어

I used to think I'm just dreaming

예전에는 꿈을 꾸는 줄 알았어 (왜)

I just wanted some more, Oliver Twist (More?)

나는 그냥 더 먹고 싶어, 올리버 트위스트

[Outro]

Think I didn't take risks to get to this 'sitch?

내가 위험을 감수하고 이 문제를 해결하지 않을까?

Don't take the piss

헛소리 마라 (아, 진짜)

I've been scummy, I admit

내가 살이 쪘네, 어 인정

I did what I did, but I deserve this

나는 그럴 자격이 있잖아

That's why the bottle got popped at when?

그래서 언제 술병이 터진 거지 ?

That's why the bottle got-

그래서 언제 술병이-

Ah, ah, ah, ah

I just wanted some, Oliver Twist

나는 그냥 더, 올리브 트위스트


 

Reference

In “Oliver Twist,” ArrDee returns to his hometown of Brighton to showcase his trademark “cheeky” atittude and confidence in the wake of his recent success, marking the rapper’s third single.
"올리버 트위스트"에서 ArrDee는 그의 고향인 브라이튼으로 돌아와 최근 성공을 거둔 후 그의 트레이드마크인 "건방진" 태도와 자신감을 보여주며 래퍼의 세 번째 싱글을 장식합니다.

The song arrives in response to his feature on Russ Millions & Tion Wayne’s April 2021 “Body (Remix)” — gaining traction on TikTok — and propelling ArrDee into the limelight.

이 곡은 Russ Million & Tion Wayne의 2021년 4월 "Body (Remix)"에 실린 그의 특집 기사에 대한 반응으로 틱톡에 대한 관심을 얻었고 Ardee를 각광을 받게 했습니다.

The song was first previewed on ArrDee’s TikTok account in May 2021 and a tweet confirming a June 2021 release was posted shortly after.

이 곡은 2021년 5월 ArrDee의 틱톡 계정에 처음 소개되었고, 곧이어 2021년 6월 발매를 확인하는 트윗이 올라왔습니다.

In June 2021, the song attracted the attention of Ed Sheeran, who covered “Oliver Twist” whilst appearing on Capital XTRA:

2021년 6월, 이 곡은 Capital XTRA에 출연하면서 "올리버 트위스트"를 커버한 Ed Sheeran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https://genius.com/Arrdee-oliver-twist-lyrics

캬흐
캬흐

최근 들은 음악 중에 가장 좋네요. 아름답습니다. 이런 비트에 이런 드릴 랩을...

 

유로 고객을 위한 특별한 글도 다수 존재합니다. 구독자님 구독 부탁 드립니다 :)

I also want to put 5,000 won in my pocket. I want to make some money by selling hip-hop and rappers.

해당 내용은 작성자의 자산이므로, 모든 내용은 외부에 공개되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해당 내용을 외부에 유출하여 회사의 피해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에 의해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힙뀽이의 힙합 이야기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의견이 있으신가요? 제일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

© 2024 힙뀽이의 힙합 이야기

오직 힙합 관련 이야기만 올릴 예정입니다.

뉴스레터 문의 : hwnaung1@naver.com

자주 묻는 질문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 | 070-8027-2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