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게 시작해도 할 수 있다

2023.07.21 | 조회 372 |
0
|

remem

영감을 주는 메시지.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좋은 문장들.

remem.

 

#

어느 날 나는 서핑을 잘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 나이 마흔아홉 살이었다.

해가 갈수록 나는 더 용감해지고, 더 강해지고, 더 자유로워진다. 나이가 든다는 것은, 내게는, 대단한 만족을 주며 많은 것에서 해방되는 과정이다. 나는 예전보다 타인에게 더 친절해졌고… 자신감 없이 지독한 불안 속에 전전긍긍하며 오랜 세월을 살고 나니, 용기가 중요하다는 것을, 나만의 길은 그저 그뿐임을 나만의 유일한 길임을 나이라는 지혜가 가르쳐주었다.

리사 콩던 『우리는 매일 새로워진다』

중년 여성들은 자기 사업을 시작하거나 소설이든 뭐든 글을 쓰고 싶어지면 충분한 지식이 없다고 생각해서 배움을 얻으러 학교로 돌아간다고 한다. ‘그러지 말라’고 한다. 이미 많은 것을 알고 있으니 그냥 부딪치며 시도해도 된다는 얘기에 깊이 공감한다.

원문

 

#

“승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호선 승무원 이상헌입니다. 처음으로 하는 일은 언제나 떨림과 설렘을 동반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오늘 처음으로 혼자 운행을 하는데요. 처음이란 이 순간을 잘 간직하며 항상 안전운행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출근하시거나 등교하시면서 가족 혹은 친구들에게 ‘힘내! 화이팅!’이라는 말을 듣고 나오셨나요? 듣지 못하셨다면 제가 대신해서 응원해드리겠습니다. 오늘도 화이팅하시고요, 누구보다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원문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원문을 꼭 읽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remem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의견이 있으신가요? 제일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

© 2024 remem

영감을 주는 메시지.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좋은 문장들.

자주 묻는 질문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 | 070-8027-2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