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간 일찍 보내는 7월 5일 메일링(1)

안녕하세요 신해경입니다. 구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3.07.04 | 조회 648 |
21

신해경

또 메일 할게요.


1.

 오래 전 일이다. 우리 가족에게 큰일이 생기고, 명절 동생과 그들에게 찾아 갔다. 우리를 대하는 태도가 얼마나 차가워졌는지, 그 집 어항 물고기보다 못하단 기분이 들었다. 나에게 이제는 너가너네가족을 책임 져 하니 어디든 가서 푼 돈이라도 벌어오라 말하며 자기들의 풍족함을 자랑할 , 나는 어떤 표정을 지어야 할까. 도대체 우리한테 그랬냐고 물어야 할까. 아님 그들에게 순종하며 연민을 바래야 할까. 집으로 돌아갈 내게 돈을 쥐어줬는데 돈이 더러워 보였다. 그리곤 집에 돌아와 어머니께 그들을 다시는 보지 않겠다고 말씀드렸다. 그 날 밤에 누워서 하나하나 곱씹으면서 기분을 절대 잊지 말아야지 했다.


2.

 어머니께  노래를 들려드리면 가끔씩 피아노에 관련된 이야기를 하신다내가 어릴때 자녀에게 피아노를 가르치는게 붐이었다고 한다그래서 어머니께서 나를 피아노 학원에 보냈는데 배우기 싫었는지 매번 몰래 도망쳤다고 한다너무 어릴때라  그랬는지 기억조차 안나지만.. 여튼 당시 피아노 학원에서 어머니께 아이가 없어졌다고 전화가 오면잠시 후에 내가 집에 들어와 뻔뻔하게 앉아 있었다고 한다. 그런데 그런 녀석이 피아노가 들어간 곡을 만드니 어머니 입장에서는 어이가 없을  하다.


3.

지난 6 속꿈속꿈 재발매를 관련해 이벤트를 진행했다. 아주 모올래 깜짝 공연도 하였다. 개인적으로 속꿈속꿈이 힘든 기억들이 많아 더 특별한 경험이었다. 나는 행사 날에 와주신 모두랑 밤새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진심. 하지만 공간의 마감 시간이 다가와 오래 이야기 못해 아쉬웠지만 잠시나마 한 공간에 있어 좋았다이번에 확실하게 느낀  비슷한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이는  매우 특별한 일이란 거다. 그 특별함은 내가 익숙하지 않은 공간도 마치 내 집처럼 만들어 준다.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
댓글 21개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 해인

    0
    10 months 전

    비공개 댓글 입니다. (메일러와 댓글을 남긴이만 볼 수 있어요)

    ㄴ 답글 (1)
  • 신줜

    0
    10 months 전

    비공개 댓글 입니다. (메일러와 댓글을 남긴이만 볼 수 있어요)

    ㄴ 답글 (1)
  • 유선

    0
    10 months 전

    비공개 댓글 입니다. (메일러와 댓글을 남긴이만 볼 수 있어요)

    ㄴ 답글 (1)
  • 101

    0
    10 months 전

    비공개 댓글 입니다. (메일러와 댓글을 남긴이만 볼 수 있어요)

    ㄴ 답글 (1)
  • 스노윙치킨

    0
    10 months 전

    비공개 댓글 입니다. (메일러와 댓글을 남긴이만 볼 수 있어요)

    ㄴ 답글 (1)
  • dot

    0
    10 months 전

    비공개 댓글 입니다. (메일러와 댓글을 남긴이만 볼 수 있어요)

    ㄴ 답글 (1)
  • 허수22

    0
    10 months 전

    비공개 댓글 입니다. (메일러와 댓글을 남긴이만 볼 수 있어요)

    ㄴ 답글 (1)
  • 민경

    0
    10 months 전

    비공개 댓글 입니다. (메일러와 댓글을 남긴이만 볼 수 있어요)

    ㄴ 답글 (1)
  • 선민경

    0
    10 months 전

    비공개 댓글 입니다. (메일러와 댓글을 남긴이만 볼 수 있어요)

    ㄴ 답글 (1)
  • 0
    10 months 전

    비공개 댓글 입니다. (메일러와 댓글을 남긴이만 볼 수 있어요)

    ㄴ 답글 (1)
  • Bohxmian

    0
    10 months 전

    비공개 댓글 입니다. (메일러와 댓글을 남긴이만 볼 수 있어요)

    ㄴ 답글

© 2024 신해경

또 메일 할게요.

자주 묻는 질문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 | 070-8027-2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