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분하다

1000가지 감정_1

2024.03.14 | 조회 123 |
1
|

상담사의 생각공방

어린 상담사의 이런 저런 잡생각과 일상

바다를 처음 봤을 때의 흥분

1.흥분하다. 동사. 어떤 자극을 받아 감정이 북받쳐 일어나다. (네이버 사전). 흥분한다는 감정은 다른 감정의 도우미 같은 느낌이네요. '감정이 북받쳐 일어나는 것을 의미하는 단어인데 감정으로 넣을 수 있나?' 싶기도 하고요. 보통 '흥분하다' 하면 분노 혹은 격정과 같은 느낌으로 쓰이는 것 같아요. 근데 글을 쓰면서 생각해 보니까 슬픔이나 즐거움과 같은 상황에서도 많이 쓴 것 같네요. 흥분 그 자체가 하나의 감정이라고 생각했는데, 그건 또 아닌가 싶기도 하고.. 헷갈리는군요.

2.'바다를 처음 봤을 때의 흥분' 같은 흥분을 느껴보셨나요? 여기서의 흥분은 감탄일까요 기쁨일까요? 혹은 외로움이나 슬픔이 될 수도 있겠죠? 바다를 처음 봤을 때의 감정을 떠올려봅니다. 음.. 바다를 언제 처음 봤는지도 기억이 안 나네요.

3.무언가에 대한 강렬한 흥분.. 을 저는 주로 감각적인 것에서 찾게 되는 것 같아요. 특히 음식이요. 음식이 아니어도 좋아요. 맛이나 향. 미각이나 후각이 자극될 때 저는 감정이 북받쳐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희열이라든지, 행복감이라든지, 괴로움이라든지, 우울함이라든지.. 여러 가지요. 

Q1.바다를 처음 봤을 때 어땠나요?

Q2.어떤 경우에 주로 흥분하시나요?

Q3.흥분이라는 단어를 어떤 경우에 주로 사용하나요?

 

-----------------------------------------------------------------------

구독과 함께 주변 사람과 생각을 나눠주시면 저는 기쁠겁니다.

유료라면 조금 많이 기쁠 거구요. 

 

*당신의 취향을 공유해주세요.

https://padlet.com/gjdlrtjs/padlet-7eqwpt9djg08l3p3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상담사의 생각공방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1개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 효멍

    0
    6 months 전

    1. 바다를 처음 볼 때 저는 무서웠어요 ㅋㅋ 저한테는 딱 강폭이 넓은 강 정도가 좋았던거 같아요. 어릴때 접한 바다는 물놀이 하러 간 거 였는데 냇가에서 놀던게 익숙해서 당황했다고 해야할까 너무 짜서 ㅋㅋㅋㅋ 2. 저는 삶에 대한 방향성? 이런 대화를 할 때 이런 벅차오름을 느끼는거 같아요 그래서 교회사람들이나 동기인 상담쌤들이랑 대화했을때 이런 기쁨이 있었떤 거 같아요! 3. 저 또한 밥먹을때,, 다이어트 한다고 잘 못 먹을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가 두부나 먹을 것들이 많다는 걸 깨닫고 흥분함 ;;

    ㄴ 답글

© 2024 상담사의 생각공방

어린 상담사의 이런 저런 잡생각과 일상

자주 묻는 질문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