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매거진에 대한 의견 공유를 부탁드려요 🙏🏻

코칭 인사이트

강점을 알면 위기를 기회로 삼아 날아갈 수 있어요.

나윤숙 알바트로스 성장연구소 대표 인터뷰

2024.06.09 | 조회 235 |
0
|

코칭 비즈니스 매거진

코칭 비즈니스의 다양한 접근법을 탐구하는 매거진

태풍을 동력으로 삼아 하늘을 나는 새가 알바트로스에요. 태풍에 모두가 숨는데 유일하게 태풍을 넘어서는, 태풍이 몰아쳐도 강점을 활용해서 넘어서는 그런 존재가 되길 바라요.

나윤숙 알바트로스 성장연구소 대표
Editor's Comment: 코칭은 우리 안의 '알바트로스'를 깨우는 일이에요. 삶의 태풍을 피하지 않고 오히려 그것을 힘으로 삼아 더 높이 날아오르는 법을 배우는 거죠. 여러분의 내면에는 어떤 알바트로스가 잠들어 있나요?

🗣 나윤숙 코치 소개

  • 현) 비즈니스 전문 코치, 강점기반 성과 코치
  • 전) 한국 HR 진단 평가 센터 ASSESSMENT CENTER 부장
  • 전) 휴커뮤니케이션 제약 홍보 ACCOUNT MANAGER
  • 전) 노무라 금융투자 부장
  • 전) 씨티 은행, 도이치 은행
  • 활동) 카카오 PEOPLE & CULTURE 팀 강점 워크숍, JANSEN 신입사원 강점교육, CJ 임직원 강점교육, TERAGEN 임원 강점교육
  • 활동) NOVO NORDISK 팀 코칭, PRA 등 임원 강점 및 조직 리더십과 소통 코칭
  • 활동) 방송통신 인자위, 컨설팅 펌, 외국어학원 등 다수 중소규모 회사 매니저 & 팀 코칭
  • 활동) 아주대 MBA 등 강점기반 조직문화 빌딩 강의
  • 활동) 2018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최고고위공직자 코칭
  • 활동) AIA 등 임직원 1:1 강점코칭, 라이프코칭, 진로코칭
  • 활동) 덕성여대, 원광대 등 대학 진로강의
  • 활동) 미래창조회, 초등/중등/청소년/일반 등 다수 기관과 그룹에서 금융강의
  • 자격) 클리프튼 스트렝스파인더 코치 자격증, 한국 코치협회 인증 코치 자격증(KAC), 국제코치협회 인증과정 FASK TRACK 과정 수료, 진성리더십 아카데미 8기 수료, 인지행동심리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2급, 아동심리상담사 2급, 분노조절상담사 2급, 중등학교 2급 정교사 자격증(과학)

💡 코칭 비즈니스 인사이트 미리보기

  • 코치 본인의 내면적 욕구와 열정에 집중해요.
  • 다양한 경험이 비즈니스 확장의 무기예요.
  • 글로벌 코칭 네트워크를 활용해요.

 

 

 

 

Q. 반갑습니다. 저는 오늘 코칭 북페어에 참여하고 왔어요.

네 굉장히 열심히 하시네요. 저는 한국의 갤럽 1기거든요. 한국에 처음 론칭할 때 갤럽이 이메일을 보냈어요. 코치가 되는 자격 코스였죠. 주변에서는 너무 비싸서 회사가 돈을 내주는 거 아니면 하지 말라고 말렸는데 저는 '이거 정말 내가 원하는 거야'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제 강점을 알고 싶어서 갔다가 코치 자격증을 받고 그때부터 코칭 공부를 했어요. 그때 제가 삼성경제연구소(SERI)에서 공부를 했었는데 세리 장이 코칭 펌을 소개해줘서 비즈니스 코칭을 5개월, 6개월 배우면서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됐습니다.

 

 

 

 

 

 

 

Q. 원래는 어떤 일을 하셨나요?

원래 외국계 금융회사에 있었어요. 20년 넘게 일을 했죠. 제가 일주일에 100시간씩 일했었는데 회사를 옮기고 시간이 남아서 금융 자격증을 따야겠다는 생각이 있었어요. 검색을 하다가 어떤 모임을 발견했고 좀 시간이 지난 후에 갔더니 그 모임은 지난주에 끝나고 오늘부터 다른 걸 공부한다는 거예요. 그건 인사 조직이었거든요. 저는 파이낸스 매니저고 아무 상관이 없는데 그냥 재밌어서 나갔어요. 코치가 되고 나서는 '그때 공부했던 것들이 좋은 내용이었다'는 걸 알게 됐죠. 

 

 

 

 

 

 

 

Q. 배우시면서 어떠셨어요?

그 스터디 모임에 있었던 분 중 한 분이 일하시는 회사에 가서 일을 하게 됐는데요. 당시에 막 NCS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데 NCS를 아는 사람이 하나도 없을 때였어요. 그래서 세종시에 가서 컨설팅도 하고 NCS 문제도 만들고 했어요. 그때 밤에 저는 코칭 공부를 하러 갔고 NCS보다 코칭에 마음이 갔어요. 그래서 저는 코칭을 선택했죠.

멤버십 구독자만 읽을 수 있어요

가입하시려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댓글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의견이 있으신가요? 제일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

© 2024 코칭 비즈니스 매거진

코칭 비즈니스의 다양한 접근법을 탐구하는 매거진

자주 묻는 질문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