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액셀러레이터

혼자서 콘텐츠를 만드는 건 외로운 일이에요.

하지만 저는 여러분을 혼자 두지 않아요.

2024.07.03 | 조회 708 |
0
|

콘텐츠 백서

콘텐츠 하나로 10만 구독자를 모으는, 그런 콘텐츠를 만들도록 도와드려요.

이건 순전히 제 이야기에요.

 


 

1일 1릴스 하라고 해서 했는데..

“제 계정은 죽었나봐요. 노출이 안나와요”

상담을 요청한 인스타그래머

 상담하면서 이런 이야기를 수도 없이 들었어요.

 이런 루머가 지금까지 여러분을 얼마나 힘들게 했는지 저는 알아요. 저도 이런 이야기에 속아서 한참을 헤맸거든요.

 


 

“조회수가 잘 안나와요..”

“이런 음악 쓰면 떡상한다던데요..”

잘못된 정보를 들은 인스타그래머

 잘못된 정보에 휘둘리는 분들도 수도 없이 만났죠.

 저 역시 그랬어요. 조회수가 안나오는 이유가 무슨 알고리듬 때문일거라고, 음악을 잘못 썼거나 다른 앱을 썼기 때문이라고, 도시전설급의 이야기들에 헤메다가 결국 포기하기를 여러 차례 반복했죠.

 


 

저도 9년동안, 그저 그런 인스타그래머였어요.

 저도 똑같았어요. 해보라는 건 다 해봤는데 뭘 해도 떡상같은건 내게 와주지 않더라고요.

 2014년에 시작해서 인스타그램 9년차였던 2023년까지도 목표는, ‘올해는 꼭 1만..’ 이었죠.

2023년 2월 5일. 9년째 제자리였던 제 계정이에요.
2023년 2월 5일. 9년째 제자리였던 제 계정이에요.

 


 

콘텐츠를 공부하고 나서, 모든 것이 바뀌었어요.

 콘텐츠를 공부하기 시작하면서 제 인스타그램 계정은 완전히 달라졌어요. 콘텐츠 하나로 하루에 1만명의 팔로워가 늘기도 했죠. 사람들이 길에서 저를 알아보는 경우도 생겼어요.

2024년 7월 3일. 콘텐츠를 계속 만들었을 뿐이에요.
2024년 7월 3일. 콘텐츠를 계속 만들었을 뿐이에요.

 

그리고 2024년 7월 현재, 저는 16.5만 팔로워를 모시고 있어요.

이 모든 일은 콘텐츠를 공부하기 시작한 지 1년도 채 되지 않아서 일어났어요.

 

제 인생도 바뀌기 시작했어요.

 앱스토어에 만들어 올린 앱과 200만뷰짜리 콘텐츠의 효과로 월 1500만원의 순수익을 벌기도 했어요.

자랑스러운 1위. 지금도 종종 하고 있어요.
자랑스러운 1위. 지금도 종종 하고 있어요.

 

 

인스타그램에서 콘텐츠 영향력을 가지고 난 이후에는..

  • 하루에 3000-4000명이 제 스토리를 봐 주세요.
  • 쟁쟁한 사업가, 전문가들과 커피챗을 하고,
  • 10만 인플루언서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하고,
  •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의 강의 제안을 여러 번 받고,
  • 출판사에서 출판 제안을 받기도 했어요.
  • 크고 작은 협업 제안은 다 셀 수도 없어요.

 

 해보니까 알겠더라고요, 떠도는 헛소문은 다 소용없었다는 사실을요. 그리고 결심했어요.

나처럼 속아서 시간 낭비하는 사람이 없게 하자.

진짜 경험하고 분석한 내용만으로, 나는 꼭 진짜만 전달하자.

 

그리고.. 가끔 길에서 저를 알아보는 분을 만나기도 해요.

부끄러운 고백

 

인스타그램에서의 성공은 우연이 아니었어요.

 저는 제 콘텐츠 공식이 우연인지, 실제인지 궁금했어요. 그래서 인스타그램의 성공 공식을 가지고 스레드(Threads.net)에 진출했죠.

 우연인지 능력인지 테스트하고자 한달간 스레드에, 글을 열심히 작성했어요.

그 결과는..

스레드에서 1개월만에 5천여분을 더 모셔왔어요.
스레드에서 1개월만에 5천여분을 더 모셔왔어요.
또 1개월만에 1160분의 뉴스레터 구독자를 모셔왔고요.
또 1개월만에 1160분의 뉴스레터 구독자를 모셔왔고요.

1개월만에 스레드 팔로워 5천명,

1개월만에 [콘텐츠 백서] 뉴스레터 구독자 1160명을 모셔왔어요.

인스타그램에서의 성공이 우연이 아니었던 거에요.

 

 

저는 이제 퇴사를 준비해요.

 이 모든 일들은 직장생활과 병행해서 일구어 낸 일이에요. 남들은 전업으로 해도 하기 힘들다고 하는 일을 직장생활을 하면서, 안정적인 수익 파이프라인까지 만들고 나서 퇴사를 준비하는 거에요.

 직장 연봉도 이미 1억이 넘고, 크리에이터 비즈니스로 발생한 수익은 그 이상이지만, 저는 여기서 멈출 수 없어요. 행복한 삶을 살고, 내 시간을 자유롭게 쓰고 싶다는 욕구가 있거든요.

 

 

혼자 두지 않을게요. 의지와 결단력만 챙겨 오세요.

 영상 콘텐츠는 시작이 너무 어려워요. 릴스처럼 숏폼인 경우는 더 어렵죠. 짧은 시간 안에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여야 하니까요. 하지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다 해 본 제가, 첫 걸음을 도와드릴게요.

함께할 친구들도 만들어 드릴게요.

연대하고, 의지하며, 함께 차근차근 해 봐요.

콘텐츠 떡상부터 수익화까지 같이 고민 해 드릴게요.

 

우리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해요.

우리는 더 누릴 자격이 있어요.

 

앞으로도 제가 뉴스레터를 통해 여러분에게 드리고 싶은 것들이에요.

 


 

의지와 결단력마저 부족하시다고요?

 

🎉 걱정 마세요. 이제 [콘텐츠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이 오픈했으니까요.

이런 프로그램, 지금까지 한 번도 본 적 없을거에요.

1. 16만 인플루언서의 실전 라이브 세션,

2. 10만 인플루언서, 브랜딩 전문가의 라이브 세션,

3. 챌린지를 통한 강력한 동기부여, 그리고

4. 라이언의 일대일 콘텐츠 피드백,

5. 수익화를 위한 첫 걸음까지.

 

수익화에 성공한 16만 인플루언서가 운영하는 챌린지 프로그램, 보신 적 있으세요?

이런 프로그램은 아직까지 국내에 없었어요.

 

 인스타그램으로 시작해서 수익화까지, 한방에 공략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릴게요.

 

콘텐츠 액셀러레이터 신청하기

 

[콘텐츠 백서]는 직접 실행하고 분석한 내용을 기반으로 해요. 뜬구름 잡지 않아요.

@moment.ryan

"Based on True Story."

 


함께 고민 해 드릴게요.

 제가 6개월만에 달성한 16만 크리에이터의 길, 여러분도 지름길로 끌어드려요.

 콘텐츠 어떻게 만들어야 할 지 감이 없는 분들에게, 감을 심어 드려요.

 100뷰짜리 영상을 만들던 손으로 10만뷰짜리 영상을 만들게 도와드려요.

 '저렴한 콘텐츠'를 거부해요. 콘텐츠 제대로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비즈니스 연결이요? 그거 제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이에요.

콘텐츠 액셀러레이터 신청하기

스마트폰 콘텐츠제작 클래스 신청하기

인스타그램 일대일 개인상담 신청하기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콘텐츠 백서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의견이 있으신가요? 제일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
© 2024 콘텐츠 백서

콘텐츠 하나로 10만 구독자를 모으는, 그런 콘텐츠를 만들도록 도와드려요.

자주 묻는 질문 서비스 소개서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사업자 정보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