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m Letter

[Warm15] 쑥스러워서 오랫동안 미루었던 ‘사랑해’를 힘껏 외쳐 볼까요-?

[Letter15] 🎧사람

2023.11.17 | 조회 173 |
0
|

nevertheless.warm

우리가 함께 살아가는 사회는 다양한 감정을 공유합니다. 작품을 통해 얻은 감정을 공유하고 싶어요. 저희의 이야기와 함께해 주시겠어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인스타그램에 도착해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인스타그램에 도착해요!

안녕하세요! 구독자 님!

저희의 이야기와 함께 다양한 생각을 할 수 있는 작품을 소개해 드리는 Nevertheless Warm 입니다. 저희 team Do U와 함께 구독자 님의 하루 속 다정한 마음을 기억해 보아요!🥰


💌 WARM Letter 15

구독자 님! 한 달만에 뵈어요! 그간 잘 지내셨지요? 저희가 운영 중이었던 SNS 계정에 오류가 있었어서 겸사겸사 한 달 간의 휴식기를 보내 보았어요. 잠시 쉬는 동안 어떤 주제를 담아 볼지 고민하기도 했답니다. 구독자 님, 벌써 11월이에요! 제법 추워진 날씨이지만, 따수운 일들만 가득하자구요, 우리!(´▽`ʃ♡ƪ)

구독자 님! 금방 11월이 되었어요. 11월이 시작된지도 얼마 안 된 듯한데, 금새 수능을 지났네요. 머지않아 크리스마스가 함께하는 12월이 되고, 곧 새해를 만나겠지요? 구독자 님의 11월은 어떠한 온도로 채워지는 중이실까요?

더위를 식혀 줄 가을 날씨가 잠시 동안 우리와 함께였고, 날씨는 순식간에 겨울이 되었어요. 고작 하루 사이에 날씨가 바뀌는 것만 같은 순간이 참 신기해요. 겨울은 참 추운 날씨이지요. 무엇이 그리 급한지 찬바람은 쌩쌩 불며 우리 곁을 지나쳐요. 옷을 아무리 껴입어도 옷 사이사이를 뚫고 들어오는 바람까지는 막을 수가 없는 듯해요.😅


🎧 WARM Music

몸이 오들오들 떨리는 요즘 날씨. 수능도 맞이했으니 이제 정말 부정할 수 없는 겨울이 시작되었나봐요. 일기예보를 보니, 눈 소식도 있더라구요.☃ 아침에는 어쩜 이리도 이불 밖을 나서기가 두려운지-. 구독자 님도 이불 밖이 두려울 때가 있으시지요?😁

두꺼운 옷을 입고, 귀마개를 하고, 목도리까지 단단히 두르고 난 후 집을 나섰던 어느 날이었어요. 바람 한 톨도 마주하고 싶지 않아서 겉옷 주머니에 손을 깊숙히 찔러 넣고 걸었지요. 종종 걸음으로 걷던 와중 우연히 커다란 유리 창문에 비친 제 모습이 보였어요. 추위에 떨면서 잔뜩 움츠러든 제 모습이었어요. 지하철 시간이 얼마 남지도 않았던 그때, 잠시 몇 초 동안 멍하니 그런 제 모습을 응시했어요.

막학기를 보내고 있는 저는, 졸업 후에 하고픈 직무가 명확한데요, 그래서인지 '내가 과연 잘 준비해 왔나?', '나 잘하고 있는 걸까?' 등의 질문이 퐁퐁 생겨나기도 해요. 한 번 시작된 질문은 멈출 생각없이 더 큰 구름으로 두둥실 떠올랐고, 어느새 먹구름 마냥 무거워지기 마련이에요. 지하철로 다시 향하는 걸음걸음마다 물음표가 생겨났지요.

그 찰나의 생각을 멈추게 해 준 건 다름 아닌, 👃솔솔-. 어디선가 풍겨 오는 붕어빵 냄새였어요. 붕어빵을 정말 좋아해서 지갑에 따로 현금을 챙겨서 다니기도 해서 그런지, 붕어빵 냄새 하나로 기분이 몽글몽글 좋아졌어요. 어디선가 불어온 붕어빵 향기 덕분에 꼬리를 물던 생각이 뚝- 하고 멈췄어요.😅

참 우습지요? 나름 아주 심각했던 고민이었는데, 평범한 붕어빵 냄새 하나 덕에 순식간에 잊어버렸지 뭐예요. 먹구름 같았던 고민들은 언제 존재했냐는 듯이 연기 마냥 폴폴 사라지고, 머릿 속에는 '집에 가는 길에 붕어빵 사 들고 가야지' 기대감만 남았어요. 의도치 않게 시작된 고민은 의도치 않은 소소함으로 멈추지요. 붕어빵의 힘이 컸지만, 그럼에도 꼬리를 끊어낼 수 있었던 건 고민을 제쳐두고 붕어빵 향에 집중하고자 했던 제 의지가 더 크지 않을까요?😁

작디 작은 소소함으로도 금새 웃음을 보이는 이런 나 자신을, 과연 내가 먼저 걱정하고 챙기려고 했던 적이 있을까요?🧐 오늘 소개해 드릴 곡은 지금껏 마주하려 하지 않았던 나와의 화해를 담았어요. 타인에게 좋은 사람이기 전에 나 자신에게 솔직해질 수 있도록 다독여 주는 곡 지코(ZICO) 님의 🎧사람 을 소개해 드려요.

 

지코(ZICO) - 🎧 Human(사람) ▶ 에디터 🐤듀이's Warm Pick

지코_사람

에디터 🐤듀이's talk

🐤 사회적 분위기가 변함에 따라 개인주의 성향이 두드러지고 있다고 하지요. 그럼에도 우리는 혼자서 살아갈 수 없음을 너무나 잘 알고 있어요. 더 나은 사회, 더 나은 내가 되기 위해서 나 자신의 마음 깊숙히를 들여다 볼까요?👀

나쁜 마음씨를 들킬까

너 나 할 것 없이 눈치 봐

걱정 마 좀 부족해도 누군가는

인간다움을 느껴

남의 눈에 좋은 사람이기 전에

나 자신한테 먼저 화해를 청해

어렵다는 거 모두가 알아

이번이 처음 살아 보는 거잖아

📍 노래 톺아보기

지금 어른이 된 너는 어때? 어릴적 상상했던 그런 어른의 모습과 같아? 나는 많이 달라. 어릴 때에는 어른이 되면 마냥 기쁘고 좋은 일만 가득할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고. 점점 어깨는 무거워지고, 고개는 자꾸만 떨구게 돼. 내가 생각했던 어른이 이런 모습이 아닌데. 왜 자꾸만 나는 외롭고 움츠러들까? 타인에게 눈치 보며 좋은 사람이기 전에 나 자신에게 먼저 사랑을 건네야 할 때가 온 듯해. 나부터 단단해야 타인에게도 든든한 손잡이가 되어 줄 수 있으니까. 우리 모두 처음 살아 보는 중이니까, 괜찮아.

이 노래는 제가 대학교 1학년 2학기를 바쁘게 보내던 중에 듣게 되었어요. 이 노래를 처음 들으면서 집에 가는 중이었는데요, 어라라-? 또르륵 눈물이-?😥 과거에 그려 보았던 대학생이 된 저는 제법 멋지지 않을까, 상상했어요. 막상 대학생이 된 후에는 꾸역꾸역 지하철을 타도 자리에 한 번 편히 앉지 못하는 사람이 되었어요. 흡사 테트리스를 하듯 지하철에 낑겨 탄 성인이 된 게 전부인 것만 같았어요.

아침마다 무사히 지하철에 탑승하는 것도 참 힘든데, 나 스스로를 챙길 여력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처음 받아 본 몰려드는 과제와 서로의 눈치를 보는 것부터 시작되는 성인의 인간관계. 집에 가는 길이 늘 터덜터덜이기만 했던 때에 이 노래를 만났어요.

모든 게 처음이어서 당황스럽고 걱정이 앞설 '나'임을 내가 잘 알기에, 내가 먼저 나를 더더욱 아끼고 다독여 주어야 했어요. 잘 하고 있다는 말 한 마디로도 충분했을 텐데, 그 말이 왜이리도 어려웠을까요? 다른 사람에게는 어렵지 않게 진심으로 건넸던 응원들이 유독 나에게 건네려 할 때에는 목소리가 작아지고 쑥스러워지고는 했어요.

혼자서는 결코 사회를 살아 갈 수 없음을 알기에 서로의 손을 잡아 힘이 되어 주어야 하지요. 이 사실 속에는 내가 먼저 단단해져야 힘을 보탤 수 있다는 숨겨진 메시지가 있는 듯해요. 처음 살아 보았기에, 서툴고 새로운 우리. 그래도 괜찮아요. 그 과정 하나하나가 모여서 더 단단하고, 다정한 우리로 만들어 줄 거예요! 쑥스러워서 미뤄두었던 사랑해, 라는 말을 거울로 마주보는 나에게 외쳐 볼까요?😍


🎁 WARM View

날씨가 추워지고 해의 길이가 점점 짧아졌어요. 시간은 유독 빠르게 흐르고, 올해도 그리 많이 남지만은 않았네요! 초록이 그리워지기 전에 얼른 초록이 있는 순간을 사진으로 담아 보았어요.😚

 

에디터 🐤듀이

(C) 듀이 / 비둘기 친구랑
(C) 듀이 / 비둘기 친구랑

From. team Do U

구독자 님! 열다섯 번째 편지와 함께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올해 2023년 끝자락에 오기까지 구독자 님은 분명 매 순간 반짝반짝 빛나셨을 거예요. 남은 11월부터는 더더욱 행복한 순간들로만 가득하셨으면 좋겠어요!😊 날씨가 제법 추워졌어요. 옷 따뜻하게 두둑히 챙겨 입으셔야 해요! 건강한 모습으로 다음 편지로 만나요!🤗

 

🐤 에디터 '듀이'

구독자 님, 저는 계절이 바뀌었다는 걸 해의 길이로 체감하는 것 같아요. 길어진 밤의 길이 만큼 제 고민도 길어지고는 한답니다.😅 그럼에도 금새 훌훌 털어내고 다시금 지금 당장 해야 할 일에 집중할 수 있는 이유는 시간 내어 저희의 편지를 읽어 주시는 구독자 님 덕분이에요. 편지를 받아주시는 자체로 저희에게는 굉장히 큰 힘이랍니다! 정말 감사드려요. 구독자 님의 매일 매일이 더욱 다정으로 가득하셨으면 좋겠어요!🥰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nevertheless.warm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의견이 있으신가요? 제일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

© 2024 nevertheless.warm

우리가 함께 살아가는 사회는 다양한 감정을 공유합니다. 작품을 통해 얻은 감정을 공유하고 싶어요. 저희의 이야기와 함께해 주시겠어요?

뉴스레터 문의 : neverthelesswarm@naver.com

자주 묻는 질문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 | 070-8027-2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