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 없는 물건을 싸게 사는 취미가 있었다.

2021.06.01 | 조회 715 |
0
|

주간ㅅㅇㅁ

찰나의 순간을 기록합니다.

한때 필요 없는 물건을 싸게 사는 취미가 있었다. 여기서 필요 없음은 두 가지 뜻을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앞으로도 쓰지 않을 물건들이고, 또 다른 하나는 이미 충분한 양을 가지고 있는데도 저렴하다는 이유로 물건의 양을 늘리는 것이었다.

앞으로 쓰지 않을 물건은 '돈 아깝게 왜 산거지'하고 후회하면 그만이었다. 정작 오랜 시간 나를 괴롭혔던 건 필요 없는데도 저렴하다는 이유로 데려오는 물건들이었다. 

'당장 필요도 없는 걸 왜 또 샀지? 근데 어차피 언젠가 쓸텐데 뭐'

왜 또 샀지?라는 생각이 끝나기도 전에 언젠가 쓸텐데 뭐.라고 합리화하는 생각 때문에 싼 값에 나를 유혹하고 있는 물건들은 집에 도착하고야 만다.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늘리는 행동. 비단 생필품만의 이야기는 아니었다. 글을 쓸 때도, 자료를 만들 때도 미완성인 현재 상황으로 끝날까 두려운 나머지 필요한 재료를 모으고 또 모은다. 타인이 보기에는 충분히 완성된 것처럼 보여도 그것을 애써 못 본척하고 조금이라도 더 채워야 온전히 완성될 것 같다는 생각 때문에 작업은 좀처럼 끝나지 않는다.

아직 남아 있는 부족함을 인정하기 싫을 때 우리는 값싼 선택으로 허기를 채운다. 그것은 머지 않아 쓸모 있는 생필품이었고 많으면 많을 수록 활용하기 좋은 재료들이었다.

정작 그때 필요한 건 부족함을 채워줄 새로운 선택이 아니라, 부족하지만 '이만하면 됐어'라고 끝낼 수 있는 용기일지도 모른다. 그 용기 한 방울이 모자라 자꾸 다른 곳에서 허기를 채우려고 하는 게 아닐까.


이번 주에 인상 깊었던 콘텐츠

구독자님, 왜 나는 계속 미루기만 하는 걸까. 너무 게으른 거 아닐까?라고 생각하고 있으시진 않나요. 그 의문에 대해 오은영 박사님은 '게으른 게 아니라 너무 부지런해서 생긴 문제'라고 이야기합니다. 영상을 통해 그녀가 제시해주는 해결책을 들어보세요. (보는 내내 뜨끔했답니다. 🥲 )

 

오늘 이야기는 어떠셨나요?
읽은 소감을 들려주시면,
앞으로 글은 더욱 좋아질 거예요! ☺️ 

피드백하기 👀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주간ㅅㅇㅁ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의견이 있으신가요? 제일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

© 2024 주간ㅅㅇㅁ

찰나의 순간을 기록합니다.

뉴스레터 문의 : paterson@kakao.com

자주 묻는 질문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