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먹는 하마

갈증에 관하여

2023.08.22 | 조회 208 |
0
|

상담사의 생각공방

어린 상담사의 이런 저런 잡생각과 일상

사람 사는 날씨냐..

덥습니다. 땀이 정말 많이 나요. 수분 보충이 정말 필수입니다. 목이 말라 물을 필요로 하는 것을 '갈증'이라고 표현하는데, 여러분 갈증을 느끼십니까?

1.어린 시절 물을 정말 안 마셨어요. 그래서 피부도 굉장히 푸석했고, 화장실도 잘 가지 않았어요. 아니, 못 갔다고 해야 할까요..? 괴로운 시간이었습니다. 아무리 땀을 흘려도, 더워도 물을 잘 마시지 않았어요. 음료수도 딱히 마시지 않았습니다. 아이스크림 먹는 걸 좋아했어요. 후에 생각해 보니 저는 액체류는 대체로 좋아하지 않았어요. 국이 나오면 국물보다 건더기 먹는 것을 훨씬 좋아했고, 국은 거의 안 먹었거든요. 왜 그랬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뭔가 후루룩, 꿀떡 꿀떡 넘어가는 느낌이 싫었나..?

2.그 습관이 오래가서 성인이 돼서도 물을 잘 안 마셨습니다. 그러다 보니 갈증을 잘 못 느끼기도 했거니와 목이 좀 텁텁하게 느껴져도 그냥 침 꼴깍 삼키고 말았어요. 그러다 보니 방광이 작아졌는지.. 신장이 약해졌는지.. 액체가 들어오자마자 화장실을 가기가 일쑤였습니다. 카페인이 들어오면 정말 괴로웠어요. 커피 같은 걸 마시면 화장실을 정말 정말 자주 갔습니다! 그게 싫어서 뭔가를 안 마시려고 그랬나 싶기도 하네요.

3.그러던 제가! 뭔가 알 수 없는 의무감에 물을 마시기 시작한 지 어언 1년하고도 반 년이 지났습니다. 처음에는 하루에 500ml도 어려웠고, 이제는 출근하면 거의 1L 정도는 마시는 것 같습니다. 루틴처럼요. 여전히 집에서는 거의 입에 물을 안 대긴 하지만.. 출근하지 않는 날에도 물을 마시려고는 합니다. 화장실 가는 횟수도 눈에 띄게 줄어든 것 같아요. 그리고 얼마 전에 정말 큰 갈증을 느꼈는데, 그게 굉장히 신기한 기분이었어요 ㅎㅎ

4.물을 좀 드시는 편이신가요? 한때, 물을 뭐 2L를 마셔야 한다. 아니다 어쩐다 저쩐다.. 말이 많았죠..? 그 영향을 받았던 것 같기도 하고요. 지금은 그런 거에 구애받지 않고 생각나거나 눈에 보이면 습관처럼 마시기는 합니다.

Q1.물을 자주 드시는 편이세요? 하루에 어느 정도 드시나요?

Q2.물에 부여하는 이미지가 있나요?

Q3.물 대신 먹거나, 물보다 더 많이 마시는 게 있나요?

 

-----------------------------------------------------------------------

구독과 함께 주변 사람과 생각을 나눠주시면 저는 기쁠겁니다.

유료라면 조금 많이 기쁠 거구요. 

 

*당신의 취향을 공유해주세요.

https://padlet.com/gjdlrtjs/padlet-7eqwpt9djg08l3p3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상담사의 생각공방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의견이 있으신가요? 제일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

© 2024 상담사의 생각공방

어린 상담사의 이런 저런 잡생각과 일상

자주 묻는 질문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