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면

2023.08.31 | 조회 185 |
3
|

상담사의 생각공방

어린 상담사의 이런 저런 잡생각과 일상

나랑 지내면서 가장 잘 한 일이 뭐야?

너랑 지내면서?응 순전히 우리 둘의 관계에서

음.. 너한테 고백하지 않은 일

왜?

너가 어떤 결정을 했어도 나는 너랑 이전처럼 지내지 못했을 거야. 그러니까 지금 같은 관계로. 계속해서

사귈 수도 있는 거잖아?

설령 그런다 해도 그게 지금 같은 관계는 아닐 거잖아

그러면 내가 지금 너한테 고백한다면?

...아마 받지 않을까?

아까랑 말이 다른 거 아니야?

하지만 너가 그러지 않을 거라는 걸 알아. 또 그러지 않았으면 해

왜?

그냥 너와 사귀면 내가 좋아하는 너를 잃을 것 같아서 단순히 헤어지는 걸 넘어서 말이야

그럼 이건 짝사랑이야? 짝사랑이겠네?

그러게 어쩌면 계속해서 그럴 수도 있겠다

그럼 내가 다른 사람이랑 사귀면 슬프잖아

슬프지

그래도 나한테 고백 안 할 거야? 내가 받아준다고 해도?

응 안 할 거야. 나는 이런 우정도 있고 이런 사랑도 있다고 생각해. 아니 어쩌면

우정이나 사랑 그 사이 어딘가일지도 몰라. 그게 너라서 가능한가 봐. 근데 나는 이 감정이 너무 소중해

그렇구나 우린 영원히 사귈 일은 없겠다.

그렇게 들으니 또 씁쓸하네. 

너는?

나는 뭐?

너는 가장 잘 한 일이 뭐야?

비밀이야...궁금해?

궁금한데 하기 싫으면 하지 않아도 돼

그래 그럼 안 할래

 

밤은 귀뚜라미와 함께 울었고 오직 우리가 앉아 있는 버스 정류장에만 별이 낮게 떠 있었다.

 

-----------------------------------------------------------------------

구독과 함께 주변 사람과 생각을 나눠주시면 저는 기쁠겁니다.

유료라면 조금 많이 기쁠 거구요. 

 

*당신의 취향을 공유해주세요.

https://padlet.com/gjdlrtjs/padlet-7eqwpt9djg08l3p3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상담사의 생각공방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3개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 효멍

    0
    about 1 year 전

    비공개 댓글 입니다. (메일러와 댓글을 남긴이만 볼 수 있어요)

    ㄴ 답글 (1)
  • 너굴

    1
    24 days 전

    비공개 댓글 입니다. (메일러와 댓글을 남긴이만 볼 수 있어요)

    ㄴ 답글

© 2024 상담사의 생각공방

어린 상담사의 이런 저런 잡생각과 일상

자주 묻는 질문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