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8일 오후 9:45

2023.07.18 | 조회 230 |
0
|

주석의 주석

말보다 글이 유창한 인간의 주절주절

 

카페의 BGM이 바뀔 때마다 책 읽는 그대를 힐끔 훔쳐보았다. 자세를 바꾸어도 보고, 고개가 뻐근한 듯 이리저리 풀어보기도 하면서. 옷매무새가 단정했던 그대는 자세도 반듯했고, 그 점 역시 마음에 들었다. 같이 책 읽자고 불러낸 어처구니없는 나지만 흔쾌히 응해준 그대기에 오늘은 창문을 좀 더 활짝 열어두어야겠다. 책에서 무엇을 읽었느냐 물어본다면 그대의 어려운 이름을 읽었노라 말하겠다. 잊지 못해 수백 번은 소리 없이 불러보았다고. 혼자 하는 사랑이 사랑이냐고 묻는다면 나는 반문할 작정이다. 혼자 하는 사랑은 왜 사랑이 아닌 거죠? 더 세차게 내려줬음 좋겠다. 방에 물이 차고 벽에 곰팡이가 슬어도, 내가 떠내려가고 숨이 막혀도 좋으니 더 세차게. 창문을 부숴도 좋으니 계속 찾아와주면 좋겠다.

 

*고치지 않을 용기를 내며

 

글을 쓰며 들은 노래 / 이영훈 - 돌아가자

 

 

*주석의 주석 의견 보내기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주석의 주석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의견이 있으신가요? 제일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

© 2024 주석의 주석

말보다 글이 유창한 인간의 주절주절

자주 묻는 질문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 | 070-8027-2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