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오울스 레터_시간 관리

시간 관리 템플릿을 보내드려요

2022.07.08 | 조회 727 |
0
|

Archiving me

나의 일상 수집, 기록으로 시작해요.

구독자님, 안녕하세요. 😊 두썸띵 입니다.

 

<7월 둘째주 기록 주제> 

⌚  진정한 시간 관리는 시간 기록에서 시작됩니다. 

 퇴근 후, 또는 남는 시간에 취미나 독서를 해보겠다는 다짐은 쉽게 하지만, 정작 행동으로 옮기기까지 참 오래 걸리죠. '내가 게을러서, 또는 시간이 없어서' 라는 생각은 절대 하지 마세요. 😉 

우리가 다짐을 꾸준하게 이어가지 못하는 이유는 시간을 계획하지 않아서 이니까요.

 

두썸띵의 기록 서가
두썸띵의 기록 서가

저는 하루하루를 꾸준하게 기록하고 있는데요, 나만의 기록 서가를 만든다는 느낌으로 매 주, 매 달의 기록을 PDF로 저장합니다. 이렇게 꾸준한 기록 취미를 갖게 해준 1등 공신은 '시간 기록을 통한 시간 계획 짜기' 였습니다.

 

5월 한 달 동안 기상 시간 기록하기
5월 한 달 동안 기상 시간 기록하기

하루라는 시간을 내가 어떻게 쓰고 있는지 솔직하게 기록 해보고 스스로 피드백 하며 활동 시간을 정갈하게 만들기 위한 루틴을 만들었어요. 예를 들면, 매일 기상/취침 시간이 뒤죽박죽인 것을 기록을 통해 시각적으로 확인 한 다음, 매일 아침 4시 반~5시에는 꼭 눈을 뜰 수 있도록 취침 시간도 일정하게 계획했습니다. 

처음엔 힘들었지만 매일 기상 시간을 기록해 얼마나 목표를 달성하고 있는지 체크하며 정해진 시간에 하루의 시작과 끝을 맞추는 연습을 했어요. 

이 시간을 맞추고 나서 가장 집중이 잘되는 시간에 일기 쓰기 계획을 넣었습니다. 바로 행동을 하기 위한 시간을 계획 한거죠. ⏱

 

7월 다이어리 템플릿 중 데일리 페이지입니다.
7월 다이어리 템플릿 중 데일리 페이지입니다.

저는 일기 쓰기 시간에 템플릿도 만들고 그림도 그리며 다양하고 생산적인 개인 프로젝트를 하고 있어요. 만약 제가 아무런 시간 계획 없이 '퇴근 후 여유가 되면, 주말에 쉬면서 해야지' 라는 생각으로 시도했다면 이렇게 꾸준하게 하기 힘들었을 거에요.

구독자님도 시작해보고 싶은 일이 있나요?

그럼 저와 함께 시간 기록부터 시작해 보아요 😄 구독자님을 위한 타임 트래커 템플릿을 보내드립니다.

 

구독자님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합니다 🎉🎉🎉

 

 

즐거운 기록 생활 하세요!

by 두썸띵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Archiving me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의견이 있으신가요? 제일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

© 2024 Archiving me

나의 일상 수집, 기록으로 시작해요.

자주 묻는 질문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 | 070-8027-2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