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도에 ㅇㅇ을 가져갈 수 있다면

2024.07.10 | 조회 184 |
0
|

조잘조잘

매일 아침, 당신 곁의 이야기

저는 종종 하릴없는 생각에 빠져들곤 합니다. 최애 망상 중 하나는 무인도에 5가지, 혹은 5명을 데려갈 수 있다면 무엇을, 누구와 함께할 것인가인데요. 보통 이런 생각은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제일 많이 합니다. 그런 생각을 하다보면 얼른 일어나서 나갈 준비나 하자는 생각이 들곤 해서요^.^

이 상상은 매번 매듭짓지 못합니다. 저는 어느 누구도, 어느 무엇도 정하지 못해서요. 기껏 고심해서 정했다고 해도 다음번에 똑같은 상상을 할 때는 영 다른 것을 떠올리곤 합니다. 그때마다 애정하는 대상이 달라지기도 하고, 신기술이나 신제품이 나오기도 하고, 제가 아는 정보가 더 많아지기도 해서죠.

한번은 이런 생각을 하다 문득 깨달은 게 있습니다. 무인도에 간다는 가정을 할 때, 저는 탈출을 염두에 두는 게 아니라 무인도에서의 생존을 강구한다는 걸요. 애초에 탈출할 생각은 하나도 없고 여기서 어떻게 나만의 율도국을 세울지를 생각하고 있었는 거죠.

구독자님은 은 무인도에 간다고 상상하면 탈출을 고민할 것인가요, 생존을 고려할 것인가요. 여기에 따라서 사람마다 떠올리는 물건이나 사람이 상당히 달라질 것 같습니다. 굳이 탈출하고 싶지 않은 이유는 가장 가까운 땅이 어딘지도 모르고, 그 바다에 어떤 생물이 살 지도 모르는데 함부로 나설 수가 있나.. 하는 생각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무인도가 안전하다는 보장도 없습니다. 오히려 야생동물이 산다거나 해서 더 위험할 수도 있죠. 이것 참 고민입니다. 아마 이 고민은 평생가도 안 끝날 것 같네요.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조잘조잘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의견이 있으신가요? 제일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

© 2024 조잘조잘

매일 아침, 당신 곁의 이야기

뉴스레터 문의 : jojal.official@gmail.com

자주 묻는 질문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