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헤아리기 1탄!! ENTJ인 나의 뇌구조 파헤치기.

12월 5주차 심리&마음 헤아리기

2021.12.31 | 조회 2.7K |
0
|

마음 헤아리기 참고서

MBTI 또는 심리학을 일상에서 잘 활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정리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구독자님! 이번 한 주간 알아두면 좋은 심리학 용어나 내용을 큐레이션하여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꼭 읽어보셔서 구독자님께서 놓치지 않고 소화하시면 좋겠습니다.

지난 한 주간 커피 한 잔☕ 후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더 재밌고 흥미로운 컨텐츠로 보답드리겠습니다~!


╰(*°▽°*)╯이번주 꼭 소화해야하는 심리&마음 헤아리기!

짧은요약!

1. ENTJ는 논리와 계획으로 똘똘 뭉친 유형입니다.

2. 이해가 없으면 공감하기 힘들어요. 논리로 무장해서 설득하세요!

바쁘신 분들은 이것만이라도 놓치지 마세요!!

#MBTI헤아리기 2탄은 여러분의 문답을 모아 제작해보려 합니다~!

아래 링크에 접속하셔서 작성해주시면 컨텐츠 제작에 아주 매우 겁나 많이 힘이 될 거에요!!! 해주실 줄 알고 미리 감사할게요. 땡큐염~


알아두면 언젠가 쓸모있는 ENTJ 뇌구조!

오늘은 ENTJ인 저의 생각과 뇌구조를 문답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문답을 작성해서 보내주시면 특집으로 정리하여 컨텐츠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물론 익명이요ヾ(≧▽≦*)o

느무나도 알고 싶은 나의 성격 유형 문답

1. 본인의 MBTI 유형은?

답변 : ENTJ

 

2. 여행에서 중요한 것은? {예) 음식, 숙소, 사진, 명소가기 등}

답변 : 나는 갬성과 휴양파라 장소가 제일 중요!

 

3. 단 것 VS 짠 것

답변 : 짠 것을 좀 더 좋아함다.

 

4. 민초단인가요? (민초: 민트초코의 줄임말)

답변 : 그게 뭐쥬 😣 치약을 먹으라는 것인가요?

 

5. 라면 끓일 때 스프 먼저 VS 면 먼저?

답변 : 당연히 스프 먼저! 물론 스프는 끓기 전에 넣는게 국룰!

 

6. 최근에 구매한 물건은?

답변 : 에이스 침대 매트리스 큐브에이스 2, 누워서 넷플을 봐야하는 나는 당연 침대는 필수!

 

7. 내 삶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예) 맛집 가기, 여행, 돈, 인간관계 등}

답변 : 성공.... 마흔 다섯에 은퇴하고 베라 먹으러 다니고 싶어유.

 

8. 연애 스타일은? {예) 무조건 직진, 해바라기, 연인 껌딱지, 프로 감정기복러 등}

답변 : 연애 하면 무조건 연인 껌딱지입니다. 한시도 떨어질 수 없어요ㅋㅋㅋ

 

9. 이성을 볼 때 제일 따지는 부분은?

{예) 곧 죽어도 얼굴!, 무조건 착해야 함, 개그 코드 등}

답변 : 이제는 뭘 따지면 되는지 모를 정도로 연알못이 되었다는.... 흑흑...😥

 

10. 연인 사이에 기념일을 챙긴다 VS 안 챙긴다

답변 : 기념일은 우리 둘 만의 파뤼 타임!🎇 하지만 갬성 가득한 이벤트 준비와 여친이 감동 받을걸 생각하며 아주 철저한 계획의 소유자🤔

 

11. 내 연인이 여사친 혹은 남사친과 할 수 있는 범위는?

{예) 어쩌다 한 번 만나서 이야기, 절대 네버 여사친 남사친 따위는 없다 등}

답변 : 1:1로 만나서 밥까지 가능. 무조건 여친을 믿는 편이라 제한 범위가 거의 없는 듯.

 

12. 식욕 VS 성욕 VS 수면욕

답변 : 짤로 대체하겠음... 히힛ㅎㅎ

 

13. 내가 생각해도 멋있었던 적은?

답변 : 누가 나한테 "생각보다 먹는 만큼 안찌네??" 라고 했을 땤ㅋㅋㅋㅋ

 

14. 많이 왔네 솔직히 적기 귀찮죠?

답변 : 네ㅋㅋ 끝내야겠다는 마음으로 여기까지 온 내 자신 너무 칭찬햌ㅋㅋㅋ

 

15. 나는 귀여움 VS 섹시?

답변 : 히힛히힛ㅋㅋ 내 마음 속에는 귀여움으로 가득차 있어유

 

16. 여기까지 작성하면서 들었던 생각은?

답변 : 시작은 잘 하지만 끝을 보지 못하는데 오늘은 다 끝냈구나? 역시 집념의 소유자 나란 녀석. 후후훗ㅋㅋㅋ

 


다음 뉴스레터 전까지 놓치지 말아야할 명언🎵

인간은 쉬운 일을 어렵게 만드는 엉뚱한 특성이 있는 듯 하다.

Warren Buffett기업인. 전설적인 투자의 귀재  

이번 한 주간 "MBTI"에 대하여 잘 소화한다면 구독자님의 마음을 윤택하게 만들어 줄 이야기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한 주간도 밝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생활하기를 바래봅니다~!

연말 연초 새로운 시작을 위한 내 마음 헤아리기 특별편! 여러분의 MBTI 문답을 만들어 보지 않겠어요? 그럼 올 한해 잘 마무리하시고 내년에 보아요~

추가 공지사항!

1. 재밌을 만한 컨텐츠 추천 받습니다~

2. MBTI 특별편 컨텐츠 반응 좋으면 재미있는 것 찾아서 더 해보겠습니다^^

 

놓치면 후회하는 5분테스트!📑

정식 검사 전 MBTI 검사 체험하기!

스트레스 자가 진단 테스트 시작하기

회사에서 나는 어떤 사람일까 5분 테스트 시작하기

가볍게 MBTI 연애 유형 알아보기!


뉴스레터에 쓸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있거나 여러분이 궁금한 내용을 대신 정리해주었으면 하는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매우 적극 반영하여 제작해보겠습니다~

 

협업 문의 : kcsconsultant2021@gmail.com

성격유형검사 교육 : https://event-us.kr/MBTIBestfittype/event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마음 헤아리기 참고서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의견이 있으신가요? 제일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

© 2024 마음 헤아리기 참고서

MBTI 또는 심리학을 일상에서 잘 활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정리해드립니다.

뉴스레터 문의 : kcsconsultant2021@gmail.com

 에서 나만의 뉴스레터 시작하기

자주 묻는 질문 / 문의하기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 admin@team.maily.so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