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연애에 관한 고찰] 밀당편 NT vs SF!!

1월 5주차 뉴스레터 (연관고)

2022.01.28 | 조회 4.02K |
0
|

마음 헤아리기 참고서

MBTI 또는 심리학을 일상에서 잘 활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정리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구독자님! 이번 한 주간 알아두면 좋은 심리학 용어나 내용을 큐레이션하여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꼭 읽어보셔서 구독자님께서 놓치지 않고 소화하시면 좋겠습니다.

지난 한 주간 커피 한 잔☕ 후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더 재밌고 흥미로운 컨텐츠로 보답드리겠습니다~!


╰(*°▽°*)╯이번주 꼭 소화해야하는 심리학 용어!

 

짧은요약!

1. NT는 역시 자기만의 세계가 강한 사람들

2. SF는 밀당 따위는 하지 않는 순수 직진러

바쁘신 분들은 이것만이라도 놓치지 마세요!!


MBTI에 과몰입하며 알게 된 사실!!

최근에 MBTI 소모임을 주변사람들과 이야기를 하면서 연애에 대한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았었다. 그 때 우연의 일치로 SF와 NT만 있었고 반대 성향의 사람들이 어떤 생각을 하는지 궁금해져 네이버 카페에 투표를 올려 보았다.

밀당에 대한 주제로 이야기 할 때 너무 극과 극이어서 흥미로워 진행을 해본 결과를 이제 이야기 하려고 한다.

합리적이고 논리적인 NT!

_NT_ 성향을 가진 사람들은 주로 이상과 성장을 추구하고 논리적인 성향을 주로 보여주는 것 같다. 인간적인 위로나 공감보다는 어디로 튈 지 모르는 통통 튀는 느낌이랄까? 겉 보기엔 싸가지 없어 보인다는 이야기도 듣지만 사실은 누구보다 진심인 사람이라는 것을 겪어보면 바로 알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효율이라는 것을 평소에 생각하다 보니 연애에 있어서도 계산적이라는 이야기를 듣기도 한다.

우호적이고 헌신적인 SF!

_SF_ 성향을 가진 사람들은 사람에 대한 호감을 우선시하며 기쁨,슬픔 등 감정에 대한 공감과 이해를 주 기능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현재의 상태가 중요하게 보여지며 다툼이나 갈등을 만드는 것을 피하려고 하는 것 같다. 싫은 소리 하는 것은 특히 어려우며 불화가 있어도 내색 안하고 평화를 유지하려는 생각이 크다는 것이 느껴진다.

그래서 친구들도 밀당에 대하여 회의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었다. 밀당이라는 것을 알게되면 상대방과 인연을 더 이어가지 않는다고 하여 내겐 좀 충격이었다.

밀당하다 호감이 사라진다가 압도적이라니... 나로써는 정말 상상도 못한 결과이다. 물론 투표를 재밌게 하려고 좀 극단적인 항목 선택이긴 하지만 투표외에 댓글들도 하나같이 직진해 주는게 좋다고 불확실한 것은 싫다고 이야기 해주었다.

투표가 너무 투명하다?ㅋㅋㅋㅋ 그래서 NT도 궁금해졌다.

오히려 좋아 호감도 상승????? 이건 뭐짘ㅋㅋㅋ

근데 역시 밀당을 좋아하지 않는 것은 SF 유형과 같지만 밀당에 크게 신경쓰지 않는? 그런 사람들도 있었다. 확실히 NT의 사람들은 자기만의 개성이 있는 것 같다. 그리고 밀당을 하면 멀어지는 이유는 직진을 원해서라기 보다는 나의 기분 나쁨? 때문이거나 빠른 결론?을 원해섴ㅋㅋ

역시 NT의 세계는 너무 매력적이다.

그리고 여기엔 없지만 댓글에는 "밀당 하는 줄도 모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게 있었는데 많은 NT들이 공감했던 부분이다ㅋㅋㅋ

역시 오늘도 계획대로 재밌게 뉴스레터를 제작해보았군요ㅎㅎ

오늘 하루도 MBTI 과몰입하시면서 하루를 알차게 보내보자구요~~

그럼 또 만나요~


다음 뉴스레터 전까지 놓치지 말아야할 명언🎵

경험을 현명하게 사용한다면, 어떤 일도 시간 낭비는 아니다.

Auguste Rodin. 프랑스 화가

이번 한 주간 "30대 내 마음 헤아리기"에 대하여 잘 소화한다면 구독자님의 마음을 윤택하게 만들어 줄 이야기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한 주간도 밝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생활하기를 바래봅니다~!

'30대인 내 마음 헤아리기' 에 커피 한잔을 보내주신다면 카페인의 힘을 빌려 더 좋은 컨텐츠로 보답드리겠습니다! ☕

놓치면 후회하는 5분테스트!📑

정식 검사 전 MBTI 검사 체험하기!

스트레스 자가 진단 테스트 시작하기

회사에서 나는 어떤 사람일까 5분 테스트 시작하기

가볍게 MBTI 연애 유형 알아보기!


뉴스레터에 쓸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있거나 여러분이 궁금한 내용을 대신 정리해주었으면 하는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매우 적극 반영하여 제작해보겠습니다~

 

협업 문의 : kcsconsultant2021@gmail.com

성격유형검사 교육 : https://event-us.kr/MBTIBestfittype/event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마음 헤아리기 참고서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의견이 있으신가요? 제일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

© 2024 마음 헤아리기 참고서

MBTI 또는 심리학을 일상에서 잘 활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정리해드립니다.

뉴스레터 문의 : kcsconsultant2021@gmail.com

자주 묻는 질문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 | 070-8027-2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