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을 여는 심리학#1] 5분씩 늦는 사람의 생각은 뭘까?

약속에 늦는 이유. 왜 늦는 사람만 계속 늦을까?

2022.01.14 | 조회 1.21K |
0
|

마음 헤아리기 참고서

MBTI 또는 심리학을 일상에서 잘 활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정리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구독자님! 이번 한 주간 알아두면 좋은 심리학 용어나 내용을 큐레이션하여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꼭 읽어보셔서 구독자님께서 놓치지 않고 소화하시면 좋겠습니다.

지난 한 주간 커피 한 잔☕ 후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더 재밌고 흥미로운 컨텐츠로 보답드리겠습니다~!

여러 주제에 대하여 저에 대하여 궁금하신 것이 있다면 뭐든 물어봐 주세요~

물론 익명이요^^ 보내주신 질문에 대하여 1월 말에 뉴스레터에 정리하여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물론 질문이 없다면 너무 슬프겠쥬? 간단한 거라도 꼭 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모든 약속마다 5분씩 늦는 사람들의 심리

오늘은 아침에 출근하면서 보실 수 있는 심리학 영상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김경일 인지심리학 교수님 영상인데요~

약속마다 매번 늦는 친구나 지인들이 있죠? 오늘은 속 시원히 그들의 심리를 생각해보며 아침을 시작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웃길진 모르지만 그냥 재미 삼아 의식의 흐름대로 약속에 관한 글을 써보았어요.

재미있다면 주변 사람들도 놓치지 않도록 추천 해주시는 거~ 아시쥬?ㅋㅋ


약속에 늦는 이유 - 김썬 ENTJ -

늦었다고 할 때 진짜 늦은 거다. 어서 뛰어라.

나는 세종 너는 대전.

우리는 7시에 만나기로 했는데 왜 아직 넌 버스니.

저기 지금 나 여기 혼자야. 너무 외로워.

지금이라도 용서해줄게. 어서 카카오 택시 불러.

사실은 말야. 나 많이 고민했어.

나도 늦고 싶지 않았어. 그치만 난 너무 게으른 걸 어떡해.

나도 내가 왜 늦는지 잘 모르겠어. 하지만 고의는 아니야.

나에겐 다 계획이 있었다고.

사실 늦는 것도 계획에 있었어. 그래서 미안해 이해해줘. 난 J잖아.

두 번 다신 안 늦을게라는 말은 사실 거짓말이야.

그냥 널 안심 시키고 싶었어. 내가 약속을 잊지 않았다는 사실을.

이런 나라도 받아 줄래??

역시 안되겠지? 그럼 너도 5분만 늦게 나올래?

너가 5분만 늦게 나와주면 우리는 환장의 짝궁!

프로지각러 멈춰!

 


맥락이 없어서 당황하셨다면 역시 그 것 또한 제 플랜에 있었다는 사실!ㅋㅋㅋ

그래서 이번 헤아리기는 좀 가볍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놓치면 후회하는 5분테스트!📑

정식 검사 전 MBTI 검사 체험하기!

스트레스 자가 진단 테스트 시작하기

회사에서 나는 어떤 사람일까 5분 테스트 시작하기

가볍게 MBTI 연애 유형 알아보기!


뉴스레터에 쓸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있거나 여러분이 궁금한 내용을 대신 정리해주었으면 하는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매우 적극 반영하여 제작해보겠습니다~

 

협업 문의 : kcsconsultant2021@gmail.com

성격유형검사 교육 : https://event-us.kr/MBTIBestfittype/event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마음 헤아리기 참고서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의견이 있으신가요? 제일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

© 2024 마음 헤아리기 참고서

MBTI 또는 심리학을 일상에서 잘 활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정리해드립니다.

뉴스레터 문의 : kcsconsultant2021@gmail.com

자주 묻는 질문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 | 070-8027-2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