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수히 많은 꽃이 화단에 만발해도

다만, 어떤 그리움은 삶의 은밀한 동력이 되기도 한다.

2023.12.12 | 조회 197 |
1
|

가출한 명왕성

그를 떠오르게 하는 것들 (특히 사랑 타령하는 노래들)

 

있잖아 지금 난 누군갈 그렇게

가슴이 터질 만큼 좋아해지지 않아

 

 


그해 우리는

 

사람들은 누구나 잊지 못하는 그 해가 있다고 해요

그 기억으로 모든 해를 살아갈 만큼 오래도록 소중한

그리고 우리에게 그 해는, 아직 끝나지 않았어요

 

내가 잊지 못하는 해는

아마 2019년

 

그해의 추억으로, 그해의 온도로

모든 해를 살아간다.

 


곱씹으면 곱씹을수록 좋은 구절

 

누구든 그런 꽃 한 송이쯤

마음에 심어놓았을 것이다.

 

봄이 솟아나고 여름이 밀려와

무수히 많은 꽃이 화단에 만발해도,

아끼는 꽃잎 하나 제 무게를 이기지 못해

땅으로 떨어져 바스러지면,

그 덧없음과 그리움을 도무지 달랠 길이 없다.

 

마음에서 그리움을 단번에 밀쳐낼 수 있는 어떤 감정도 없다.

그리움을 품지 않고 살아가는 사람은 없다.

 

아무도 그립지 않다는 말은,

그 누구도 진심으로 사랑해본 적 없다는 말의

동의어인지도 모를 노릇이다.

 

다만, 어떤 그리움은 삶의 은밀한 동력이 되기도 한다.

 

무려 2019년에 내가 직접 찍은 사진
무려 2019년에 내가 직접 찍은 사진

 

 


2019년 겨울 

 

이 사진은 며칠전
이 사진은 며칠전

나의 강릉여행은

매번 똑같다.

 

오레오호떡을 먹고

안목해변에 앉아 오랜 시간을 보낸다.

그의 잔재다.

 

 

다행히도

바다는 늘 같은 모습이다.

언제 가도

2019년의 바다와 같아서 좋다.

 

 

2023년 강릉여행은 달랐다.

오레오호떡을 먹지도 않았고

바다에 오래 머무르지도 않았다.

 

바다는 여전히

2019년에 멈춰있었지만

나는 너무나도 달라졌다.

조금 씁쓸했다.


일하고 일하고 사랑을 하고 

강릉 한 카페에서 만난 책 제목

 

 

얼룩: 잊히고 사라지는 건 우리다.

 

네가 살아 있는지만 확인하고 싶었어

우리 십오년이나 알고 지냈는데

네 주변 사람들 종종 만났는데 그 사람들 연락처가 저장되어 있지 않아서

 

잘 지내는지 그저 궁금할뿐
잘 지내는지 그저 궁금할뿐

 

 

미친 소리같지만 그의 소식을 알 길이 없어 좋다. 꼭 내가 여자주인공이 된 것 같아서 ㅋㅋㅋ

 

 

한번 집을 떠난 사람은

다신 돌아갈 수 없다 네게

아무것도 줄 수 없다는 걸

너도 잘 알고 있다

 

내 마음대로 줄 바꾸기
내 마음대로 줄 바꾸기

 


그녀를 찾아주세요

 

 

너의 노래방 18번이라

나도 덩달아 좋아졌던 노래

지금은 가사가 와닿아 듣는다.

 

안녕, 안녕, 안녕 사랑한 그녀가 보내달라 하네요 안녕, 안녕, 안녕 밤하늘 별들아 그녀 가는 길 비춰주길 Goodbye 하나만 알려주세요 어디에 살고 있을지 몇년쯤이야 지금의 눈물쯤은 참을 수 있겠죠 시간이 흘러간대도 십년이 지나간대도 그때도 사랑이면 난 어떡합니까 어디서 그녈 찾아야 합니까 안녕, 안녕, 안녕 돌아선 그녀가 멀어져만 가네요 안녕, 안녕, 안녕 부탁해 빗물아 그녀 눈물을 씻겨 하나만 알려주세요 어디에 살고 있을지 몇년쯤이야 지금의 눈물쯤은 참을 수 있겠죠 시간이 흘려간대도 십년이 지나간대도 그때도 사랑이면 난 어떡합니까 어디서 그녈 찾아야 합니까 들어줘요 내 사랑을 도와줘요 누구든지 알고 있다면 그 누구라도 데려다줘요 하나만 전해주세요 그녀와 마주친다면 적어도 한 땐 (적어도 한 땐) 그녀의 전부였던 나의 그 이름을 그녀도 기억한다면 그녀도 울고 있다면 그리움 하나라도 꼭 남아있다면 (꼭 남아있다면) 내가 갈게요 날 기다려줘요 제발, 그녀를 꼭 찾아주세요

 

어떻게 지낼지 정말 궁금해

 


일상 속에

너를 떠오르게 하는 것들이

너무 많다.

 

그게 싫어서

내가 제일 좋아하던

폴킴 노래도

거의 3년동안

한번도 듣지 않았었다.

 

 

최근에서야 너의 흔적을

온전히 받아들이기로 했다!

지금은 폴킴 신곡만 한 곡 재생중이다

노래 진짜 좋음!ㅎㅎ

 

아무튼

그를 떠오르게 하는 것들을 기록하는 것이

결국 나에 대한 기록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너를 이야기하는 과정 속에서

내가 몰랐던 내 모습을 발견할 수 있길!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가출한 명왕성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1개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 멩구라미

    0
    10 months 전

    비공개 댓글 입니다. (메일러와 댓글을 남긴이만 볼 수 있어요)

    ㄴ 답글
© 2024 가출한 명왕성

그를 떠오르게 하는 것들 (특히 사랑 타령하는 노래들)

자주 묻는 질문 서비스 소개서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사업자 정보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