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가 되기

2023.05.18 | 조회 403 |
0
|

remem

영감을 주는 메시지.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좋은 문장들.

remem.

 

#

집으로 들어가서 그리세요. 그게 내가 말해줄 수 있는 전부입니다. 당신이나 나나 그런 식으로 남을 도울 수 없어요. 나에게 최고의 시간들은 바로 아무도 나에게 관심을 두지 않았을 때였습니다. 그건 아마도 내가 가족에게서 각별히 사랑받는 아이가 아니었고, 그런 아이가 아니라는 것에 별로 신경 쓰지 않았기 때문일 거예요. 나는 한 번도 다른 사람 생각에 신경 쓰지 않았어요. 아, 만약 내가 사람들 조언을 따랐더라면, 나는 가망이 없었을 겁니다.

조지아 오키프

원문

 

#

예술가들은, 그들의 가장 심오한 사명은, 그들의 적의 의견이 그들의 의견과 같지 않을 수 있는 권리를 끝까지 옹호하는 것입니다. 시인들은 다른 사람들이 발언하도록 하며, 아무도 죽이지 않고, 틀리는 것이 침묵과 시쳇더미 속에서 옳은 것보다 낫다고 선언할 것입니다. 그들은 혁명이 폭력을 통해 성공할지라도 대화를 통해서만 유지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려 애쓸 것입니다.

알베르 카뮈

원문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원문을 꼭 읽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remem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의견이 있으신가요? 제일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

© 2024 remem

영감을 주는 메시지.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좋은 문장들.

자주 묻는 질문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