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의 솜사탕] #195 하루보다 긴 즐거움

안녕하세요 구독자님! 2023년 12월 6일 전하는 195번째 솜사탕입니다😋🍭

2023.12.06 | 조회 405 |
0
|

여름의 솜사탕

매주 수요일, 소소하지만 기분 좋은 솜사탕같은 에세이를 전해드려요. 슬리퍼 신고 동네 친구 만나는 기분으로 메일을 열어주세요🥰 + 요즘은 비정기 발송 중이에요!

주방 저울과 타이머를 꺼냈다. 도자기 드리퍼는 따뜻한 물에 데워두었다. 원두를 16그램, 2명이 마실 거니까 두 번 갈았다. 드립포트에 끓는 물을 담았다. 선생님은 92도로 맞춰 쓰던데 온도계를 사야 하나? 드립 준비를 마치고 저울 영점을 잡았다. 자, 시작이다. 심호흡을 한 번. 타이머를 켜고 30초 동안 물을 붓는다. 적당한 물줄기로 동전 크기만한 소용돌이를 그린다. 저울과 타이머를 오락가락, 손보다 눈이 더 바쁘다.

핸드드립 커피를 마신 게 언제부터더라. 코로나 때부터이니 벌써 몇 년 되었다. 드립백을 사다가 감질나서 값싼 주전자랑 드리퍼를 들인 게 시작이었다. 블로그 글이랑 유튜브 영상 몇 개 보고 휘리릭. 대충 내린 커피도 맛있다며 잔을 비우는 최측근 덕에 의욕이 생겼다. 어느새 예쁜 주전자와 도자기 드리퍼, 전동 그라인더를 사 모으게 되었다. 유명한 카페에서 원두 한 봉지씩 사오는 취미도 붙었다. 좋은 원두를 쓰면 어떻게 내리든 맛있었다. 그래서 좀더 배워볼 생각을 하지 않았다. 며칠 전 친구의 제안이 없었다면, 원데이 클래스 반값 딜을 발견하지 못했다면 앞으로도 그랬을 거다.

물을 붓고 30초가 지났다. 원두를 깨웠다. 이제 두 번에 나눠 커피를 내린다. 사막의 모래 같은 원두가 소용돌이 물길을 따라 내려앉는다. 길어도 3분이 넘지 않도록 추출을 끝낸다. 잘 저어서 컵에 나눠 담으면 끝.

2시간 배워 내린 커피는 좀더 맛있었다. 아마도. 여태껏 마신 커피도 충분히 맛있어서 비교는 어렵다. 내 미각은 그리 예민하지 않다. 그렇지만 눈대중으로 커피를 내리던 때와는 무언가 달라졌다. 기본이나마 배운 사람이 되어서다.

그동안 기본을 가볍게 여겨 왔다. 원데이 클래스라니, 누군가는 몇 년 걸려 자격증을 따는데 하루로 뭘 배울 수 있겠어, 했다. 아예 틀린 생각은 아닐 거다. 하지만 그 하루, 짧은 시간으로도 배울 수 있는 게 있다. 여행을 떠나는 나라의 언어를 전혀 모르는 것과 인삿말이나마 배워 두는 건 다르다. 짧은 인사로 열리는 새로운 문이 있을지 누가 알까. 원데이 클래스도 마찬가지. 원두에 제멋대로 물을 붓는 동안 알 수 없던 즐거움을 배웠다.

 


 

우리들의 솜사탕

 

저는 일기를 중학교 때 이후로 매년 사서 꽉 채우던 사람인데요~! 최근 2년 정도는 몇 달씩 텅 빈 상태로 못 쓰다가.. 요즘은 휴대폰으로 몇줄이나마 적고 있어요 :)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어떻게든 기록해두면 생각정리도 되고.. 언젠가 읽으면서 이땐 이런 걸로 화가 났었구나, 속상했구나 하게 되더라구요! 저는 매년 다이어리를 사고 있는데, 생각해보니 2025년부터는 사지 않아도 되겠다 싶네요 ㅎㅎ - 민트

민트님 안녕하세요! 휴대폰은 새삼 좋은 도구 같아요 ㅎㅎ 언제나 근처에 있으니까 가벼운 마음으로 무언가 할 수 있더라고요. 아무것도 적지 않는 것과 몇줄이나마 적는 건 완전 다르고요. 좋은 습관을 되찾고 계신 걸 축하드립니다😊 민트님도 저도 구독자님도 다가오는 내년에는 즐거운 일을 더 많이 남길 수 있길! 💕

 


 

♬ 이번주 여름이 고른 노래 ♬

 

출근길 랜덤 플레이리스트에서 찾은 새로운 곡! 가사가 없어서 가볍게 듣기 좋아요. 데파페페를 좋아한다면 이 곡도 좋아하실 것 같아요.

바로듣기 | 제목보기

   


 

💌 이번 이야기에 감상을 전하고 싶으신가요?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솜사탕이 비정기적으로 발행되는 동안에는 '우리들의 솜사탕'을 쉬어갑니다. 그렇지만 보내주시는 모든 글은 감사히 읽고 있어요🥰

내 이야기 남기기 (구글 설문지)

 


 

이번 솜사탕은 어떠셨나요? 클릭으로 알려주세요!

😊좋았어요 | 😗아쉬웠어요

 

*이 메일주소는 발신 전용이에요. 솜사탕에 답장을 보내고 싶다면 nerf.this.summer@gmail.com 으로 부탁드려요.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여름의 솜사탕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의견이 있으신가요? 제일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

© 2024 여름의 솜사탕

매주 수요일, 소소하지만 기분 좋은 솜사탕같은 에세이를 전해드려요. 슬리퍼 신고 동네 친구 만나는 기분으로 메일을 열어주세요🥰 + 요즘은 비정기 발송 중이에요!

뉴스레터 문의 : nerf.this.summer@gmail.com

자주 묻는 질문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 | 070-8027-2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