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컬러 명상 #28. 포기하는 청보라

구독자님, 출근 화이팅이에요.

2022.08.11 | 조회 627 |
0
|

출근 10분 전 l 비잉10

일하는 마음챙김 뉴스레터 비잉10(비잉일공)

구독자님, 요즘 은은하게 열 받는 일 있나요? 이런 분노가 더 위험하더라고요. 참느라 화 안내던 사람이 화나면 정말 무섭죠. 곪아서 터지는 거니까요. 그나마 터뜨려 표현이라도 하면 다행일지 모릅니다. 마음의 문을 닫고 포기할 수도 있었을 텐데요. 그런데요. 포기는 무조건 나약하고 안 좋은 걸까요? 오늘의 컬러는 바이올렛이라고도 불리는 청보라입니다. 이름처럼 푸른 빛이 도는 보라색이예요. 제가 좋아하는 색이라 지금 노트북 배경화면이기도 하네요. 오묘하고 멋진 이 컬러에 저는 오늘 포기하는 마음을 붙여 보았어요.

 

저는 직장 스트레스가 아주 심할 때 <무엇을 포기해야 마음이 편해질까?>라는 질문을 다이어리에 써 본 적이 있어요. 내가 지금 뭔가 욕심을 내서 힘든 게 아닐까? 하는 생각으로 버릴 것을 찾아본 것이죠. 그 목록에는 이런 것들이 있었습니다.

 

⚬ 동료와의 유대감 
⚬ 평가 잘 받고 싶은 욕구
⚬ 마케터로서의 커리어
⚬ 로망의 프로젝트
⚬ 직무 전문성
⚬ 스톡 옵션

 

...쉽게 포기하기 어려워 보이죠? 이 ‘포기 휴지통’을 작성해 보니 내가 지금 이런 중요한 것들을 포기하고 싶을 정도로 마음이 힘들다는 걸 새삼 깨닫게 되었습니다. 몇몇은 버려도 될 것 같았고 몇몇은 지키고 싶었어요. 그렇게 내가 나아갈 방향을 재조준할 수 있었습니다.

 

구독자님, 포기해도 됩니다. 저는 포기 잘 하는 법이 있다면 배우러 가고 싶을 정도예요. 포기할 결심에는 많은 고민이 필요하죠. 요즘 힘들어서 내려놓고 싶은 것이 있다면 “왜 포기하고 싶은데?”, “포기하면 어떤 변화가 있을까?”하고 스스로 되물어 보세요. 어떤 분노는 뜨겁게 불타지만 어떤 경우에는 차갑게 식어가기도 합니다. 청보랏빛을 떠올리며 명상해볼게요. 지금부터 깊은 심호흡을 세 번 해 봅니다. 코로 깊이 들이 마시고, 입으로 후-뱉으며 내쉽니다. 포기하는 마음은 절대 나약하지 않습니다. 포기가 회피가 되지 않으려면, 포기하는 마음을 인정해주면 됩니다. 내가 이렇게 힘들어서 포기하고 싶을 정도라는 상태를 알아채 보세요. 일단 좀 토닥토닥해 주어야 하지 않겠어요?

 

물론 포기하면 안 되는 것도 있겠죠. ’사는게 다 그렇지’ , ‘내가 말한다고 달라지는 게 있을까’ 금지!❌ 내가 처한 어떤 상황은 계속되지 않아요. 흘러가고 지나갈 것이니 기다려봅시다. 오늘도 일하며 마음을 단단하게 다잡을 구독자님을 응원해요.

 


 [ 𝐩𝐥𝐚𝐲𝐥𝐢𝐬𝐭 ] 청보라색 풍경 그림 작업 영상을 보며 잠시 휴식해 보세요.


뉴스레터 <출근 10분 전> 오늘의 컬러명상, 30회로 시즌1 마무리합니다. 🎉

구독자님, 앞으로도 잘 부탁해요. 저는 2022.8.25 목요일까지 뵙고 4주 휴식 후 새단장하여 돌아옵니다. 남은 2주 동안 준비중인 다음 시즌 소식을 차근히 전해드리겠습니다. 뭐가 좀 바뀝니다! 기대되시죠? 저도 기대되어요. 


목요일에 만나요.
목요일에 만나요.

출근 10분 전 불안한 모두를 위해, 출근길 마음챙김을 위한 콘텐츠를 만듭니다.
멘탈 스타일리스트 비잉벨(아라) 드림. 💌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출근 10분 전 l 비잉10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의견이 있으신가요? 제일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

© 2024 출근 10분 전 l 비잉10

일하는 마음챙김 뉴스레터 비잉10(비잉일공)

자주 묻는 질문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 | 070-8027-2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