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 종이 ep.1 모든 것의 시작

2월 어느 겨울날 나의 수행이 시작되었다

2023.05.18 | 조회 290 |
0
|

물성과 해체

에세이 프로젝트 <물성과 해체>

힘주어 일을 했다. 축 늘어졌다. 한껏 늘어진 몸을 질질 끌고 내려와 그림을 그렸다. 오랜만에 펜을 잡고 흰 종이 위에 휘휘 저었다. 힘을 뺐더니 자유로웠다. 그렇게 그림이 흰 종이 위에 나를 올려놓았다. 무엇을 기록하고 싶어 나는 이 제안을 선뜻 받아들였을까. 스스로에게 질문했다. 현재 내 모습은 한심하기 짝이 없지만 수행자가 되겠다고 마음먹은 그 순간부터 지금 그리고 앞으로의 모든 순간을 낱낱이 기록하고 싶었다. 우연히 찾아온 이 기회를 이 또한 수행이라 생각하기로 했다.

멤버십 구독자만 읽을 수 있어요

가입하시려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댓글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의견이 있으신가요? 제일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

© 2024 물성과 해체

에세이 프로젝트 <물성과 해체>

뉴스레터 문의 : mulhae.official@gmail.com

 에서 나만의 뉴스레터 시작하기

자주 묻는 질문 / 문의하기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 admin@team.maily.so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