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족스럽지 않은 결과를 견디면서 계속하는 힘

2022.10.17 | 조회 439 |
0
|

remem

영감을 주는 메시지.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좋은 문장들.

산책할 때. 산책하면서 자연을 보는 시간 있잖아요. 행복을 가만히 떠올려보면 자기만의 루틴 안에서 가능하거든요. 일상의 좋은 루틴 속에서 그때그때 행복이 채워져야 해요. 없어져도 금방 채울 수 있는 종류의 행복이면 좋아요.

보이지 않는 그림자로 일해도 내 일이 충분한 가치가 있다는 신념이 삼십 대의 저를 지배했어요. 남들이 알아주지 않아도 내가 중요한 뭔가를 하고 있다고 생각했죠. 하지만 실직하고 나서 보니, 내 청춘이 딱 한 번뿐인데 행복을 유보하면서 너무 많은 시간을 흘려보내 버렸더라고요. 망했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망했다는 건 내가 아주 굳게 믿었던 뭔가가 박살나는 경험이에요. 어떤 신념에 매달리느라 나의 행복과 너무 멀리 떨어져 있었어요. 더는 그렇게 살기 싫더라고요. 삶은 그냥 삶 자체로 충분하다는 걸 이제는 알아요.

김초희 감독 (책 <창작과 농담>, 이슬아)

 

#

자신의 생각을 바꾸지 못하는 사람은 세상의 복잡성을 한참 낮게 평가하고 있는 것이다.
Anybody who doesn’t change their mind a lot is dramatically underestimating the complexity of the world that we live in.

제프 베조스Jeff Bezos

비관적이고 맞는 것보다 차라리 낙관적이고 틀리겠다. 
I’d rather be optimistic and wrong than pessimistic and right.

일론 머스크Elon Musk

원문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원문을 꼭 읽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remem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의견이 있으신가요? 제일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

© 2024 remem

영감을 주는 메시지.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좋은 문장들.

자주 묻는 질문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