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느슨한 연대 4회차 모임 공지입니다.

함께쓰기

잃어버린 어린 시절의 꿈이 있나요?

구독자님 노트를 펼쳐서 모닝 페이지를 써봐요!

2024.03.01 | 조회 108 |
0
|

느슨한 연대

글쓰기 좋은 질문과 에세이를 보내드립니다.

 

💚오늘의 [모닝페이지] 함께 쓰는 질문입니다.

잃어버린 어린 시절의 꿈이 있나요? 

아주 사소한 기억이라도 좋아요.

어린 시절의 내가 좋아했던 것들을 꺼내봅시다.

 

 

💚구독자님의 답변을 공유해주세요. 당신의  사연을 기다립니다. 

 호미의 모닝페이지 예시 답변

 - 미국 교환학생을 가보고 싶었는데, 왠지 선진국으로 가면 부모님에게 손을 벌려야 할 것 같아서 못 가봤어요. 언젠가 미국에서 공부해보고 싶어요. 꼭이요.

- 어린 시절에 국정원 요원이 되고 싶었어요. 개와 늑대의 시간이라는 국정원 배경의 드라마가 유행이었거든요. 제가 직장을 구할 때 쯤에는 국정원 댓글사건으로 난리가 난 후여서, 뭔가 지원하기 꺼려졌어요. 

- 레오나르도 다빈치같은 화가도 되고 싶었어요. 그림 그리는 것도, 글 쓰는 것도, 과학과 수학도 모두 좋아헀거든요. 제가 요즘 블로그를 열심히 하는것도 어쩌면 모든 분야를 아울러서 표현할 수 있는 수단이라서 그럴지도 모르겠네요.

- 어른이 되면 트렌치코트에 높은 힐을 신고 빨간 립스틱이 어울리길 기다렸어요. 그래서 27살이 되길 오랫동안 기대했죠. 그런데 정말 어른이 되고 나니, 왠지 허무한 기분도 들어요. (호미의 출근룩 : 멜빵에 스니커즈..)

- 종종 외국인들과 프리 토킹을 하는 상상을 해요. 영어를 잘 하는 편이지만 완전히 능숙한 건 아니거든요. 

- 엄마 아빠와 커다란 집에서 같이 살고 싶었어요. 마당이 있는 집에서 강아지도 키우고, 농사도 지으면서요. 환금성 때문에 아파트에 살고는 있지만 언젠가는 주말 농장을 운영하고 싶네요.

- 남편은 어릴 때 미국 대통령이 되고 싶었대요. 기왕이면 세계 최고가 짱이니까. 그런데 미국 대통령은 미국인만 할 수 있다고 해서 포기했다네요.

 

일부러 꿈을 잊어버린 걸까요? 무언가 잘하려면 그걸 위해서 노력하는 수십, 수백 시간이 있어야 한다는 걸 알아버려서, 꿈도 작아진 걸까요?

 

구독자님의 이야기는 무엇인가요? 간단한 메모라도 남겨보세요. 

 

p.s.  느슨한 연대 오프라인 모임 1회차, "돈" 에 보내주신 성원 감사드려요! 하루 만에 9명이 신청했어요. 잔여석은 딱 1자리 남았습니다.

시간 낭비, 돈 낭비 되지 않도록 꼼꼼하게 준비할게요 :) 곧 만나요!

 

💚구글 폼으로 익명 댓글 남기기💚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느슨한 연대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의견이 있으신가요? 제일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

© 2024 느슨한 연대

글쓰기 좋은 질문과 에세이를 보내드립니다.

뉴스레터 문의 : pp_earthworm@naver.com

자주 묻는 질문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 | 070-8027-2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