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저] 시작은 가볍게

우리 진짜 뉴스레터 시작한다!

2022.03.13 | 조회 547 |
0
|

주간영화

영화와 관련된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눠요

<주간영화>는 이렇게 시작했어요 
<주간영화>는 이렇게 시작했어요 

영화를 좋아하는 N년차 콘텐츠 에디터와 연극영화과 감독 지망생이 만드는 주간 영화 뉴스레터 <주간영화>! 이제 곧 시작합니다. 영화와 관련된 이런 저런 재밌는 이야기들, 한번 들려드릴게요. 시작에 앞서 두 에디터가 뉴스레터를 시작한 이유가 있다고 하는데요, 한 번 읽어나 볼까요? 


그래서 시작했습니다 By 에디터 혀기

원룸이라는 사회적 동굴에 갇혀 지내다 보면 모든 근심 걱정이 사라진다. 우리 집은 동굴보다는 훨씬 작은 약 8평의 원룸이니 정확히 말하자면 동굴이 아닌 움집 정도인 셈이다. 동굴이나 움집이나 거기서 거기겠지만 아무튼, 옛날의 동굴, 움집과 지금의 원룸은 별 차이가 없다. 아늑하긴 한데 어딘가 답답한 공간. 전기가 들어오고 침대가 있다는 점만 빼면 사실상 달라진 것은 별로 없다. 전역 후 드디어 나만의 공간이 생겼다는 기쁨도 잠시, 왠지 모르지만 할 일이 계속 생기는 군대와 달리 사회에서 갓 전역한 군인이 할 일은 그다지 많지 않다. 살인적인 강남의 월세를 감당하려면 취업은 필수. 1.) 구직 앱을 연다. 2.) 일자리를 찾는다, 찾는다, 찾는다.. 3.) 자소서를 쓴다. 대충 이런 하루를 보낸다. 돈이 없으니 나갈 일도 없고, 나갈 일도 없으니 집에서 하루 종일 뒹구는 게 전부다.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 생각도 자연스레 많아진다. 남아도는 시간을 그나마 보람 있게 보내는 방법은 바로 글쓰기. 시간은 많으니 영화를 보고 떠오르는 생각들을 적기 시작했다. 막연히 글을 쓰는 직업을 갖고 싶다는 생각을 했던 게 N 년 전, 현재 나는 N 년차 콘텐츠 에디터다. 딱히 별 이유는 없었다. 영화를 좋아했고, 영화에 대해서 얘기하는 것이 재밌었다. 열심히 영화 리뷰를 써서 박찬용 에디터 같은 멀티플레이어 에디터가 되겠다는 야심도 잠시.. 나는 생각보다 게으른 사람이었다. 일주일에 한 편은커녕 한 달에 두 편을 쓰기도 힘들어하는 나에게 해결책은 뉴스레터였다. 일주일에 한번, 의무적으로 글을 써야 하는 뉴스레터와 함께라면 그래도 뭐라도 쓰겠지라는 생각에 사심을 담아 아군을 찾아 나섰다. (5분 정도의)고민 끝에 찾아낸 상대는 군대 후임이자 연극 영화과를 전공한 에디터 우기. 내가 아는 사람 중 유일하게 연극 영화과를 전공한 사람이자 내가 부려먹을 수 있는 몇 안 되는 사람이다. "야, 뉴스레터 만들어볼래?" "그게 뭔데?" "..." 함께 1년 정도를 같이 씻고! (으이?) 먹고! (으이?) 자고! (으이)? 다 해본 사이라 빠르게 마음이 통할 줄 알았건만 우리의 마음은 그렇게 착착 맞는 편은 아니었다. 설득에 걸린 시간은 단 5분. 생각보다 쉽게 승낙한 덕분에 후다닥 뉴스레터 자료 조사를 하고 탬플릿을 만들었다. 만들다 보니 꽤나 그럴듯하다. 일이 조금 커진 것 같기도 하지만 어쨌든 진짜 시작이다. 어떻게든 되겠지, 뭐.
에디터 혀기
에디터 혀기

글로 이것저것 해보는 콘텐츠 에디터.

구독하는 OTT 서비스만 5개,

뭐 재미있는 거 없나 하다가 기어코 뉴스레터까지 손을 댔다.

 

그래서 시작했습니다 By 에디터 우기

올해 24살이 된 우기입니다. 저는 쉬는 시간에는 영화를 보거나, 직접 시나리오를 쓰기도 하며, 게임하는 것도 좋아하는 흔히 말하는 ‘아싸’입니다. 군대 전역 당일 첫날밤부터 그동안 준비해온 단편 영화의 후반 작업을 진행하느라 정신없는 하루하루를 보내는 와중에 친한 형인 혀기한테서 오랜만에 연락이 와서 설렜습니다. 하지만 알고 보니 반가운 그 연락은 숨겨진 의도가 있는 행동이었더군요. ‘뉴스레터를 같이 해보자’는 제안이었고 컴맹인 필자는 뉴스레터에 대해서 처음 들어보았기 때문에 급하게 인터넷으로 찾아보고 영화 작업 중 머리 식히기에 좋은 활동일 것 같아서 같이 하겠다고 했습니다. 제가 들려드릴 수 있는 이야기들 중에서 독자분들께서 가장 흥미로워하실 이야기가 무엇일까 고민하던 중, 거의 8년간의 시간 동안 제가 직접 겪은 영화 촬영장에서의 이야기, 또는 극단에서 공부했던 이야기 등의 에피소드들을 여러분들한테 들려드리면 좋아하시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글을 써보게 됐습니다. 가끔씩 이야깃거리가 떨어질 때는 제가 추천하는 인생 영화, 혹은 최악의 영화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보고 싶습니다. ‘영화 분야에서 일하는 친구로부터 듣는 썰' 느낌처럼 편하게 읽을 수 있는 글로 마음에 와닿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혹시라도 저처럼 영화인이라는 험난하지만 가치가 충만한 여정을 함께하고 싶어 하시는 분들한테 힘이 될만한 글이 될 수 있다면 더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시작은 창대하지만 끝은 미약한 시리즈가 아니라, 시작과 끝 둘 다 평타 이상은 치는 시리즈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그 시리즈의 시작을 함께해 주고 계신 독자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에디터 우기
에디터 우기

영화와 게임을 광적으로 좋아하는 24살 너드.

취미로 가끔씩 영화도 만든다


<주간영화>는 이제부터가 시작이에요. 처음 뉴스레터를 시작하는 에디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앞으로 보고 싶은 콘텐츠가 있다면 자유롭게 남겨주세요 😎 

5초만에 피드백 남기기

5초만에 피드백 남기기

일주일에 한 번씩 직접 찾아가는 <주간영화>는 아직 성장 중!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리고 있어요. 😃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주간영화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의견이 있으신가요? 제일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

© 2024 주간영화

영화와 관련된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눠요

자주 묻는 질문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 | 070-8027-2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