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창업 94일차 : 꾸준하면 뭐든 단서가 나온다.

대박적인 쓰레드 성과와 드디어 내가 가야할 길의 힌트를 찾았다!

2024.09.13 | 조회 75 |
0
|

기업가 UG0

창업을 하며 얻은 인사이트

창업 시작 한지 벌써 100일이 다되어 갑니니다. 그동안 많은 방황 끝에 제가 가야할 길의 힌트를 찾은 것 같습니다. (방황은 나쁜 것이 아니에요)

 

대박적 성과 1 : 쓰레드 팔로워 1400명 달성

소셜미디어에서 팔로워의 노예가 되지 않는 것은 어렵습니다...ㅠ
소셜미디어에서 팔로워의 노예가 되지 않는 것은 어렵습니다...ㅠ

지난 글에서 200명 축하 글을 올렸는데, 이제 1,400명에 달성했습니다. 저에게 1원의 돈을 벌어 주지는 않지만, 매일 읽고 쓰게 만든 동기가 되어주었습니다. 쓰레드 포맷 글 쓰기를 배워가며 성과를 내는게 재밌네요. 

 

 

대박적 성과 2 : 해야할 일을 찾았다.

저는 뉴스레터에 제가 얻은 인사이트(혹은 일기...?)를 공유하는데요. 이 글은 남들에게 읽히기 위해 쓰기도 하지만, 제가 읽기 위해 쓰는 이유가 가장 큽니다. 지속적으로 제가 어떤 관심을 가지는지 확인할 수 있거든요.

객관적으로 보기 어려운 나라는 사람을 조금은 객관적으로 볼 수 있게 해줍니다.

관심사 췍
관심사 췍

대부분의 글은 아래로 정리가 됩니다. 무의식이 무섭네요.

  • AI 시대에 인간이 대체된다니... 무서워
  • 인생을 향유하며 하고싶은 일을 하자
  • 뭐든 만들자! 팬을 만들자! 글을 쓰자!

 

그래서 이 것을 다 아우르는 내가 해야할일은 무엇일까 고민하던 중, 제 반려 골칫거리인 영어가 생각이 났습니다. 조금 더 크게는 교육 부분이죠. 

 

제가 항상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들 때 "과연 내가 이 일을 할 적임자인가?"가 납득되지 않았어요. 하지만 교육 쪽은 일단 20년 넘게 소비자였던 부분이고, 또 개인적으로 다른 나라의 교육과 한국 교육을 감히 비교하면서 문제점들을 제기했던 전과(?)도 많죠.

관상가 양반... 내가 이걸 할 상인가..?
관상가 양반... 내가 이걸 할 상인가..?

 

아무튼, 그래서 제 문제인 영어를 풀기로 했습니다.

 

 

쓰다보니 길어졌네요. 다음 글에서는 정말 작고 귀여운 성과들을 공유해볼게요...!

빌더스소셜클럽은, 무엇인가 만드는 빌더들의 느슨한 연대를 위한 커뮤니티입니다. 다른 빌더들과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빌더스소셜클럽 커뮤니티 입장하기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기업가 UG0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의견이 있으신가요? 제일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
© 2024 기업가 UG0

창업을 하며 얻은 인사이트

뉴스레터 문의ug00gu@maily.so

자주 묻는 질문 서비스 소개서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사업자 정보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