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가 전쟁터라고? 밖은 지옥이다"

밀어낼 때까지 회사 그만두지 마라

2021.11.22 | 조회 2.23K |
0
|

ADHD 집중력 연구소

ADHD, 멘탈헬스, 집중력을 높이는 뇌과학 이야기를 보내드립니다.

출처: 미생

👉원본영상 보러 가기

 

1월과 3월이 가장 이직이 많은 달이라고 해요.👨‍💼

사업계획에 맞춰 연말·연초에 사람을 새로 뽑거나, 연초 성과급을 받고 이직하는 경우도 많다고 하네요.

심리적으로는 새해가 된 만큼 사람들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려는 것이겠죠?👊

 

❄️이제 겨울 날씨가 되면서 직장인들 마음이 싱숭생숭해졌나봐요.

주변에 진짜 이직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네요.

연초에 이직 하려면 이제 슬슬 준비해야 하니...

 

이직 생각이 간절할 땐, 첫째도 둘째도 안전입니다.⛑️

더 열심히 준비해보겠다고, 일단 그만두고 새로운 도전을 해보겠다고 무작정 퇴사하면 진짜 🔥지옥불에 빠지는 수가 있어요. 

드럽고 치사해도 일단 버티는 게 이기는 겁니다. 

 

그거 아세요?

빌 게이츠도 무작정 하버드를 그만둔 게 아니었어요. 휴학을 먼저 하고, 사업이 잘되니까 자퇴한 거에요. 

나중에 빌 게이츠는 자기처럼 학교 중퇴하지 말라고 했어요.🙅 자기는 그냥 운이 좋은 거였다고.

스티브 워즈니악도 애플 창업하고 나서 1년 동안 HP에서 계속 일했어요. (그 좋은 회사를 왜 그만둠?🤷)

구글의 래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은 검색엔진을 거의 만들어 놓고 박사과정 공부를 못할까 봐 그냥 회사를 팔려고 했어요.(근데 잘 안 팔림😮)

심지어 구글 창업 초기에 학교 그만두는 걸 엄청나게 망설였대요. (👨‍🎓박사과정 그만두고 안 풀리면 답 없는 건 동서양 마찬가지 ㅠㅠ)

 

이 책을 보면 천재들이 어떻게 위험을 포트폴리오로 관리했는지 알 수 있어요. (인생의 위험을 분산하라!)

 

제가 무작정 그만둬보고, 백수로 지옥불에 발도 살짝 담가봐서 그런지 오늘 잔소리가 많네요.🙏

우리는 결국 이런 이유로 무작정 퇴사하려는 결심을 번복하겠지만, 그래도 노파심에 레터로 말씀드리고 싶었어요. (이제 한강 물 찹니다.🥶)

 

이 짤은 걍퇴사가 아니라, 이직 성공하고 날리는 겁니다.


👀 오늘 레터 어떠셨나요? 여러분의 피드백이 팩폭레터를 성장시킵니다.

운영자에게 팩폭 날리러 가기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ADHD 집중력 연구소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의견이 있으신가요? 제일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

© 2024 ADHD 집중력 연구소

ADHD, 멘탈헬스, 집중력을 높이는 뇌과학 이야기를 보내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