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고시(금)

9월 4주 차 고양이들

이번 주 표어 : 네잎클로버를 찾았다! 좋은 일이 생기려나?

2024.09.27 | 조회 98 |
3
|

오묘한 고양이들의 시선

매주 금요일 고양이들의 시선이 담깁니다.🐈‍⬛

<대장 고양이의 편지>

 

To. 구독자

 

가을이 왔다 싶더니 다시 더워진 날씨야
요즘 자주 입는 옷 있니?
나는 고양이라 옷을 입지는 않지만 말야🤣

 

from. 대장 Q가

 


 

고친소; 새로운 고양이 친구들을 소개합니다

 

오늘은 새로운 친구가 없어!

 


 

<시 쓰는 고양이 희린의 시>

 

첫 번째 시, Sweet home

Sweet home 엄마. 아빠. … 엄마? 아빠? … 엄마! 아빠! … 빨리 생일 축하해줘! 초에 불을 붙이자 안방에서 자고 있는 가족들이 보였다.

빨리 생일 축하해줘! — 희린의 기록

 

시쓰는 고양이 신희린 인스타그램 @whitx_whinx

 

。.。:+* ゜ ゜゜ *+:。.。.。:+* ゜ ゜゜

 

<시 쓰는 고양이 인백의 시>

 

두 번째 시, 저는 사랑하면 늘 거짓말쟁이가 됩니다

저는 사랑하면 늘 거짓말쟁이가 됩니다, 서인백 당신을 위해 화단에 쭈그려앉아 네잎클로버를 찾습니다 쉽게 찾을 수 없어 네잎클로버를 찾기 위해 산책을 떠납니다 1시간 만에 네잎클로버가 모여있는 곳을 찾았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예쁜 네잎클로버를 꺾어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당신에게 네잎클로버를 보여주며 오늘 1시간 동안 산책하며 찾은 네잎클로버라 했습니다 당신이 제게 네잎클로버 덕에 오늘은 행운 가득한 하루겠노라 말합니다 저는 그제야 클로버의 네 잎 중 한 잎을 떼어내며 당신에게 선물했습니다 당신은 힘들게 찾았으면서 왜 한 잎을 떼어버리냐고, 그럼 길가에 널린 세잎클로버가 되지 않냐고 묻습니다 그럼 전 떼어버린 한 잎을 손에 꼭 쥐며 답합니다 행운은 아무리 찾아도 다가오지 않을 때가 있고, 겨우 찾았다 해도 가벼운 충격에 무너지기 쉽고, 그렇기 때문에 당신의 행운을 제가 만들어줄 수는 없다고 그렇지만 당신의 행복만큼은 제가 만들어줄 수 있다고, 나의 행운을 꺾어내서라도 당신의 행복을 만들어줄 것이라고, 꼭 당신의 행복이 길가에 널린 세잎클로버처럼 가득하게 해줄 것이라고 제 대답에 당신은 결코 제 희생으로 빚어진 행복이 행복일 리 없다 말합니다 그럼 전 그냥 그 정도로 제가 당신을 사랑한다고 웃어넘깁니다 이미 제가 당신을 위해 희생한 많은 것들을 숨긴 채로 말입니다...

 

사실 전 사랑해서 거짓말을 하기보단, 사랑하지 않아서 거짓말을 자주 하는 것 같아요 ㅡ 인백의 기록

 

시쓰는 고양이 서인백 블로그

 

。.。:+* ゜ ゜゜ *+:。.。.。:+* ゜ ゜゜

 

<그리고 쓰고 담는 고양이 하녹의 사진과 에세이>

< 고동 > , 2024, 김하녹
< 고동 > , 2024, 김하녹

첫 번째 에세이, 수평, 어렵네. 

수평, 어렵네. - 김하녹 수평을 맞추는 일은, 전시를 위한 작품을 설치할 때도, 삶에서도 항상 어렵다. 어느 순간부터, 일과 적절한 휴식 사이에서 나는 잠시 균형을 잃었다. 그저 물이 들어올때 노를 젓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무리하고 있었다. 너무 몰두하거나, 아예 손을 놔버리거나. ‘중도’ 란 무엇일까 한참을 생각했지만, 역시 모르겠다. 그저 숨이 차오를때마다, 나는 줄곧 바다를 떠올렸었다. 탁트인 풍경, 일렁이는 파도, 저 멀리 보이는 수평선을. 그리고 드디어 바다를 보러왔다. 철푸덕. 모래 사장 위에 앉은채, 오고시에 실을 네 번째 글을 끄적인다. 햇볕에 골고루 익은 모래는 따끈하고 짭쪼름한 바닷 바람은 시원하다. 아, 정말 오랜만이지. 바다의 고동 소리를 듣는 순간이. 가만히 수평선 너머를 바라보며 파도의 노래 소리에 귀 기울이니, 어지러운 마음이 점차 가라 앉는다. 하늘이 참 푸르다. 바다와 하늘이 꼭 하나인 것처럼 마음에 일렁인다. 이 순간을 가득 담아가자. 중심을 잃을 때 마다 꺼내볼 수 있도록.

 

바다에 같이 오고 싶은 사람이 생겼어. 언젠가 같이 오게 되면 좋겠다!  — 하녹의 기록

 

그리고 쓰는 고양이 김하녹 인스타그램 @hanokdrawdreams

 

。.。:+* ゜ ゜゜ *+:。.。.。:+* ゜ ゜゜

 

<사진 찍는 고양이 Q의 사진>

첫 번째 사진, 아무도 찾아주지 않는 자판기가 울고 있었다

아무도 찾아주지 않는 자판기가 울고 있었다 아무도 찾아주지 않는 자판기가 울고 있었다 밟을 수 없게 꽃이 자라서 담쟁이넝쿨이 뒤를 무성히 채워서 그는 기울어진 채 울고 있었다 불도 들어오지 않는 그는 안에 캔 음료수를 채우고 유통기한이 지날 때까지 소리 없이 울다 녹슬고 있다 그도 새로이 자리했을 땐 음료수를 사달라 조르는 어린이를 보았겠지 책을 빌리러 온 흰 원피스 아가씨를 사랑했겠지 더운 여름이면 그들은 그를 찾았겠지 빗물이 닿지 않게 유리를 머리에 이고 잔돈이 있는지 없는지도 모르고 아무도 그를 신경 쓰지 않고 무성히 자란 풀꽃들을 원망하면서 찾아주지 않는 자판기는 혼자 울고 있다 눈물이 지나간 자리마다 녹이 슨다 혼자 있는 그는 슬픔이 있다 자리마다 슬픔이 있다

 

최근에 기르던 물고기가 죽었어. ㅡ Q의 기록

 

사진 찍는 고양이 Q의 인스타그램 @mylovecomefindme

 

。.。:+* ゜ ゜゜ *+:。.。.。:+* ゜ ゜゜

 


 

<고양이들의 한 마디>

  • 희린의 한 마디 : 모두 건강히 지내. 계속 글을 쓰고 있을게.
  • 희린의 이번 주에 할 일 : 금요일엔 정말로 생일 파티를 해. 큰 파티룸을 대관했어. 낭독회를 하고 경매를 할 거야. 술도 마시겠지. 토요일엔 푹 쉴 거고, 일요일에는 소설 스터디가 있어. 그러고 10월 2일이 찾아오면 출근을 하게 돼. 응원해줘 내 고양이 친구들아.

゚+*:ꔫ:*+゚

  • 하녹의 한 마디 : 일과 휴식 사이의 균형 찾기. 광합성 많이 하기.
  • 하녹의 이번 주에 할 일 : 필름 카메라에 푹 빠졌어. 지구인들과 나눌 예쁜 풍경을 많이 담아볼게!

゚+*:ꔫ:*+゚

  • 인백의 한 마디 : 여러분들은 막연한 불안함에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 인백의 이번 주에 할 일 : 병원 가기, 열심히 살아내기

゚+*:ꔫ:*+゚

  • Q의 한 마디 : 며칠 전에 책상을 만들었어. 생각보다 불편한데 생각보다 편해!
  • Q의 이번 주에 할 일 : 환수하기, 새로운 표어 생각하기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오묘한 고양이들의 시선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3개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 호주산짱돌주먹

    0
    21 days 전

    스위트 홈 시 읽으니까 웹툰 원작 드라마 스위트홈이 생각이 납니다...... 저는 생각이 많아져서 복잡할 때 달리기를 해요 힘들어서 생각할 여유가 없어져요

    ㄴ 답글 (2)
© 2024 오묘한 고양이들의 시선

매주 금요일 고양이들의 시선이 담깁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서비스 소개서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사업자 정보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