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나비를 보았어, 삶에는 무엇인가 보다 충만된 것이 있는 거야

2024.06.12 | 조회 320 |
0
|

remem

영감을 주는 메시지.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좋은 문장들.

 

# 『꽃들에게 희망을』 트리나 포올러스

그러던 어느 날 먹는 일을 중단하고 애벌레는 생각했습니다. "삶에는 그냥 먹고 자라나는 것 이상의 무엇인가가 있지 않겠는가." "제발 말해주세요, 네, 나비가 무엇이지요?" "그것은 네가 되어야 할 바로 그것이야. 그것은 아름다운 두 날개로 날아다니며 하늘과 땅을 연결시켜 주지. 그것은 꽃에 있는 달콤한 이술만을 마시며 이 꽃에서 저 꽃으로 사랑의 씨앗을 운반해 준단다." "나비가 없으면 세상에는 곧 꽃이 없어지게 될거란다." "그럴 리가 없어요" 하고 노랑 애벌레가 숨을 할딱이며 말했습니다. "내 눈앞에 보이는 것은 단지 솜털투성이의 한 마리 벌레뿐인데 나의 내부에 그리고 당신의 내부에 한 마리의 나비가 들어 있다고 어떻게 믿을 수 있어요?" "내가 마치 숨어버리는 것 같이 보이지만, 고치란 피해 달아나는 곳이 아니란다. 변화가 일어나는 잠시 머무는 여인숙과 같은 거야. 애벌레의 삶으로 결코 다시는 돌아갈 수 없는 것이니까, 그것은 하나의 커다란 도약이지.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동안 너의 눈에는 혹은 그것을 지켜보고 있는 누구의 눈에도 별다른 변화가 없는 것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이미 나비가 만들어지고 있는 거란다. 오직 시간이 좀 걸린다는 것뿐이지."

 

어떤 사람이 어느 미술가에게 그 그림을 그리는 데 얼마나 오래 걸렸느냐고 물어보았습니다. "5분이 걸렸고 그리고 나의 온 생애가 걸렸습니다."고 그는 대답했습니다.
이 이야기는 자신의 참 모습을 찾기 위해 많은 어려움을 겪어온 한 마리 애벌레의 이야기입니다. 그 애벌레는 나 자신을, 우리들 모두를 닮았습니다.

트리나 포올러스

제목이 왜 '꽃들에게 희망을'일까. 애벌레에게 희망을, 우리들 자신에게 희망을이 아니라. 자신을 위함이 곧 모두를 위함이기 때문이 아닐까. "꽃으로 가득 찬 세상이 되기 위해서는 수많은 나비가 필요하다"는 작가의 말처럼 "나비가 없으면 세상에는 곧 꽃이 없어지게" 될 것이니까.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원문을 꼭 읽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remem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의견이 있으신가요? 제일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

© 2024 remem

영감을 주는 메시지.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좋은 문장들.

뉴스레터 문의 : remem@remem.so

자주 묻는 질문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