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둔자

24. 당신의 운이 바뀌고 있다는 것을 알아채는 방법

저는 이미 운이 좋은 사람입니다

2023.10.13 | 조회 8.23K |
0
|

일류여성

세 여자가 전하는 '일'에 관한 모든 이야기

구독자님 안녕하세요. '은둔자'입니다. 저는 이번에 좋은 사람들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덕분에 기운이 완전히 충전되었습니다. 이토록 좋은 사람들이 곁에 있다는 것은 제가 운이 좋은 사람이라는 것을 방증하는 것이겠지요. 여러분 곁에는 어떤 좋은 사람들이 있나요? 혹은 여러분은 누구에게 좋은 사람이 되어주고 계신가요?


만약 회사 화장실에서 이 글을 보고 계실 분들이 계시다면, 오늘 하루 더욱 파이팅!

유튜브의 알고리즘은 무얼 기준으로 영상을 추천해주는 것인지 진심으로 궁금할 때가 있다. 도무지 내가 검색했을 것 같지 않은 주제의 영상을 추천해주곤 하는데 어느 날 출근길에 추천 받은 영상의 제목이 오늘의 레터와 같은 제목이었다. ‘당신의 운이 바뀌고 있다는 것을 알아채는 방법’ 모르면 몰랐겠지만 보여주는데 궁금하지 않을 리가 없는 제목이었다. (나도 책 제목 지을 때 이런 센스가 있으면 좋으련만. 보기만 해도 집어 들게 만드는 제목이라니 생각만 해도 짜릿하다.)

영상의 결론은 생각보다 간단했다. 자신의 운이 좋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새롭게 만나게 되는 인연이 예전과 다르게 긍정적이고 좋은 사람들이 많아지는가를 체크해보는 것이라고. 주변에 실행력이 있고 긍정적인 사람들이 많아지면 스스로도 그 영향을 받아 무엇이든 이루게 된다고 했다. 그 영상을 보던 당시에는 그저 그런가 생각하고 넘겼었는데 지난 연휴에 동료들과 함께 여행을 다녀오면서 어쩌면 정말 그 명제가 참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 여행은 이전 직장의 동료들과 함께 떠났다. 그간 종종 밖에서 함께 차를 마시고 밥도 먹고, 올봄엔 잔디 위에서 피크닉도 했다. 나를 포함해 총 4명이고 이쯤 함께 시간을 보냈으면 함께 여행을 해도 싸우지 않을 것 같다(?)는 나름의 믿음으로 가까운 국내 여행부터 가보자고 제안했다.

대략 봄에 이야기를 꺼내고 여름에 알차게 계획을 세운 가을 여행은 매우 성공적이었는데, 무엇보다 내가 얼마나 좋은 사람들을 만나고 있는가를 새삼스럽게 다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다. 가능하면 서로가 힘들어하는 조건을 피하고, 좋아하는 것을 함께하려고 노력하되 따로 또 같이하는 것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사람들. 가끔 내가 무슨 복으로 이런 사람들을 만났을까 생각할 때가 있다.

생각해보면 우리가 처음 만났을 때 나는 일적으로 꽤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지금도 종종 하는 생각이긴 한데 그때는 특히나 내가 언제까지 이 일로 나를 완전히 책임지며 살 수 있을까 깊이 고민하던 시기였다. 요즘은 그래도 좀 늘었다지만 내가 하는 일은 원래 정년 나이가 짧은 직업 축에 속했고, 나는 문학 빼고 거의 모든 분야의 책을 만들었지만 여전히 내가 어떤 책을 잘 만드는지에 대한 답도 찾지 못한 상황이었다.

그리고 현실적인 측면에서 보자면, 이미 밥을 실컷 벌어 먹기엔 연봉이 작고 귀여운 일이었는데 심지어 그 회사로 이직한 뒤로의 연봉이 만족스럽지 못했다. 코로나가 터졌다는 이유로 기대보다 훨씬 큰 매출을 올려도 연봉 인상률은 물가 인상률을 따라가지 못했다. 뿐이랴. 자유롭다 못해 방임하거나 오히려 본인이 해야 할 일을 내게 기대는 팀장 밑에서 팀원으로 일하면서 나는 매일매일 독립출판사의 유일한 편집자이자 팀장의 비서가 된 기분으로 일해야 했다.

그 시간을 버텨 결국은 내가 잘하는 것을 찾아내게 만들고, 어떤 방식으로든 내가 좋아하는 이 일을 좀 더 오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해준 것은 이번 여행을 함께 한 나의 동료들이었다. 고된 회사 생활 속에서도 홍반장처럼 자격증을 수집할 만큼 열정적이고 추진력 있는 사람, 기획력이 좋고 늘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가득한 사람, 무슨 일이든 자신이 맡은 일을 끝까지 완수하고 보통의 수준 이상으로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사람들이 함께 일했고 덕분에 답답했던 터널을 무사히 빠져나왔다.

지금은 또 다른 현재의 고민이 생겼지만(?) 아무튼 당시에 걱정하고 불평했던 것들을 지금은 거의 대부분 해결했다. 긍정의 에너지를 주는 사람들과 함께 있다는 것은 이렇게나 강력한 결과물을 가져온다.

그러니 지금이 너무 힘들어 나의 운을 바꾸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내 주변에 어떤 좋은 사람이 있는지 열심히 찾아보고 자연스럽게 친해지면 좋겠다. 내 주변의 사람이 저절로 좋은 사람들로 채워질 때도 있지만 그렇지 않을 땐 내가 좋은 사람을 찾아내면 될 일 아닌가? 그럼 나는 계속 운이 좋은 사람으로 살아갈 수 있을테니까.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 모두가 좋은 사람을 만나 언제까지나 계속될 수 있는 행운을 맞이하길 빈다.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일류여성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의견이 있으신가요? 제일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

© 2024 일류여성

세 여자가 전하는 '일'에 관한 모든 이야기

자주 묻는 질문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 | 070-8027-2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