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의 미래 Future of Work

미쿡회사 조아요 사장님 나빠요

양키물 마실만큼 마신 사대주의자인 줄 알았는데 그냥 한국인이었다

2024.08.24 | 조회 204 |
0
|

디지털 노마드와 일의 미래

일의 미래가 궁금한 노마드입니다. 여행하며 보고 듣고 생각한 것을 글로 적어 보내드립니다. 👾디스코드 https://discord.gg/vQ4pwRY6kU

월 200도 힘듭니다. 프리랜서 힘드네요. 자유를 팔아 황금 수갑을 마련했습니다. 그래서 바쁩니다. 제 인생에서 바쁜 날이 잘 없는데요. 한정판 숏츠 갑니다. 계약직 도비일 때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계약이 종료되는 그날까지만 한정 발행! 지금 바로 주문하세요! 하루 글 한 개비!

 

- 님 들어오심?

아침에 눈을 떴는데 상사로부터 '님 들어오심?' 하는 dm 이 와있었다.

윗사람으로부터 한 줄짜리 메시지가 띡 날아와 있다는 건 좋지 않은 신호다. 그 메시지가 8시간 전에 와있었다는 건 정말 좋지 않은 신호다. '님 들어오심?' 이건 최악이다.

미팅을 두 개나 펑크 냈다. 자정이 넘어 잡힌 일정은 캘린더 '오늘의 일정' 란에 뜨지 않기 때문에. 어쩐지 일찍 자러 가니 기분이 좋더라니. 푹 자고 일어나니 상쾌하더라니. 오 하느님.

다시 한번 말하지만 나는 무신론자다.

타임존 만세! 서울의 시간을 사는 신입 도비는 졸리다.

ㅇㄷ?
ㅇㄷ?

 

- 어메이징! 그레잇! 슈퍼! 아썸!

난무하는 긍정어들

동료를 아낌없이 인정하고 공을 치켜세우고 하는 문화는 배울게 많다. 힘이 난다.

그와 별개로 긍정은 피곤하다. 나는 오케이 라고 하면 진짜 괜찮은 건데. 오케이 하면 안 된다. 시원찮아 보인다. 굿 도 아니고. 마뜩잖아 보이니까.

구뤠잇!!!! 원더풀 어메이징!!!!

 

- 미팅 거절

출근한 지 며칠 되지도 않은 아시안 계약직 도비가 갑자기 휴가를 내더니 그날 잡힌 단체 미팅을 거절한다. 그런데 놀랍게도 아무도 관심을 주지 않았다. 조용히 그 전날로 미팅이 옮겨진다. 왜 쫓아와

그동안 일했던 회사 중에 '우리 회사는 너무 개인주의야'도 있고 '우리 회사는 다들 너무 친해서 탈이야'도 있었다. 그런데 이토록 아무도 관심을 주지 않은 건 처음이다. 정말 놀랍다. 나의 휴가에 대해 누군가 관심을 가져주면 좋기도 하고 싫기도 하다. 나의 휴가에 대해 아무도 관심 안 가져주면 좋기도 하고 싫기도 하다. 

나 2박 3일 마이산 캠핑 가는데 왜 아무도 안 물어봐주냐. 두유노 마이 마운틴? 노 잇츠 낫 마이 마운틴 노노 잇츠 네임 이즈 마이 마운틴

 

- 칭찬이 헤프다

어메이징!!!! 하면 나의 코리안 본능은 '아이구 아닙니다 제가 한 게 뭐가 있다고. 폐나 끼치지 않으면 다행이죠-'라고 고개를 숙이고 싶지만

'아 그래? 너가 한 거 없다고?' 

라는 양키 반응 나올 것 같아 말을 삼킨다.

유아웰컴

칭찬에 인색한 것보단 헤픈 게 낫다.

 

돌려서 말하면 못 알아듣는다. 청유형 사용금지. 

'니가 지금 뭘 물어보는지 모르겠는데'라는 말을 들을 수 있다. 응 그거 질문 아냐^^

아니 나는 지금 최대한 직설적으로 말하고 있는 거라고! 이게 나의 직설 최대치야 이 사람들아!! 이 양키들 같으니!!!

빠릿빠릿한 다른 팀원이 '그녀는 지금 ~~ 을 제안 중이야'라고 올바르게 번역해 줬다. 아니 지금 우리 다 같이 영어로 말하고 있는 거 맞지?

행간을 읽지 않기 때문에 행에다가 메시지를 잔뜩 때려 박아 줘야 한다

 

금요일 출근길 진풍경. 가로본능.  미쿡팀 사이의 한국인. 존대본능.
금요일 출근길 진풍경. 가로본능.  미쿡팀 사이의 한국인. 존대본능.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디지털 노마드와 일의 미래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의견이 있으신가요? 제일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

© 2024 디지털 노마드와 일의 미래

일의 미래가 궁금한 노마드입니다. 여행하며 보고 듣고 생각한 것을 글로 적어 보내드립니다. 👾디스코드 https://discord.gg/vQ4pwRY6kU

자주 묻는 질문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