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사의 우주

별빛 밤바다를 유영하는

2022.10.26 | 조회 385 |
0
|

너는 무슨 색깔로 사랑을 꿈꾸었을까

너에게 하고 싶은 말들

한편 기울어진 지구 위에 선 우리는 한참 동안 서로의 손을 맞잡고 한 발짝 한 발짝 내려간다 아래로 아래로 아래. 이곳의 우리도 이상한 듯 싶다. 마치 어느 외국의 유명한 탑처럼 건물 차 신호등 도로 지나는 모든 것들이 이상한 듯 여겨진다. 네 옆에 선 나도 내 옆에 선 너도 이젠 어느 쪽이 왼쪽인가 오른쪽인가 하는 것들은 까맣게 잊어버렸다. 아니, 네가 내 옆에 서있긴 하던가. 어쩌면 내 앞에 네가 서 있는 걸지도 모른다. 그믐에 치우쳐진 하늘이 내는 빛은 아슬하게도 새어 나오고 있다. 너와 나는 서로의 눈에 손을 올려 놓고 하늘 사이 비스듬히 빛나는 별의 이름을 맞추자고 내기를 건다. 고개를 구십도로 꺾어 하늘을 올려다 봐도 그 자리에 북극성은 보이지 않는다. 아니, 그보다도 더 꺾어야만 밝게도 빛나는 북극성이 제 모습을 드러낸다. 너는 아직도 한 눈을 가린 채로 고개가 넘어갈 만큼 하염 없이 북극성을 쫓고 있다. 꼭 그 모습이 밤하늘 속을 뛰어다니는 소년만 같아 나는 그만 지겨워져 내렸던 손을 다시 한 눈 위에 올리고 북극성의 자취를 쫓아 간다. 기울어진 지구 위 기울어진 고개로 기울어진 우주를 헤엄치는, 별빛 밤바다를 유영하는 너와 나. 우리.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너는 무슨 색깔로 사랑을 꿈꾸었을까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의견이 있으신가요? 제일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

© 2024 너는 무슨 색깔로 사랑을 꿈꾸었을까

너에게 하고 싶은 말들

자주 묻는 질문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 | 070-8027-2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