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재개발한스푼입니다.
이번주는 원래 4주차 구역에 직접 탐방하여 보고 느끼는 점을 공유드리는 주 입니다. 이번주는 번외편으로 다른 내용으로 대체해보려 합니다.

바로 서울 재개발 시장에 대한 현황입니다.
재개발 투자와 공급 문제를 바라보는 관점, 그리고 실제 투자 판단에서 무엇이 중요한지를 중심으로 구성했습니다.
먼저 현재 부동산 시장에 대해서 살짝 언급하자면
요즘 사실 많은 분들이 정부가 공급할 생각조차 없다고 하시거나 공급에 부정적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들의 의지를 확실히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죠.
실제로 시장에서 더 중요한 건 ‘공급 의지가 있느냐 없느냐’가 아니라, 주택 공급에 대해 정부가 '어떤 방식을 택하고 있느냐’입니다.
작년 9.7 공급대책을 살펴봐도 아래 이미지처럼 공급에 계속해서 임대 이야기를 언급하고 있어요.

공급 물량은 바닥도 이런 바닥이 없죠.
과연 정부가 공급을 안한다? 모를리가 없습니다. 우리보다도 전문가들이고 이런 데이터는 물론 더 거시적인 차원에서도 각종 지표로 확인하였을 것이죠.

그러나 그들도 고심하고 있는 부분은 결국 딱 한가지입니다. 투기의 온상으로 알려진 재개발 재건축을 풀었을때의 표심 변화와 함께 주변 집값의 폭등 가능성입니다.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