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음악

나는 이제 너 없이도 너를 좋아할 수 있다.

'밤새' 615

2024.01.17 | 조회 451 |
1
|

가출한 명왕성

그를 떠오르게 하는 것들 (특히 사랑 타령하는 노래들)

비록 네가 좋아하는 시인은 될 수 없었지만,

네가 좋아하던 시인의 말을 이제는 이해한다.

나는 이제 너 없이도 너를 좋아할 수 있다.

 

<비록 네가 좋아하는 시인은 될 수 없었지만>

 

 

 

 

 

 

유튜브를 보다 발견한 한 댓글이 내 뇌리에 꽂혀 며칠 머리를 맴돈다.

 

전 남자친구 때문에 당신의 노래를 알게 되었습니다. 남자친구는 떠났지만 노래는 남아있네요. 행운아에요 전.

@user-ok8vz2cm1p 님의 댓글

 


밤새

 

 

이 와중에 내가 가장 사랑했던 사람이 너였네

 

너도 사실

다음 예쁜 사랑을 하면

날 하얗게 잊을 걸 아는 게

그게 아쉬운 거야

 


내가 가장 사랑했던 사람이 너였네

 

눈이 내리고 있다.

날씨와 이 노래가 참 잘 어울린다.

 

내가 좋아하는 카페에서 바라보고 있는 눈
내가 좋아하는 카페에서 바라보고 있는 눈

 

눈이 오면 어김없이 그가 떠오른다.

그와 보낸 첫 겨울

어느 아침,

창밖에 눈이 내리고 있었다.

나는 곧장 그에게 전화를 걸었다.

 

너무 설렌나머지

방방 뛰며 눈 소식을 전했다.

함께 다른 공간에서 눈을 바라보며 대화를 나눴다.

 

"30분 뒤에 만나."

첫 겨울, 첫 눈은 특별하다며

함께 눈을 맞자고 달려온 그는 꽤 로맨틱했다.

 

그러나 30분 만에 눈이 그치는 바람에

아쉽게도 그날 그와 눈을 맞지는 못했다.

눈을 함께 맞지 못했음에도

나는 눈이 내리면 그날이 떠오른다.

 

눈을 보자마자 그에게 전화하고 싶어지는

그 마음이 사랑이 아닐까.

 

나는 아직도

눈이 내리면 네가 떠오른다.

 

첫눈 오는 이런 오후에 너에게 전화를 걸 수만 있다면 기쁠텐데

'첫눈' EXO

 


낮엔 그대가 좋아했던 공원에 갔네

 

헤어진 연인과 마주쳐 본 적이 있는가.

종종 오랜만에 마주친 그에게 인사하는 상상을 한다.

 

이왕이면,

하필 그날 유독 그가 보고싶어

그가 좋아하던 곳을 방문했을 때

 

그리고 하필 그때

그의 옆에 그가 사랑하는 사람이 있으면 좋겠다.

 

 

 

그가 가장 좋아하던 곳은

연남동 구석에 위치한 오코노미야끼집 '소점'

 

출처: https://blog.naver.com/wonsik0516/221904835622
출처: https://blog.naver.com/wonsik0516/221904835622

음식이 맛있는 것은 물론

소점 특유의 도란도란한 분위기가 좋다.

 



우리도 사장님께서 기억하시는

단골들 중 하나였다.

 

사장님이 직접 그리셨었던 박스 엽서
사장님이 직접 그리셨었던 박스 엽서

 

그와 헤어지고는 

소점이 가고 싶은 날에도

그를 마주칠지 몰라 가지 못했었다.

 

 

그러나

그와 헤어진 몇 년이 지난 어느날

그와 마주칠 수도 있지 않을까 기대하며

홀로 그 근처를 산책했었다.

 

 

 

너는 요즘도 소점을 가는지

네가 사랑하는 사람이 생겨

그 곳에 데려갔을지.. 궁금하다

 


이문세 그리고.. 

 

너의 노래방 18번이었던

'가로수 그늘아래 서면'

 

 

 

최근에 친구가

이문세 플레이리스트를 듣고 있는 나를 보고

박장대소했다.

 

아무래도 썸네일이 이렇다보니..ㅎㅎ
아무래도 썸네일이 이렇다보니..ㅎㅎ

 

어쩌다 이문세를 좋아하게 됐냐는 질문에

'그냥'이라는 마법의 단어로 얼버무렸다.

 

 

옛날 노래 뭐가 좋냐며 투덜거리던 나에게

그는 이문세 노래들을 들려주었다.

 

 

나를 안아주던 남자친구는 떠났지만

노래는 남아 나를 위로한다.

나는 행운아다.


 

비록 네가 좋아하는 시인은 될 수 없었지만,

네가 좋아하던 시인의 말을 이제는 이해한다.

나는 이제 너 없이도 너를 좋아할 수 있다.

 

<비록 네가 좋아하는 시인은 될 수 없었지만>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가출한 명왕성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1개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 멩구라미

    0
    8 months 전

    비공개 댓글 입니다. (메일러와 댓글을 남긴이만 볼 수 있어요)

    ㄴ 답글

© 2024 가출한 명왕성

그를 떠오르게 하는 것들 (특히 사랑 타령하는 노래들)

자주 묻는 질문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