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당신이 어떤 사람이었는지, 기억하길 바라요

회사에 지치고 갓생에 혼란스러울 때

2023.04.17 | 조회 239 |
2
|

자휴레터

일상에 달콤함이 필요할 때! 매주 일요일 밤 9시, 자휴레터🌊

회사생활을 한 지 1년이 넘어가고 있을 때쯤, 나는 조금씩 가라앉고 있었다. 물이 차오르는 구멍 뚫린 배를 탄 채로 넓은 바다 한가운데에 떠 있는 것만 같았다. 꿈과 계획들은 점점 희미해지고 나는 반복되는 일상에 무감각해지고 있었다. 살아가기보다는 살아낸다는 말이 어울리는 의미 없는 하루하루가 지나갔다. 퇴근 시간만 기다리며 시계를 쳐다보는 일이 허다했고, 사람들을 만나고 대화하는 것조차 체력낭비로만 느껴졌다. 사랑하는 것에 있어서조차 여유는 없었다. 나는 무언가를 놓치고 살고 있었다. 

《어쩌면 위로가 되지 않을까 해서》

구독자님 안녕하세요~ 햅씨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읽은 문장의 일부를 공유하면서 자휴레터를 엽니다! 한 주 간 몸과 마음 건강하게 잘 지내셨기를 바라요. :) 제철 나물과 신선한 과일을 잘 챙겨드시면서 황사와 환절기를 잘 이겨냅시다!🩷

 


 

✈️ 저 내일 떠나요 공항으로!

구독자님, 요즘 은근 쌀쌀해진 날씨와 연이은 황사에, 건강히 지내고 계신가요? 사실 저는 아직 코로나 후유증으로 감기 증상이 한 달 째 이어지고 있는데, 평소에는 감기도 안 걸리는 체질이라 이런 상황들이 낯설고 쉽지 않네요.🫠

그래서일까요? 지난주는 퇴근하고 거의 매일 바쁘게 무언가를 했어요. 카페에서 독서모임도 준비하고, 할 일도 하면서 알찬 시간을 보냈죠. 물론 보육원 봉사도 매주 하면서요. :) 어쩌면 그동안 후유증으로 무기력해진 몸과 마음을 '의지'로 이겨내보려는 노력이었을 수도 있겠네요. :)

혹시 그거 아세요? 코로나로 인해 사람들이 혼자 있는 시간이 늘어나다보니 스스로를 온전히 바라보게 되고, 일상을 루틴하게 형성하는 것이 중요해졌다고 해요. 그래서, '갓생'은 MZ세대가 무기력을 벗어나서 스스로의 삶을 통제하며 성취감을 얻으려는 노력이라는 분석이 있습니다! 저도 지난 한 주 동안 생산적인 무언가를 하면서 의미 있는 하루를 보낸 느낌도 들었고, 뿌듯했던 건 사실이에요.

그런데 그거 알아요? 우리의 에너지는 한정되어 있다는 거. 그래서 저는 '아플 때 더 열심히' 살기 보다, 잠시 쉬어가기로 했습니다. (마침 이번주에는 제주도로 출장을 가거든요! 아프더라도 제주도에서 아프겠습니다!🤣)


 

 ☘️ 당신이 어떤 사람이었는지 기억하길 바라요

내가 여행을 떠나려는 건 나를 찾고 싶어서 이기도 했지만 지나버린 것들을 마주하기 위함이기도 했다. 매일 아침 시끄러운 알람 소리에 일어나 정신없이 출근하고 피곤해진 상태로 집에 돌아와 하루를 마감하는 것이 아닌 진짜 일상을 꿈꿨다. 불안으로 하루하루를 보내기보단 열정을 되찾고 싶었다. 느지막이 잠을 깨서는 창문 사이로 들어오는 바람 냄새를 느끼는 것. 인스턴트가 아닌 나를 위한 음식을 먹으며 조용한 곳에서 명상도 해보는 것. 단지 그것뿐이었다. 나 자신을 마주 보고 하루하루를 나를 위해 살아보는 시간.

《어쩌면 위로가 되지 않을까 해서》


구독자님은 요즘 회사 다닐만 하신가요? 사실 회사생활은 몇 년을 해도 쉽지가 않아요. 여기서 치이고 저기서 치이고, 억울하고 서러울 때, 퇴근하고 맛있는 거나 먹자며 배달 어플을 켜게 된다면, 구독자님이 어떤 사람이었는지를 잠시 생각해보아요.🩷

우선 '삶의 낙'이 무엇이었는지를 생각해 보는 거에요. 무엇을 할 때 가장 행복했는지, 당신은 어떤 감정을 자주 느끼는 사람이었는지. 저는 행복과 관련된 단어로는 책, 여행, 음식, 음악, 친구들, 운동. 지금은 이 정도가 떠오르네요. :)

 

저도 이번주가 사실 쉽지 않았거든요. 그래서 어느 날은 퇴근하고 추어탕을 먹었는데, 따뜻하고 건강한 음식이 저를 위로해주는 것 같고 좋더라구요. 맞아요. 제가 저를 사랑하는 방식이에요. :)

저는 내면이 단단한 사람이 되고 싶다고 늘 생각해 왔어요. 내가 어떨 때 무엇을 하면 행복한지, 다시 기분이 좋아지는지를 알고, 그래서 스스로를 위로할 줄 아는 사람이 되고 싶었어요. 짧게 말하자면 '나를 사랑할 줄 아는 사람'이 되겠네요! :)

내가 어디로 가고 있는지를 중간중간 돌아보고, 잘못 가고 있다면 바로 잡고, 쓰러질 것 같으면 다시 힘이 생길 때까지 쉬어보는 것, '살아있는' 삶은 이런 게 아닐까요?

청년들이여, 생각하는 법을 배우라. 여러분이 무엇을 행하는지, 어디로 가고 있는지를 깊이 생각하라. 조용히 자기를 성찰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라. 자신의 마음을 살피고, 침착하게 행동하라. 

《청년에게 전하는 글》


 

🫧 거절 좀 당하면 어때요? 그래도 당신인데

살다보면 거절을 경험하게 되죠. 섭외도, 취업도, 이직도, 연애도, 결혼도 내 계획대로 되지 않을 수도 있어요. 고백을 거절당할 수도 있겠죠(제가 차였다는 건 아니에요 구독자님!🤣).

그렇지만 이렇게 생각하는 거죠. '나랑 안 맞나 보지 뭐. 더 좋은 기회가 오겠지.'라고, 나라도 나를 응원해주는 거에요. 최근에 제가 어떤 고민이 있을 때 누군가 저에게 이런 말을 해주었어요.

"햅씨는 청춘이잖아! 그런 마음이 당연한 거야"

그래요 구독자님! 우리는 청춘이에요. 인어공주가 왕자를 만나기 위해, 목소리를 잃고 인간이 되기로 결심한 것처럼, 내가 원하는 삶을 위해, 과감하게 용기를 내보는 거에요. 설령 인어공주의 물거품처럼, 결과가 바라는 대로 흘러가지 않더라도, 아무렴 어때요. 거절이 두려워서 후회하지 말고, 일단 마음 가는 대로 살아봐요. 우리!

 



구독자님, 이번주는 그 누구보다 자유롭고 행복한 날들을 보내셨으면 해요. 바빠도, 치여도, 내 감정과 내 마음은 내가 컨트롤 할 수 있으니까요. :)

두릅나물 잘 챙겨드시고, 우리는 일요일 밤 9시에 또 만나기로 해요🩷 햅씨도 제주도 잘 다녀올게요! 건강하게 잘 다녀오도록 기도해주세요~ 안녕👋

 

자휴레터가 잠시나마 구독자님의 일상을 시원하게 해드렸기를 바라요! 

햅씨에게 답장을 보내고 싶으시거나, 구독자님의 이야기를 들려주시고 싶으시다면 언제든지thanks_to_j@naver.com 로 보내주세요 :)

오늘도 꼭 자휴하고 행복하세요! 💙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자휴레터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2개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 론리나잇

    1
    about 1 year 전

    햅씨는 마치 제 삶을 너무 잘 알고 있는 것처럼 항상 제 상황에 꼭 들어맞는 글을 써보내줘서 너무 신기해요..! ㅎㅎㅎ 저는 계속 퇴사 고민을 하고있어요 퇴사하고 제주도로 가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 단체생활도 해보고, 지금 하는 일과는 전혀 다른 일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근데 이게 잘하는 선택인지, 돈을 벌고 스펙을 쌓아야 한다는 현실의 압박에 계속 고민만 몇 달째 하고 있네요ㅠㅠ 저의 삶의 낙은 음악, 새로운 만남, 친구, 시 쓰기, 동화책 읽기,,,등이었던 것 같아요 지금은 그런 것들과는 거리가 조금 있는 삶을 살고 있네요 햅씨 말대로 삶의 방향을 다시 설정하는 시간이 필요한 것 같아요 햅씨 고마워용!제주도 조심히 잘 다녀오셔요!

    ㄴ 답글 (1)

© 2024 자휴레터

일상에 달콤함이 필요할 때! 매주 일요일 밤 9시, 자휴레터🌊

뉴스레터 문의 : thanks_to_j@naver.com

자주 묻는 질문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 | 070-8027-2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