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5월호] 없었던 용기를 주는 힘

스케이트보드 스팟 / 교환학생이 되다

2024.05.27 | 조회 65 |
0
|

Pebbles

바닷가의 조약돌을 줍듯 각자의 취향을 수집해요. 우리의 취향 수집에 함께할 돌멩이들을 찾습니다.

구독자님 반갑습니다.

요즘 새롭게 시작한 일이 있나요?

작은 일부터 도전해 봅시다!☘️


Mon

제토 / sk8er girl🛹(5)
민짱 / 민짱의 기묘한 모험⚔️(4)

 

  • sk8er girl🛹(5)

안녕하세요. 제토입니다! 지난    지내셨나요?  더워지기 전에 하고 싶었던 야외 활동을 모두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요즘입니다😎

제가 스케이트보드를  타고 싶어서 연습 중이라고 지난 레터들에 밝혔는데 기억하시나요? 그렇다 보니 자연스럽게 어디서 연습을 해야 할지 고민하게 되더라고요. 길에서 타면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수도 있기도 하고 스케이트보드를 타기 좋은 환경에서 연습하는   안전하니까요. 이렇게 사람들이 주로 스케이트보드를 타는  스팟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서울에 있는 좋은 스팟 소개해보려고 해요.

보드를 타기 좋은 곳은, 먼저 바닥이 부드럽고 평평해야 합니다. 너무 거칠면 보드가  나아가지 않고 넘어지면 다치기도 쉬워요. 초심자에게는 평지만 있으면 충분하지만 경력이 쌓이면 기술을 연습할  있는 다양한 기물이 필요합니다. 물론 일상에서 마주할  있는 벤치, 계단, 난간 등도 좋은 연습 장소가   있지만요. 진짜 공원에 있는 벤치 등의 공공구조물에서 연습하면 다른 사람들과 부딪힐 수도 있고 구조물 파손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필요할 때 이용하기는 힘들 거라고 생각해요. 그러니 더더욱 스팟에 있는 기물을 활용하는 게 좋습니다. 조명이 있는지 여부 확인해보세요...! 시간대에 상관없이 연습하려면 저녁시간대에도 조명을 켜주는 장소가 좋기 때문이에요. 저는 스팟을 정할 때 주행 연습을  공간이 충분한지, 기물이 너무 오래되지는 않았는지를 중요한 기준으로 생각한답니다!

여의도 인라인스케이트장 / 서울시 미래한강본부 미래집
여의도 인라인스케이트장 / 서울시 미래한강본부 미래집

아무래도 한강공원에 스케이트보드를 연습하기 좋은 곳들이 많은 것 같아요. 반포한강공원달빛광장, 한강이촌스케이트파크, 난지스케이트파크, 여의도한강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등…🤔 그중에서 제가 추천하는 곳은 뚝섬한강공원 X게임장입니다! 주행할 수 있는 평지도 널찍해서 초심자도 연습하기 좋고 숙련되고 나면 기물에 도전해 볼 수도 있어서요. 근처에 있는 음악분수도 넓은 돌바닥에서 연습하기 좋은 스팟이에요. 두 스팟이 가까이 위치해 있어서 추천하고싶습니다.

뚝섬한강공원 X게임장 / 출처: 서울 공식 관광정보 웹사이트 
뚝섬한강공원 X게임장 / 출처: 서울 공식 관광정보 웹사이트 

보라매공원 X게임장도 좋은 스팟 중 하나인데요. 만들어진 지 2년 정도밖에 되지 않은 신축 연습장이라서 바닥도 매끈하게 잘 되어 있고 기물의 상태도 매우 좋습니다. 이용시간이 오전 6시부터 밤 10시로 긴 편에 속한다는 것도 장점이에요. 공원이 커서 스케이트보드 타고 나서 근처 산책하기에도 좋아요. 헬멧이 있어야만 이용할 수 있으니 이용 시 참고해주세요!

사실  이런 유명 스팟이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앞서 밝혔듯 바닥이 평평하고 행인과 부딪힐 염려가 없는 장소라면 어디서든 타도 돼요. 원래 스케이트보드는 길에서 타던 스포츠니까요! 저도 스팟을 찾아가서 연습을 하기에는 너무 본격적이라고 생각해서  앞에서 연습을 해보고 있어요. 주행을 잘하게 되면 친구와 함께 스팟에 가보려고 합니다. 구독자님도 언급된 스팟 외에도 여러 스팟을 찾아 즐겁게 즐기셨으면 좋겠어요. 다음 주에  주제의 마지막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6월에 만나요👋🤍

 

  • 민짱의 기묘한 모험⚔️(4)

안녕하세요! 벌써 5월의 끝이 다가오고 있네요. 저는 어느새 독일에서 생활한 지 두 달이 되어갑니다! 시간은 눈 깜짝할 사이에 빠르게 흐르니 순간을 소중히 보내야겠다는 생각이 자주 드는 요즘이에요. 오늘은 드디어 제 교환학생 생활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제가 새로 도전한 또 다른 일은 바로 교환학생입니다! 많은 대학생들이 꿈꾸는 게 교환학생 생활이잖아요? 페블스의 제토양도 지난 학기를 교환학생으로 보내기도 했고요🤭 저 역시 어렸을 때부터 대학생이 되면 반드시 교환학생을 가겠다고 다짐했었어요. 제 전공이 언어이기도 하고요! 어렸을 때부터 유럽을 꿈꿔왔던 저는 24년 4월에 드디어! 교환학생으로 독일에 오게 됩니다.  

누구에게나 그렇겠지만 저에게는 더더욱 교환학생이 엄청난 새로운 도전으로 다가왔어요. 왜냐하면 저는 단 한 번도 해외를 나간 적이 없었거든요. 그렇게 저의 인생 첫 해외여행지는 독일이 되었어요. 저는 해외여행을 해 본 적이 없었지만 국내에서도 여행을 잘 다니지 않는 사람이었어요. 그저 서울 내 우리 집에서만 머물 뿐이었죠. 이런 저에게 밖에 나가 혼자 사는 것, 심지어 해외에서 혼자 산다는 것은 너무나도 어렵고 큰 도전이었어요.

13시간의 비행후 도착한 프랑크푸르트!
13시간의 비행후 도착한 프랑크푸르트!

지금은 차차 이겨내 가고 있지만, 제가 한국을 떠나기 전에 가장 겁났던 점은 언어에 대한 두려움이었어요. 참 부끄럽지만 저는 영어 회화를 정말 하나도 못하거든요. 독일어도 열심히 배우고는 왔지만! 아직 회화를 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니었어요. 사실 교환학생의 대부분은 영어를 어느 정도 하기 때문에 해외로 떠나는 것인데, 저는 전혀 그렇지 않았어요. 그래서 언어에 대한 두려움이 더 컸나봐요. 하지만 다들 배우러 오는 거 아니겠어요? 그래서 저는 이번 기회에 정말 영어 회화를 격파한다는 생각으로, 배울 기회라고 생각하고 악으로 깡으로 부딪히고 있습니다. 물론 독일어도 마찬가지고요!

그리고 또 다른 두려움은 가족과 떨어져 산다는 것이었어요. 이건 여기 와서도 제 자신을 많이 돌아보게 되는 부분이었는데요. 저는 지금까지 한 번도 가족과 떨어져 지낸 적이 없더라고요. 그렇기 때문에 기본적인 살림에 대해서도 무지하고 꽤나 부모님께 의존적인 삶을 살아왔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제 자신이 많이 부끄러웠답니다. 하지만 온갖 사랑을 받고 자라온 집안의 막내는 어쩔 수 없이 가족들을 못 보는 게 슬펐어요🥹

출국해서 독일에 도착할 때까지의 감정을 생각해 보면 아직도 생생해요. 사실 출국할 때는 정말 공포감이 컸어요. 게다가 저는 한 학기도 아니고 두 학기, 거진 1년을 독일에서 살 예정이거든요. 남들은 비행기에서 잘 자고 드라마도 잘 보는데, 저는 비행 내내 마음이 심란해서 명상만 했었답니다.

처음 맞이한 마인츠
처음 맞이한 마인츠

프랑크푸르트에 도착해서는 그래도 정신을 바짝 차려야겠다는 생각에 씩씩하게 잘 걸어 나왔어요. 다행히 교환교의 도착 지원 프로그램 일환으로 현지인분이 마중을 나와주셔서 무사히 도착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기숙사에 입주하기 전 머물 호텔에 도착했을 때는 정말 하나도 실감이 안 났어요. 내가 독일에 있다니…. 깜짝카메라가 아닐까, 한 달 체험 아닐까 별의별 생각을 하면서 실감하지 못했답니다.

사실 독일에 도착해서 가장 먼저 한 일이 페블스 레터 쓰기였어요.
사실 독일에 도착해서 가장 먼저 한 일이 페블스 레터 쓰기였어요.

아직 교환학생으로 지낸 지 두 달밖에 되지 않았지만 벌써부터 배운 점이 정말 많아서 레터에 쓰고 싶은 말들도 한가득이에요! 저의 우당탕탕 교환학생 적응기 기대해주세요😊 그럼 저와 함께 구독자님도 패기넘치는 한 주 보내시길 바랍니다!💪

➡큐리어스

페블스와 이야기해요 💬

➡구글폼

여러분의 조약돌을 기다리고 있어요 💌

 


민짱🌈
: 이 세상의 귀여운 모든 것들을 사랑합니다! 귀여움이 세상을 구한다!!
제토🧚 : 주로 갓생을 추구합니다. 밖으로 쏘다니는 외향 인간.
주민💎 : 언젠가는 모두가 알게 되겠죠, 고양이가 우주 최고입니다.
온다🫧 : 직업은 트래블러, 취미는 여유와 낭만 사이에서 유영하기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Pebbles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의견이 있으신가요? 제일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

© 2024 Pebbles

바닷가의 조약돌을 줍듯 각자의 취향을 수집해요. 우리의 취향 수집에 함께할 돌멩이들을 찾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 | 070-8027-2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