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우주의 네가 가장 최고 버전의 너야. 다른 건 생각하지 마

2023.03.16 | 조회 545 |
0
|

remem

영감을 주는 메시지.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좋은 문장들.

remem.

 

#

눈으로 제 눈을 볼 수는 없다. 눈의 존재를 확인하려면 눈을 크게 뜨고 휘둘러보면 된다. 마음공부를 하는 이들은 마음을 보려고 애쓴다. 그러나 마음이 마음을 볼 수는 없다. 마음을 확인하려면 손가락을 들고 튕겨보면 된다. 보는 것, 듣는 것, 튕기는 것, 생각하는 것이 모두 마음의 작용이다. 마음은 챙겨야 한다. 마음 챙기는 방법으로는 지금 이 순간 마음 다해서 숨 쉬고, 마음 다해서 걷는 것이다.

지금 내가 가는 이 길은 아무도 먼저 가지 않은 길
지금 당신이 걷는 그 길은 아무도 먼저 걷지 않은 길
저마다 길이 없는 곳에 태어나
동천 햇살 따라 서천 노을 따라
길 하나 만들고 돌아간다

원문

 

#

20대부터 30대까지 방탄소년단에 모든 에너지와 시간을 투자했어요. 성공, 사랑, 영향력, 권력을 얻고 난 후엔 무엇이 있을까요? 
모든 것의 뿌리는 여전히 남아 있죠, 음악

저는 멀티버스에 대해 여러번 생각하지만, 닥터 스트레인지의 교훈은 항상 같아요: 이 우주의 네가 가장 최고 버전의 너야. 다른 건 생각하지 마.

누군가 알아보기 때문에 아무데도 다닐 수 없고, 자신이 지켜야 할 기준이 무겁죠. 하지만 저는 성장해야 하고, 그 부담을 다룰 수 있어야 해요. 명성이 돌이라고 생각한다면, 그건 빌어먹을 돌이겠죠. 하지만 그건 제게 주어진, 제가 찾던 거예요. 차트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제가 원하는 음악을 만들기 위해 가능한 빨리 영향력과 재정적 자유를 얻는 것. 아직 100% 도달하지 않았지만 집중하고 노력하고 있어요. 외부의 소음이 아닌, 내면의 소리를 들어야 해요.

서른살이 되니 스무살 때보다 더 제 자신이 좋아집니다. 이제 1년 반 동안 군 생활을 하게 되는데, 그 후에 저는 다른 인간이 될 거라고 확신합니다. 바라건대 더 좋고, 현명한 사람이 될 거예요

원문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원문을 꼭 읽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다가올 뉴스레터가 궁금하신가요?

지금 구독해서 새로운 레터를 받아보세요

✉️

이번 뉴스레터 어떠셨나요?

remem 님에게 ☕️ 커피와 ✉️ 쪽지를 보내보세요!

댓글

의견을 남겨주세요

확인
의견이 있으신가요? 제일 먼저 댓글을 달아보세요 !

© 2024 remem

영감을 주는 메시지.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좋은 문장들.

자주 묻는 질문 오류 및 기능 관련 제보

서비스 이용 문의admin@team.maily.so

메일리 (대표자: 이한결) | 사업자번호: 717-47-00705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53길 8, 8층 11-7호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결제 이용약관